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계 "22대 국회, 노동개혁·민생입법 힘써달라" 2024-04-10 21:07:50
되고 고금리 기조 장기화로 민간 소비와 투자도 위축되고 있다”며 “22대 국회는 우리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규제 개혁 등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요 입법 과제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 시설투자 세제 지원...
[4·10 총선] 경제계 "국회, 경제활력 제고에 초당적 노력해달라" 2024-04-10 18:00:00
장기화로 민간 소비와 투자가 위축되고 있으며 기술 패권 경쟁도 우리 기업들의 미래 경쟁력을 위협하고 있다"며 한국 경제의 엄중한 상황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우리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매운 라면과 나초를 더했다"…GS25, '유어스틈새나쵸' 출시 2024-04-10 08:44:09
과정이 까다롭지만,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즐기는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의 추억도 소환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GS25가 지난 2월 빙과류 스테디셀러인 빠삐코와 미니땅콩샌드를 더해 만든 '빠삐코미니샌드'도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권민균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매시업...
다단계 뺨치는 무서운 유혹…"가족 전부 테무 가입시켰어요" [이슈+] 2024-04-09 19:55:02
중고거래 앱이나 포털사이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테무 추천인 자리 삽니다'라는 게시글이 쉽게 발견되고 있다. 최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현금으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자, 온라인상에서 돈을 주고 신규 가입자를 사는 이른바 '추천인 매입'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30년뒤 디지털 익숙한 '액티브 에이징' 등장…실버산업 꽃핀다" 2024-04-09 18:09:57
설명했다. 액티브 에이징의 특성은 소비에서 두드러진다. 10여 년 전부터 고령층을 타깃으로 한 실버산업이 유망하다는 전망이 잇따랐지만, 정작 현장에선 수요가 미미해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다. 조 교수는 “시장에선 베이비붐 1세대가 90~100세 노인이 됐을 때를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실버산업이...
임금 오르고 물가도 상승하는 日, 정상 궤도 되찾을까 [글로벌 핫이슈] 2024-04-09 13:09:06
지적이다. 이 때문에 임금 상승효과로 인한 소비와 저축 증가분이 정확히 측정되지 않고 있다. 닛코 자산운용의 수석 전략가인 나오미 핑크는 "일본 가계의 소비 여력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경제 선순환'이 구축됐는지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임금 인상에 반대하는 국민 정서도 걸림돌로...
'화폐전쟁' 제임스 리카즈 "金 5,000달러 간다" "연준 통화정책은 실패..금리 인하 못해" 2024-04-09 06:00:00
연방정부가 경기 부양을 위해 쏟아부은 재정 지출에 사회보장기금 등을 포함하면 "국내총생산(GDP) 대비 부채 수준이 이미 135%에 달한다"라며 "궁극적으로 고도의 인플레이션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경고했다. 다음은 제임스 리카즈와의 화상 대담 일문 일답이다. ▷ 현재 금 시장의 가격 상승 요인에 대해 어...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이하 컬러밤) 제품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초도물량이 2주 만에 완판됐다. 지난해 대표 히트상품인 기초화장품 브이티지엠피(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이하 리들샷)'에 이어 컬러밤을 비롯한 색조화장품도 가성비(가격...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실시간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국내외 팬덤과 소비자에게 전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각 브랜드는 아이돌 그룹 멤버를 모델로 내세웠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소속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블랙핑크 로제를, 헤라는 제니를 모데롤 기용했다. 에스쁘아는 에스파 윈터, 프리메라는 르세라핌 사쿠라가 광고모델이다....
'팝업스토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4-05 12:00:03
큽니다. 일본에서 공가(빈집)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듯 인구감소 시대에는 선호하는 특정지역을 제외한 많은 공간에서 공실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공간을 지속적으로 데이터화 하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어떤 사람들이 몇 명이나 모이는지 등의 정보를 수집해서 빅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십만명, 수백만명의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