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성도 사장해야' 이건희 발언 후 11년…삼성에 첫 여성 사장 2022-12-05 11:45:07
헤어케어, 바디워시, 기저귀 등 다양한 제품군의 마케팅을 담당해 왔다. 부사장 승진 이후에는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을 맡아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후'는 2018년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 매출 2조원을 넘기도 했다. 삼성과 LG에서 첫 여성 사장이 나오기 시작했으나 국내 기업의 유리천장은 아직...
룸메이트 샴푸에 '제모크림' 넣었다…부산 기숙사 '엽기 테러' 2022-12-02 14:47:39
최근 자신의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 치약, 클렌징폼, 바디워시, 헤어에센스에 제모 크림이 들어있는 걸 알게 됐다. 범인은 룸메이트 B 씨였다. A 씨는 지난달 15일 오전 10시 행정실에 이 사실을 알렸고, 이날 오후 사상경찰서에 진정서를 접수했다. 대학교 측은 조사 끝에, B 씨가 A 씨 목욕용품에 고의로 제모 크림을 ...
`예쁜 쓰레기` 화장품 용기의 변신 [이제는 순환경제] 2022-11-29 19:26:50
: 바디워시나 헤어 제품을 먼저 선보였지만 향후 스킨케어 제품까지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화장품 용기 또한 재활용이 더 잘 되게끔 설계하고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간 6만톤 이상이 폐기물로 나오던 `예쁜 쓰레기` 화장품 용기. 지속가능성 제품에 지갑을 여는 `그린슈머`와 함께 업계도 성분에 이어...
애경산업, `점자의 날` 맞아 생활용품 식별용 점자 태그 전달 2022-11-03 09:52:50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만들어졌다. 또,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하고 다...
사람 같은 AI 만드는 '자연어처리' 기술…어떤 스타트업이 이끄나 [긱스] 2022-10-25 09:20:14
워시’, ‘바디’, ‘트리트’, ‘샤워’, ‘보습’ 등의 핵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스크럽부터 보습까지?’라는 광고 문구를 자동 생성한다. 서비스 이용자들이 작성한 후기를 보고 긍·부정 판단은 물론 상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류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번에 냉장고를 구매했는데 엄청 튼튼하고 지난번...
메디앙스, 비앤비 베이비스킨케어 런칭… 중국시장 `광군제`서 선봬 2022-10-19 10:09:37
겸용 바디워시 제품이다. 또한, 올해 스킨케어 3종 제품을 국내 우선 출시하면서 원더걸스 출신 `선예`를 모델로 기용하여 MZ육아맘을 겨냥했다. 2세대 아이돌의 대표주자이자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MZ육아맘 `선예`의 당당하면서도 따뜻한 이미지를 통해 `나를 잃지 않는 육아`를 하는 요즘 엄마들을 위한 브랜드라는...
“단어만 입력해도 광고 카피 써준다"…카카오브레인, 초거대 AI 언어 모델 공개 2022-10-13 10:19:15
‘워시’, ‘바디’, ‘트리트’, ‘샤워’, ‘보습’ 등의 핵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스크럽부터 보습까지?’라는 광고 문구를 자동 생성한다. 또 수만 개의 후기를 종합 이해한 후 ‘2030 여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 ‘40대 남성에게 인기 많은 스포츠 용품’ 등으로 요약해,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의 선택을...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다'…MZ고객 겨냥 공간마케팅 활발 2022-09-20 16:26:13
핸드크림과 바디워시로 유명한 ‘논픽션’은 한남, 성수, 부산에 이어 지난 7월 삼청동에 네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2014년부터 아라리오 갤러리의 전시 공간으로 운영되던 곳에 둥지를 틀었다. 1층은 호텔의 라운지를 표방해 고객들이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휴식처이자 전시 공간으로 조성했다. 2층은 고즈넉한...
비건 바디케어 브랜드 ‘호호히’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노무브 2022-09-15 13:27:15
비건 바디케어 브랜드 ‘호호히’다. 호호히는 ‘빛나고 맑게’라는 뜻의 한국어다. 로컬에서 온 건강한 원료를 활용해 플라스틱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샴푸바, 워시바 등 고체 형태의 바디케어 제품을 만들고 있다. 정 대표는 “호호히 제품에는 화학 합성 계면활성제가 사용되지 않는다”며...
고물가에 실속 챙겼다...올해 추석 인기 선물은 `일상용품` 2022-09-13 14:21:27
13일 밝혔다. 바디워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종류의 생필품으로 꾸며진 종합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이외 프리미엄 치약과 새치 샴푸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회사 측은 실용성과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장점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신선식품 일부 상품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