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업계가 꾸준히 직구 서비스를 강화한 상황에서...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업의 공세에 밀린 결과다. 아마존의 49달러 무료배송으로 이같은 흐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내 e커머스 기업 역시 직구 사업 경쟁 강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업계가 꾸준히 직구 서비스를 강화한 상황에서...
거침없이 오르는 美·日 증시…어느 쪽이 먼저 꺾일까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2-25 18:03:45
먼데이, 2000년 닷컴 버블 붕괴 수준에 버금가기 때문이다. 오히려 미국과 일본 증시를 끌어올린 주도업종은 당시 주도업종보다 고평가돼 있다. ‘주가가 경제 실상을 반영하는 얼굴’이라는 거시적 면에서 보면 미국의 주가 상승이 더 큰 의미가 있다. 경기순환 상으로 ‘노 랜딩’이란 용어가 나올 만큼 2%대의 성장세가...
SNS '80% 할인' 광고 클릭했더니…어그·티파니 해외직구 주의보 2024-01-22 20:00:01
먼데이 기간의 인기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 비중이 54%로 가장 높았다. 특히 해외 직구족이 가장 많이 이용한 인기 사이트로 17%를 차지한 어그가 1위로 꼽혔다. 해외 직구가 활성화하면서 해외쇼핑몰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는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는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제품을 할인...
미국 연말 온라인 소비지출 전년 대비 4.9% 증가 2024-01-04 23:37:33
최고 24%로 올라갔다. 추수감사절과 사이버 먼데이 사이의 5일을 일컫는 사이버 위크 매출은 380억 달러(49조8,600억원)에 달했다. 이와 함께 어펌(AFRM) 같은 금융업체가 제공하는 선구입 후지불 방식이 인기를 끈 것도 쇼핑 지출 증가의 배경중 하나로 꼽혔다. 선구입 후지불 방식에 의한 온라인 지출은 전년동기보다...
美 주요 지수, 차익실현 매물에 소폭 '하락'[뉴욕증시 브리핑] 2023-11-28 07:18:32
최대치를 기록했다. 사이버 먼데이 매출액도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버먼데이는 온라인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블랙프라이데이인 지난 24일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액이 작년보다 7.5% 증가한 98억달러(약 12조8000억원)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인플레이션과 가계...
사이버 먼데이에도 美증시 하락…부산 엑스포 '결전의 날' [모닝브리핑] 2023-11-28 07:11:53
소폭하락…"소비 탄탄, 차익실현 매물 영향" 미국 온라인 쇼핑 대목인 ‘사이버 먼데이’에도 뉴욕증시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현지시간 27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16% 떨어진 3만5333.47, S&P 500지수도 0.20% 밀린 4550.43, 나스닥 지수 역시 전장보다 0.07% 내린 1만4241.02로 장을 마쳤습니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어그 부츠 60% 할인하자…해외 직구족들 '우르르' 몰렸다 2023-11-22 10:35:37
월요일인 사이버먼데이 기간의 인기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의류·가방·신발 등 패션 상품과 전자제품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일례로 지난해의 경우 패션잡화 비중이 54%로 가장 높았고, 전자제품(31%), 스포츠·아웃도어를 비롯한 기타(11%), 주방·뷰티(화장품)·생활용품(2%) 순이었다. 해당 기간...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인기 품목은 '패션잡화·전자제품' 2023-11-22 09:39:18
행사가 진행된다.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사이먼데이 기간 몰테일 직구 품목 가운데 패션잡화 비중이 43.6%로 가장 높고 전자제품 39.8%, 생활용품 5.5%, 식품 5% 순으로 집계됐다. 작년에는 패션잡화 54%, 전자제품 31%, 스포츠·아웃도어 11%, 뷰티·화장품 2% 순이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사이먼데이 기간에는...
직구족 잡으려 '적립금 1000만원'까지…블프 맞아 할인경쟁 2023-11-20 22:00:01
블프에 주목하는 이유는 관련 행사가 일제히 열리며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해외직구 수요 측면에서는 최근 원·달러 환율 하락도 호재로 꼽힌다. 유창모 이베이 팀장은 "블프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 11월은 한국 셀러(판매사)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적기"라며 "해외직구 특수가 연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