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성장 이야기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 진행 2024-01-23 08:52:24
함께 진행한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소상공인 대표를 초청해 강연, 토크, 음악 등으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방송에는 공영라방서 오가굴비, 못난이굴비, 명란 등을 판매해 성장한 PSK리테일 박상규 대표의 인생 스토리와 판매 노하우 등을 담을 예정이다. kaka@yna.co.kr (끝)...
'김영란법' 완화·고물가 속 20만원대 설선물 최대 30% 늘려 2024-01-21 07:01:00
홈플러스도 30%, 20%씩 확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소담 지정산지 오색과일(22만원), 국내산 마른 부세굴비 만복(25만), 신세계 암소 등심 특선(25만원) 등의 세트를 20만원대에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은 20만원대 과일 선물 세트를 작년보다 15% 정도 늘렸다. 대형마트인 롯데마트도 20만원대 농축수산 선물을 작년 설보다...
국내 소상공인 창작곡 경연대회, ‘송상공인 : 디 오디션’ 성황리 열려 2023-12-28 15:14:30
대구MBC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기관 소담스퀘어 대구의 소상공인 홍보 지원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이 사연을 보내주면 실력 있는 뮤지션이 이를 소재로 노래를 만들어 가게 홍보에 도움이 되는 감각적인 뮤직 비디오, 테마송, SNS 콘텐츠, 라디오 광고 소재 등을 제공한다. 2022년 12월부터 50여 개 소...
아이디어스, 중기부 주관 눈꽃 동행축제 동참 '소담마켓' 개최 2023-12-21 09:43:35
이번 아이디어스의 소담마켓은 코엑스 1층 동문·남문 일대에서 열리며 활동 중인 작가 83팀이 참여해 핸드메이드 공예품부터 디저트, 수제먹거리, 연말과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홈 인테리어, 패션·잡화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작품 405점을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소담마켓 참여 작가 3팀...
"'혜자도시락' 먹고 기부도 하고"…GS25, 연말 나눔 캠페인 2023-12-14 09:27:21
캠페인에는 GS25의 협력사 '예소담'도 동참한다. 농업회사법인 예소담은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김치 200박스를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혜자도시락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도시락 제품만 1천790만개가 판매됐고, 삼각김밥 등까지 더하면 2천180만개가 팔릴 만큼 인기를 끌었다. eshiny@yna.co.kr (끝)...
'농산물도 K-품종'…롯데마트, '겨울 간식' 토종 고구마 판매 2023-10-19 06:00:09
판매되기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소담미 고구마를 시범 판매해 16t(톤) 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지난 2월부터 전남 해남, 경기 여주 등 유명 고구마 산지를 10여차례 방문해 소담미 고구마 재배지를 확보했고, 이번에 모두 300여t(톤)의...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쌀쌀해지자 탕후루 대신 떠오른 간식 2023-10-16 22:00:02
개시했다. 국내 토종 고구마인 '소담미 고구마'를 도입해 판매 중인데, 이 고구마는 농촌진흥청에서 연구·개발한 품종이다. 외관이 매끈하고 부드러우며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에도 겨울 상품들을 속속 내놓는다. 특히 이색 호빵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철강업계 "저가 수입재에 무방비 노출…정부가 철강 보호무역 나서야" 2023-09-20 17:09:44
권소담 태평양 변호사는 “EU가 탄소 배출량을 산정할 때 얼마나 유연성을 부과할지 파악해야 한다”며 “기밀 유출의 위험도 있어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당국과 긴밀히 협의해야 한다”고 했다. 심영규 동아대 교수는 “철강 기업들이 탈탄소에 나설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종합 정책을...
축산 바이어가 직접 경매로 구입…'신세계 암소 한우' 선물세트 2023-09-13 15:58:09
관리를 거쳐 안전한 과일을 공급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정 산지에서 재배된 인기 과일을 모은 ‘지정산지 인기 과일’(22만~24만원), 멜론, 샤인머스캣, 사과, 배로 구성된 ‘소담 지정산지 사색 과일’(17만~19만원), 사과, 배, 애플망고, 황금향, 샤인머스캣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제철...
경제활력 캠페인 '황금녘 동행축제' 개최…전국 90개 지역행사 2023-08-23 10:00:02
프리마켓, 소담상회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판촉전이 개최되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1천812곳), 백년가게(2천262곳)에서는 방문객 대상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동행축제 기간을 주 단위로 나눠 '경제주체 기(氣) 살리기' 챌린지도 진행한다. 전통시장 주간에는 추석 장보기 캠페인을 펼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