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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년 만에 8억개 팔려 2024-04-29 14:34:34
2배 이상으로 커졌다. 이 가운데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시장 점유율은 44%로 가장 높다. 매일우유는 유당 분해 효소를 사용하지 않고 미세한 필터로 유당을 제거해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액 1%를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매일유업, '소잘우유' 누적 판매량 8억개 돌파 2024-04-29 10:47:30
있지만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로 이런 불편을 해결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락토프리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에 앞장 선 결과 지난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시장점유율이 44%로 락토프리 시장 1위를 선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세 필터로 유당만 걸러내는 UF공법(막여과기술) 등 차별화 생산 공법을 적용해...
서울우유 'A2 우유' 전환 승부수 2024-04-15 18:11:14
우유는 기존 제품인 ‘나 100%’ 우유 대비 mL당 가격이 1.6배 정도로 비싼 편이다. 앞으로 대량 생산에 들어가 대중화가 이뤄지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는 게 서울우유 측 설명이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A2 제품 출시 계획은 없지만 시장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글=오형주 기자/사진=변성현...
A2·락토프리…프리미엄 우유 경쟁 가열 2024-04-15 17:37:43
개발에 나섰고, 이를 대중화시켜 위기를 타개하겠다는 겁니다. 경쟁업체들도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연세유업과 유한생활건강이 A2단백을 활용한 우유 제품을 출시했고, 또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우유 소비자를 잡기 위한 본격적인 제품...
1등 서울우유도 'A2 우유'에 사활 건다…"2030년까지 100% 전환" 2024-04-15 16:27:47
접할 수 있었다”며 “서울우유는 국내외 어느 업체도 엄두를 내지 못한 A2 우유의 일반시장 확대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업계는 업계 '맏형'격인 서울우유의 A2 시장 진출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현재 흰우유 시장은 서울우유가 절반 가량을 점하고 있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아직 A2 제품...
플라스틱 뚜껑·빨대 없앤 그린 패키지…지구 살리는 가치 기여 '마이카페라떼' 2024-04-10 20:09:41
다채로운 커피향이 잘 느껴지는 커피 추출액에 우유를 풍부하게 넣어 균형 잡힌 커피 맛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마일드’에서는 카페라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카라멜 마끼아또’는 부드럽고 달콤한 생카라멜 풍미를 즐기게 해준다. 설탕 함량을 기존 컵커피 대비 30% 이상 줄여 더 깔끔...
'조지아' 브랜드 새 단장…갓 내린 듯 풍부한 풍미로 오늘을 새롭게 깨운다 2024-04-10 20:01:51
눈에 띄는 변화는 로고다. 코카콜라는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상을 일깨우는 조지아의 매력을 담아내고자 일상에 활력을 주는 옐로 컬러를 기반으로 조지아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단장했다. 새로운 로고에는 브랜드명과 출시연도 ‘1975’를 넣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커피 잔’ 이미지로 조지아 특유의 풍부한 커피...
매일유업, 베이커리 사업 확대…줄 서서 먹는 빵집 '밀도' 인수 2024-04-02 18:10:34
오트 통밀식빵’을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밀도 브랜드 인수는 기존 유가공 중심의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려는 전략과 맞닿아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매출 1조783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722억원으로 코로나 사태 이전(2019년 853억원)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매출의 61%가 우유와 분유 등에서 나올...
[단독] '밥 대신 먹는 빵' 입소문에 대박…매일유업이 품는다 2024-04-02 16:11:52
통밀식빵’을 선보였다. 매일유업이 이번에 밀도 브랜드를 인수하기로 한 건 기존 유가공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1조7830억원, 영업이익 72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1조7000억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찍었지만 영업이익은 아직 코로나 이전(2019년 853억원) 수준을...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우유 시장 규모가 1조6678억원에서 1조6591억원으로 0.5% 작아진 것과 대조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발효유시장 점유율(소매점 매출 기준)은 1위인 남양유업이 18.3%, 2위 빙그레가 17.5%였다. 남양유업과 빙그레 간 점유율 격차는 2020년까지만 해도 6% 이상 벌어져 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