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고·최초 온천도시 아산…온천의료관광으로 '제2 도약' 날개 편다 2023-09-25 16:29:59
온천 부흥을 위한 첫 온천산업박람회가 열리는 셈이다. 박경귀 시장은 “유럽의 대표 온천도시 중 하나인 독일 바트키싱엔은 수백 년간 구축된 ‘상류층의 휴양지’라는 도시브랜드를 통해 현재까지 ‘온천 관광도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명성뿐만 아니라 관광도시로서 수익사업으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인사] 신세계그룹 ; 산업통상자원부 ; 해양수산부 등 2023-09-20 18:13:59
겸 브랜드사업담당 임영준▷기획담당 이수연▷강남호텔 총지배인 이희종◇이마트24◎승진▷MD담당 최은용▷지원담당 김성훈◇신세계프라퍼티◎승진▷SF담당 이정근▷Design Lab담당 하수진▷개발담당 겸 화성PJ담당 서재옥◇SCK COMPANY◎승진▷기획담당 백지웅◇지마켓◎Director 승진▷마케팅본부장...
뽀득, 180억원 투자 유치…GS가 찜한 유통 스타트업 5곳은? [Geeks' Briefing] 2023-09-07 15:25:21
장학생의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기획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사이트 밋업을 지난 6일 열었다. 무신사 캠퍼스 N1 타운홀 라운지에서 열린 밋업에는 올해 선발된 패션 장학생 3기가 참여한 가운데 예비 디자이너의 성장을 응원하는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1부에서는 패션 장학생이 브랜...
[단독] 前 대표 다시 부르더니…비알코리아 대표 물러나나 2023-09-07 11:15:27
그는 스타벅스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 출신으로, ‘사이렌오더’ 등 핵심 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디지털 플랫폼 개발 사업을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 전문가다. 이 대표가 비알코리아의 새 수장으로서 브랜드 혁신을 이끌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 이유다. 이런 이 대표가 불과 1년도 안돼 사임 의사를 밝히자 업계는 의아한...
"K컬처 열풍에 올라타자"…몰려드는 글로벌 명품·패션 2023-09-01 18:32:52
직진출했거나 진출 계획을 밝힌 해외 브랜드만 30여 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일차적으로는 국내 명품시장이 급성장한 데다 수년간 국내 유통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쌓은 만큼 시장에 직접 진출해 이익을 늘리려는 전략”이라고 했다. 보다 근본적으로는 세계적으로 K컬처 열풍이 거세게 부는 것을 활용해 한국에서 먼저...
"한국서 이런 적은 처음"…해외 명품 브랜드들 줄섰다 2023-09-01 13:40:02
직진출했거나, 진출 계획을 밝힌 해외 브랜드만 30여 개에 달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일차적으론 국내 명품 시장이 급성장한 데다 수년간 국내 유통 채널을 통해 인지도도 쌓은 만큼 직진출을 통해 이익을 늘리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보다 근본적으론 전 세계적으로 K컬처 열풍이 거세게 부는 걸 활용해 한국에서...
"나는 무죄입니다"…모의법정 선 스타트업 대표의 '울분' [Geeks' Briefing] 2023-08-28 16:14:51
단행했다. 김 CPO는 여기어때에서 사업과 제품 전략을 이끌었던 인물이다. 김 CGO는 에스티로더그룹과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에서 럭셔리 브랜드 국내 마케팅 전략을, W컨셉에서 신규 PB 사업 등을 담당했다. C레벨 보강을 통해 머스트잇은 경영 효율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집중하고, 연내 월간 손익분기점(BEP)...
마이바흐 첫 전기차 'EQS SUV' 상륙…내년 출시 2023-08-25 09:03:52
모든 라인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것"이라며 전동화 전략을 밝혔다. ● 럭셔리 브랜드 '마이바흐' 첫 순수전기차 외관은 마이바흐 특유의 디자인과 EQ 패밀리룩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EQ 패밀리룩을 보여주는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 처리된 트림 스트립이 수직으로 배열...
부활 날갯짓 시작한 리복…LF, 간판 브랜드로 키운다 2023-08-18 17:44:42
재단장했다”며 “하반기엔 더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짜고 있다”고 설명했다. LF는 지난해 4월 미국 어센틱브랜즈그룹(ABG)으로부터 리복의 국내 판매권과 영업권을 따냈으며 10월부터 공식적으로 수입유통을 시작했다. 리복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LF는 리복 브랜드를 키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파크골프 대중화에 앞장서다, ㈜한국파크골프 장세주 회장 2023-08-11 15:39:09
측면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국산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제품에 나라꽃인 무궁화를 비롯해 십장생(十長生)에 속한 학과 거북이 등을 새겨 넣기도 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생산자로서 자부심은 물론 소비자들 역시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으며, 현재 관련 제품 생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