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네치아에 뜬 현대차·LG·삼성, '미술 올림픽' 빛냈다 2024-04-21 19:24:00
세계적인 미술인들이 참여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술이란 옷을 입자 BMW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한층 더 굳건해졌다”고 했다. BMW는 올해 베네치아 비엔날레에서도 독일관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다. 포르쉐는 런던 아트페어, 마세라티는 아트 두바이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명품 및 패션업계도 ‘예술의...
디저트 재미 본 신세계백화점, 식료품 공략…강남점 슈퍼 2배로 2024-04-21 07:33:00
산업통상자원부 유통업계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의 연간 식품 매출 증가율은 6.5%로 전체 매출 증가폭(2.2%)보다 월등히 높았다. 백화점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3.2% 수준으로 성장 잠재력도 충분하다. 신세계 강남점은 식품 매출 비중이 이보다 더 낮은 8%대로 매출 볼륨을 키울 여력이 더...
"루이비통 스고이" 40년 만에 벌어진 일…일본인들 놀랐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20 07:00:01
친밀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편집 매장’이 강점이었던 이세탄의 집객력이 최근 떨어진 것이 큰 이유라고 보고 있다. 명품 브랜드를 직접 내세우는 것이 더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는 관측이다. 루이비통도 한발 양보했다. 다른 백화점 매장과 달리 이세탄 신주쿠 본점에는 따로 벽을 세우지...
中 큰손 떠나자…스위스 시계 '우울' 2024-04-19 18:21:31
것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스위스 시계업계는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1년부터 2023년 중반까지 전례 없는 호황을 누렸다. 각국 정부의 양적완화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넘쳐 나는 현금을 여행 대신 명품에 썼기 때문이다. 시계 브랜드들은 코로나19로 생산에 차질을 빚으면서 생산량이 줄어들자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
명품도 '불황 그늘'…루이비통·샤넬 실적 뚝 2024-04-19 18:15:26
매출 또한 411억원 감소한 1조6511억원에 머물면서 ‘국내 명품 매출 1위’ 자리를 샤넬에 내줬다. 샤넬의 영업이익도 4129억원에서 2721억원으로 34.1% 꺾였다. 매출은 1조5913억원에서 1조7038억원으로 늘었지만, 증가율은 한 자릿수(7.1%)에 그쳤다. 팬데믹 기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오던 것과 대조적이다....
[천자칼럼] 꿈을 파는 명품 LVMH 2024-04-19 17:57:36
애플을 ‘IT(정보기술)업계의 명품’으로 만들고 싶었던 스티브 잡스가 생전 세계 최대 명품 제국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만난 적이 있다. 아르노 회장이 “몇십 년 후에도 아이폰이 존재할까? 그건 모르겠지만, 그때도 사람들은 돔페리뇽(LVMH가 판매하는 고급 샴페인)을 마시고 있을...
'차이나 머니' 떠나자…롤렉스·오메가도 못 버텼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19 14:37:26
시계 업계에서도 소비 둔화 흐름이 나타난다. 세계 명품 시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위스 시계업체들은 최대 소비 시장인 중국의 수요 감소로 우울한 실적 성적표를 받았다. 18일(현지시간) 스위스 시계산업연맹 보고서에 따르면 3월 시계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20억스위스프랑(약 22억달러·약 3조원)을...
4월 19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19 08:21:27
이날 웨이저자 CEO는 “2024년 2분기에 업계를 선도하는 3나노미터와 5나노미터 기술에 대한 강력할 수요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구요. “스마트폰 시장침체로 인한 여파를 상쇄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2분기 가이던스 역시 긍정적으로 내놨는데요. 2분기 매출이 196~204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멋있게 맛있네…fine, thank you 2024-04-18 19:17:39
최근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접시에 음식을 배열하는 푸드 플레이팅뿐만 아니라 접시 디자인, 음식 배치, 테이블 세팅 등으로 요리의 주제를 표현하는 ‘푸드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보기 좋은 떡’을 찾아다니는 미식 원정대들의 기준이 높아지면서 셰프 역시 예술가의 영역으로 들어왔다. 이제 셰프들은...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있다”고 분석했다. 명품업계에선 달라진 수요 분위기를 감지하고 있다. 팬데믹 기간 보복 소비로 호황기를 누렸지만 앞으로는 성장세가 주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기침체 여파가 소비자 지갑을 꽁꽁 얼어붙게 만든 데다 그나마 소비 수요가 엔화가 저렴한 일본 등의 여행으로 대체되는 모습이라는 분석이다. 백화점 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