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커들 다시 오면, 어느 기업 주가가 오를까 [더 머니이스트-조재영의 투자 스토리] 2023-08-12 08:27:13
‘설화수’ 브랜드나 LG생활건강의 ‘후’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한국에는 상당히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있고, 또 중국인들로부터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토니모리, 뷰티스킨, 마녀공장, 잇츠한불 등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는 유커의 복귀 소식이 전해진 8월 10일 거의 상한가로 직행하는 모습을...
"中 단체관광 허용…호텔신라·아모레퍼시픽·LG생건에 주목"-KB 2023-08-11 08:15:30
것"이라며 "이들은 중저가 화장품보다는 설화수, 후 등 고가의 화장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 후는 LG생활건강이 보유한 브랜드다. 그러면서 "자유시간 동안 화장품 쇼핑을 한다면 단체 관광객들은 올리브영에 방문할 가능성이 큰데, 클리오는 올리브영 매장 매대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롯데백화점 'K뷰티 투어' 만든다 2023-08-07 18:05:36
‘설화수’ ‘헤라’ ‘탬버린즈’ 등 총 12개 인기 브랜드의 대용량 샘플이 들어 있다. 정품 용량으로 치면 15만원이 넘는 구성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클렌징, 스킨케어, 색조 메이크업 등 여행 중 필요할 만한 제품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본점을 시작으로 서울 잠실점, 부산 본점 등으로 행사...
롯데百, 외국인 관광객 전용 'K-뷰티 투어' 서비스 선봬 2023-08-07 10:04:19
K-뷰티 파우치를 무료로 증정한다. 파우치 안에는 설화수, 헤라, 탬버린즈 등 총 12개의 인기 브랜드들의 대용량 샘플이 들어있다.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본점 1층의 택스리펀 데스크를 방문해 다운로드 받은 전용 쿠폰을 보여주면 1인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증정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울 ...
'실적은 별론데'...연기금 매수 나선 배경 [마켓플러스] 2023-08-04 13:27:40
또한 설화수를 포함해 각 브랜드들에 대해 리브랜딩도 진행중인데요, 이 효과가 실적으로 얼마나 이어질 지도 눈여겨볼 사항입니다. 리브랜딩에 따른 비용 투자가 있기 때문에 당장 수익개선으로 이어지긴 어렵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볼 때 얼마나 성과를 내는지에 증권가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앵커> 잘...
중국 늪에 빠진 K-뷰티…선진국 시장서 돌파구 찾나 2023-07-30 08:40:19
베스트셀러 브랜드에 올랐다.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역시 현지 소비자 성향과 기호를 고려한 리브랜딩(Rebranding)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시장 매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4.5%에서 지난해에는 12.1%로 급상승했다....
"한국 화장품이 안 팔린다"…돌아선 中 여심에 '승부수' 2023-07-27 21:00:01
감소했다. 매출에서 20%를 차지하는 면세 매출 부진 여파가 컸다. '설화수', '헤라' 등이 포진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군 매출이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영향으로 12% 줄었다. '라네즈', '한율' 등이 속한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 매출은 면세 및 해외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매출 축소 여파로...
목표가 줄하향에도 오르는 주가…"하반기 반전 시그널" 2023-07-27 09:47:35
"설화수 리뉴얼 여파로 역레버리지가 발생했다"며 "중국 적자 폭이 예상치 35억원을 넘는 391억원이었던 탓"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시점의 차이일 뿐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과 북미 중심의 해외발 실적 개선 가시성이 높아졌다는 진단이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 긍정적인 시그널 다수 존재한다"며 "북미와...
증권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경쟁력 우려 여전…목표가 줄하향" 2023-07-27 08:24:55
마케팅 비용 투자에 따른 설화수 및 주요 브랜드 매출 성과가 전 지역에서 나타나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설화수와 라네즈는 고성장 중인 북미에서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외 지역에서도 오프라인 매출 고성장이 기대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원...흑자 전환 2023-07-26 15:48:47
기록했다. 설화수와 라네즈 등 핵심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하며 북미과 EMEA(유럽, 중동 등) 지역의 경우, 2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 이밖에 일본에서도 유통 채널을 확대하면서 3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쁘아, 에뛰드, 오설록 등 주요 자회사들도 전반적으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다. 특히 에뛰드는 비용 효율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