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영업이익 1000억 탈환 2021-05-13 17:24:41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오는 7월 충청권으로 새벽배송을 확대할 예정인 데다 경기권에 네 번째 대형 물류센터(네오Q)를 짓기로 확정했다. SK텔레콤에서 모빌리티 사업을 총괄한 장유성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전무)이 400여 명에 달하는 정보기술(IT) 개발 및 데이터 분석가들과 함께 신선식품 최적 배송을 구현하기 위한...
김범석 "전국에 쿠팡 손길 닿는 범위 50% 이상 늘리겠다"(종합) 2021-05-13 16:23:45
중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의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배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쿠팡이츠(음식배달 앱)는 소규모로 시작해 지난해 중반까지는 서울 강남 지역에 집중했지만 1년도 안 돼 제주도까지 진출하며 현재는 전국적인 서비스가 됐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쿠팡이츠는...
무서운 쿠팡 vs 저력의 이마트…외나무다리서 만났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13 15:44:55
성장에 주목하고 있다. 7월에 충청권으로 새벽배송을 확대할 예정인 데다 경기권에 네번째 대형 물류센터(네오Q)를 짓기로 확정했다. SK텔레콤에서 모빌리티 사업을 총괄했던 장유성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전무)이 400여 명에 달하는 IT 개발 및 데이터 분석가들과 함께 신선식품 최적 배송을 구현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
김범석 "쿠팡은 성장 초기 단계…새로운 서비스 적극 투자" 2021-05-13 11:25:59
새벽배송 로켓프레시 매출 2.5배 늘어…쿠팡이츠 성장세 강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은 13일 "쿠팡은 성장 주기(growth cycle)의 초기 단계에 있다"며 쿠팡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날 김 의장은 올해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콜 모두발언에서 "내년에 전국적으로 쿠팡의...
맘마먹자, 마켓컬리, SSG 충청권 새벽배송 전쟁 2021-05-13 10:07:55
격전지로 신선식품이 빠르게 부상하면서 새벽배송 시장은 매년 팽창 중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농수축산물은 선도가 생명이기 때문에 교통 체증이 덜한 새벽에 이동시키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며 “마켓컬리 및 SSG 등 신선식품 e커머스 업계가 샛별배송을 시작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오아시스마켓, `국산愛힘` 기획전…"우리 농산물 맛보세요" 2021-05-12 14:29:30
새벽배송기업 오아시스마켓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손 잡고 국산 농산물 알리기에 나선다. 오아시스마켓은 국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국산愛힘 가정의 달 특별전`을 오는 24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농가정보서비스 DB에 등록된 농가의 상품으로만 구성해 상품을 구매하는...
2분기 연속 적자 11번가 "매출 증가세…올해 손익분기점 달성" 2021-05-11 14:50:04
줄였다는 설명이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1월 SSG닷컴 새벽배송 도입에 이어 3월에는 GS프레시몰, 4월에는 우체국과 협력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지난해보다 한층 강화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3월부터는 MZ세대를 겨냥해 예능을 가미한 다양한 신규 코너를 도입했는데, 그 효과로 3월 한 달간 `라이브11(Live11)`...
마켓컬리, 재사용 보랭 박스 도입…새벽배송에 시범 운영 2021-05-11 10:07:13
마켓컬리, 재사용 보랭 박스 도입…새벽배송에 시범 운영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온라인 장보기몰 마켓컬리는 재사용 보랭 박스인 '컬리 퍼플 박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박스는 가로 45㎝, 세로 30㎝, 높이 35㎝ 크기로 용량은 47ℓ다. 내부 공간이 구분돼 있어 냉장, 냉동 제품을 따로 담을 수...
W컨셉이 깔아놓은 M&A 판, 무신사가 마침표 찍었다 [마켓인사이트] 2021-05-11 09:25:31
배송, 오늘배송, 새벽배송 같은 빠른 배송 시스템을 강화했고, 구매가 반복될수록 개인 맞춤형 상품을 보여주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들 패션테크 기업들이 급성장하자 투자금도 몰려들었다. 브랜디는 지난해 네이버로부터 1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에이블리는 신세계그룹의...
[마켓인사이트]딜로이트 "집밥 트렌드,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계속된다" 2021-05-10 10:10:41
로켓배송과 새벽배송의 틈새를 공략해 배송시간 단축, 품목 다양화를 통해 차별점을 내세우며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해섭 한국 딜로이트그룹 파트너는 "배송 관련 투자가 확대됨에 따라 스마트 라벨 및 패키징 기술 등 관련 분야 발전이 함께 이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