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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파티' 끝났다더니…'수백만원' 패딩은 불티났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5 07:34:25
그룹은 실적발표에서 구찌(-21%), 생로랑(-8%), 보테가베네타(-2%) 등이 모두 매출이 줄었다고 공개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지난주 아시아 매출이 16% 증가했으며, 중국을 포함한 모든 주요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몽클레르 역시 모든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주(14% 증가),...
"여보, 이걸로 돈 벌어서 에르메스 사줄게"…남편의 '베팅' 2024-04-08 09:11:24
등도 많이 올랐다. 다만 구찌·보테가베네타를 보유한 케어링은 중국 경제 불확실성에 실적 감소 전망을 내면서 연중 7.7% 하락했다. 최대 수요국 중 하나인 중국에서의 수요 둔화로 명품 기업들 사이에서도 실적이 엇갈리고 있지만, 중국수요의 귀환 시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윤재홍...
"샤넬 백, 사기만 하면 대박"…가격 계속 올리는 이유 있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1 15:38:50
10% 하락했다. 발렌시아가와 보테가베네타는 각각 14%, 23% 내렸다. 크리스찬 디올의 재판매 가치는 거의 새제품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국내 명품시장도 유사한 흐름을 보인다. 에르메스의 ‘간판’인 버킨백은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정가(1500만원)의 두 배 이상인 3000만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다. 1000만원대...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구찌만의 문제가 아니다. 케링그룹이 보유한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도 지난해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두 자릿수 매출 증가세를 기록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와 대비된다. 지난해 4분기 LVMH는 전년 대비 10%, 에르메스는 17.5%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데 비해...
中서 구찌 안팔려…케링, 매출 10%감소 예고 2024-03-20 18:12:07
이상을 차지하는 구찌와 함께 입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케링은 지난달부터 판매 중인 사바토 데 사르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새 라인업과 관련해 “반응이 매우 좋다”며 “앞으로 몇 달간 신제품 판매량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팬데믹 이후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
'구찌'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루이비통에 또 밀리나 2024-03-20 08:23:02
3분의2를 차지하는 구찌와 함께 입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케링은 지난달부터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사바토 데 사르노(40)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새 라인업과 관련해 "반응이 매우 좋다"라며 "앞으로 몇달 간 신제품 판매량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케링은 코로나19팬데믹...
"400만원짜리 테이프 팔찌 실화에요?"…대체 이런 걸 왜 팔까 2024-03-16 14:25:05
지난해 ‘보테가베네타’가 신제품으로 내놓은 가방은 편의점 종이봉투로 오해받을 법한 디자인이다. 투명 테이프 팔찌를 내놓은 발렌시아가는 상습적으로(?) 일상용품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기로 유명하다. 쓰레기봉투에서 착안한 소가죽 가방인 '쓰레기 파우치', 감자칩 과자 봉지 모양을 본뜬 클러치 백 등을...
샤넬, 압구정 갤러리아 영업중단…왜? 2024-02-29 18:04:03
진행되는데,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명품관에만 팝업스토어가 마련됐다. 백화점 운영 방식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매장 영업을 중단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특히 해당 공간은 2019년부터 운영돼온 상설 팝업 공간이다. 구찌 이전에도 디올, 루이비통, 막스마라, 보테가베네타 등 여러 브랜드가 행사를 열었다. 양지윤 기자...
"디올은 되는데 구찌는 안돼?"…샤넬, '영업중단' 통보한 까닭 2024-02-29 15:23:19
디올, 루이비통, 막스마라, 보테가베네타 등 여러 브랜드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일각에서는 ‘이전부터 누적돼온 불만이 이번에 터진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특정 브랜드에 불만을 제기한 것이라기 보다는, 몇년 전부터 샤넬 매장 앞이 상설 팝업 공간으로 쓰이면서 쌓여온 불만이 이번 구찌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화해 2.0’ 리브랜딩,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 2024-02-23 12:08:20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리브랜딩을 기념해 3월 8일까지 ‘뷰티풀 민트 모먼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로워진 화해에서 발견하고 싶은 인생템을 댓글로 남기면 보테가베네타 숄더백, 삼성 갤럭시 Z 플립5 등 화해를 상징하는 민트 컬러의 경품을 총 400여 명에게 증정하며 대규모 기획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