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수동보다 핫하다" 우르르…요즘 MZ들 '핫플' 된 부자동네 [이송렬의 우주인] 2024-03-01 07:30:01
이어 "도산공원은 청담동 명품 거리를 방문하는 고객과 젊은 세대가 유입돼 흡사 성수동과 한남동을 절묘하게 섞어 놓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신흥 상권 가운데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이 도산공원 상권"이라고 말했다. 서울 주요 상권 가운데 상대적으로 가장 저평가된 곳은 '가로수길 상권'이라고 김...
하루 5000만원씩 날려도…샤넬이 백화점 매장 문닫는 이유 2024-02-29 21:19:15
프리미엄 명품관이 주력인 압구정 갤러리아에서는 샤넬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샤넬에 내준 매장만 네 곳(샤넬 패션 부티크·샤넬 슈즈·샤넬 코스메틱 프리베·샤넬 워치 앤 화인 주얼리 부티크)이다. 수수료도 일반 점포의 절반 수준으로 매겼다. 백화점이 명품에 적용하는 수수료율은 회사·점포별로 다르긴 하나 매출의...
"디올은 되는데 구찌는 안돼?"…샤넬, '영업중단' 통보한 까닭 2024-02-29 15:23:19
전세계 10개 점포에서만 진행되는데,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만 열린다. 백화점 운영 방식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매장 영업을 중단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특히 해당 공간은 2019년부터 운영돼온 상설 팝업 공간이다. 구찌 이전에도 디올, 루이비통, 막스마라, 보테가베네타 등 여러 브랜드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쿠팡 흑자전환, 로켓배송이 효자…수익성·노동문제로 성장통 2024-02-28 08:18:02
등 대형마트 3사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점포 수와 정규직 직원을 줄이면서 긴축을 해왔으나 쿠팡은 전국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비정규직 고용인원을 대폭 늘렸다. 그러나 이같은 쿠팡의 외형성장에도 수익성 등 '내적 성장'에 대한 의문은 계속된다. 쿠팡은 6조원대의 누적 적자에 대해 물류망 투자 등을 위해...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MZ들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2024-02-27 21:00:04
등 명품 매장 앞의 뜨거운 ‘오픈런’ 열기를 연상시켰다. 최근 명품 수요가 한풀 꺾이면서 부쩍 썰렁해진 갤러리아 주변이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에서 출발해 백화점·플랫폼 등에 입점한 ‘K스트리트 브랜드’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고품질 원단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한솥도시락, '한솥 청담 플래그십' 오픈 2024-02-22 17:45:15
교두보를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명품 및 고가 브랜드들 사이에 오픈한 ‘한솥 청담 플래그십’은 ‘차별화된 공간 구성’과 ‘모던한 인테리어’에 1층 한솥도시락 직영 점포와 2층 오픈형 아카이브 공간으로 구성됐다. 2층에 별도로 구성한 ‘한솥 아카이브’는 누구나 방문하여 쉴 수 있는 오픈형 공간으로 한솥의...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여럿 들어섰다. 벨기에의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가 대표적이다.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피에르 마르콜리니는 세계를 돌며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콩을 공수하고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초콜릿과 마카롱 등을 완성하는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도 강남점에...
사흘간 빵지순례객 10만 모은 '디저트 신세계'…"신강 매출 30% 증가" 2024-02-19 11:40:58
매출 백화점 점포이자 첫 연매출 3조원 돌파 점포다. 2009년 식품관을 리뉴얼한 이듬해인 2010년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지난해 3조원 돌파 타이틀을 획득한 데 이어 추가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셈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 상무는 "디저트 성지로 거듭날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격이 다른 미식 경험을...
'디저트 신세계' 맛보자…아침 9시부터 오픈런 2024-02-15 17:49:04
전부터 긴 줄(사진)이 늘어서 있었다. 벨기에 명품 초콜릿 피에르마르콜리니와 프랑스 파리의 유명 빵집 밀레앙의 한국 1호점을 비롯해 국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43개를 둘러보기 위해서다. 지난해 연매출 3조원을 달성한 국내 1등 점포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이날 5300㎡ 규모의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빵지순례, 신강으로 가요"…43개 브랜드 총출동한 '디저트 신세계' 2024-02-15 15:27:31
백화점 점포이자 첫 연매출 3조원 돌파 점포다. 2009년 식품관을 리뉴얼한 이듬해인 2010년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지난해 3조원 돌파 타이틀을 획득한 데 이어 추가적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셈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 상무는 "디저트 성지로 거듭날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격이 다른 미식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