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해외 시장 공략도 속도" 2024-05-02 10:41:25
당시 주식인 쌀에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 특성에 카레가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내 최초로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를 출시했으며 1981년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문을 열었다. 웰빙 열풍이 불던 2003년 강황 함량을 늘린 '백세카레'를 선보였고 2009년 물에 더...
오뚜기 창립 55주년…'분말카레' 출시로 첫발 2024-05-02 09:28:13
당시 주식인 쌀에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 특성에 카레가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내 최초로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를 출시했으며 1981년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문을 열었다. 웰빙 열풍이 불던 2003년 강황 함량을 늘린 '백세카레'를 선보였고 2009년 물에 더...
'오뚜기 3분 요리' 40년 롱런 비결은 2021-10-19 17:26:52
카레’의 흥행은 ‘3분 하이스’ ‘3분 짜장’, ‘3분 미트볼’ 등 다양한 3분 요리 마케팅으로 이어졌다. ‘웰빙’ 바람이 불던 2000년대 들어서는 제품의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강황 함량을 50% 이상 늘리고 베타글루칸·식이섬유·귀리 등을 넣어 ‘3분 백세카레’를 선보였다. 2014년엔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떠오른...
위기에 강한 브랜드, 당신이 '진짜 챔피언' 2021-03-29 15:40:25
백세카레, PRIME CLUB 등이 부문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에스원은 보안업계 1위 브랜드가 됐다. 아파트 부문 1위로 선정된 GS건설의 자이는 주거문화의 명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위기 속에서도 기업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브랜드 가치 제고이기 때문에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할...
1981년 3분카레 출시 이후 간편식 원조 이어가는 오뚜기 2020-06-09 15:51:32
브랜드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뚜기는 ‘3분 카레’를 시작으로 ‘3분 짜장’,‘3분 햄버그’,‘3분 미트볼’등이 잇따라 출시되었고, 2000년대 들어 현대인의 소비성향에 맞추어 기존 카레에 건강 지향적 원료를 조화시킨 프리미엄급 ‘3분 백세카레’, 끓는 물에 데우거나 렌지를 이용할 필요 없이 밥 위에 그대로 부어...
누구나 탐내는 브랜드…'이유있는 1등' 2020-03-23 15:43:23
클라쎄 세탁기, 현대성우쏠라이트, 오뚜기백세카레 등도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 중 자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아파트 부문에서 래미안의 아성을 깨고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올해도 1위를 이어 나가며 부문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스탁은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가 클수록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이 더욱...
"코로나19 이겨내자"…유통가 키워드는 '면역력' 2020-02-25 15:46:47
올해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카레’를 출시했다. 기존 카레 대비 나트륨은 낮추고 칼슘과 DHA를 첨가했다. 맛도 기존 제품보다 더 순하게 했다. 오뚜기는 1969년 ‘오뚜기 카레’를 출시한 이후 베타글루칸,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귀리를 원료로 사용한 ‘오뚜기 백세카레’, 숙성 소스와...
카레로 '50살' 기념한 오뚜기 2019-04-04 17:54:42
생겨났다. 소비자 입맛이 고급화하면서 양산형 카레 제품도 다양해졌다. 오뚜기는 2004년 강황 함량을 50% 높이고 식이섬유를 넣은 백세카레와 렌틸콩카레 등을, 지난해에는 오뚜기 3일숙성 카레도 내놨다. 대상은 프랑스식 육수 조리법과 물에 잘 녹는 과립 형태의 카레로 전통 카레에 도전하고 있다.오뚜기의 50주년 기념...
기업 가치 가르는 브랜드… 소비자와 '끝까지 간다' 2018-03-26 16:53:50
‘무균무때’ ‘신라면’ ‘백세카레’ ‘헬로tv’ 등이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 중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은 작년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 입점하며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았다. 또 중형suv 부문 1위에 선정된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는 소형suv 브랜드인 티볼리와...
[유통업계 '봄맞이'] 오뚜기, 3분카레 등 즉석요리 원조… 혼족 겨냥한 간편식 잡는다 2018-03-06 16:22:51
있다는 점이 특징. 최초의 제품은 3분 카레였다. 순한맛, 매운맛, 약간매운맛 등으로 출시돼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이후 3분 짜장, 3분 햄버그, 3분 미트볼 등이 출시되며 ‘3분 요리’ 열풍을 일으켰다. 오뚜기는 2000년대 들어 3분 요리를 발전시킨 프리미엄 제품군 ‘3분 백세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