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녀노소 대세 떠오른 '숏폼'…플랫폼 성장동력으로 낙점 2023-02-17 06:00:03
다양한 서비스에 숏폼을 접목했다. 네이버는 작년 1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쇼핑라이브'에서 본 방송에 앞서 진행하는 10분 분량 영상 '맛보기 숏핑' 서비스를 도입했다. 틱톡커(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실시간 문답 형식으로 상품에 대해 빠르게 설명하는 것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20대 이하...
모비두-거쉬클라우드, `동남아시아 라이브커머스 사업·마케팅` MOU, 시장진출 본격화 2023-02-16 10:21:23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통합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모비두의 `소스(Sauce)`는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와 라이브 방송기획 제작 서비스 `소스메이커스` 등...
나처럼 말하고 움직인다…기술로 다채로워진 PFP NFT 2023-02-08 19:44:18
만들 수 있는 '라이브 아바타'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MYTY가 지원하는 NFT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라면 누구나 오픈 소스로 배포 중인 킷(Kit)을 이용해 라이브 아바타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MYTY는 크립토펑크, 두들지, 퍼지펭귄, 문버즈, 쿨캣츠, 고블린타운 등 다수의 글로벌 블루칩 NFT를...
모비두 소스애드X토스(toss) 라이브커머스 광고사업 제휴 공식 파트너사 선정 2023-01-31 10:46:14
소스애드는 토스와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사업 제휴를 통해, 쇼핑 결제 이력 등을 기반으로 실시간 방송 구매 전환율 향상을 촉진하는 "전환형" 광고상품의 핵심 파트너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양사는 단독 제휴를 통한 특별혜택을 소스애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해, 광고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사도 라이브커머스에 드는...
밤 12시 시작 '라방' 주문 폭발…2시간 만에 53억 대박 [긱스] 2023-01-12 15:34:25
‘소스라이브’를 운영하는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 탑재하기 위한 솔루션인 ‘소스플렉스’,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큐레이션 앱인 ‘소스라이브’,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대신해주는 ‘소스메이커즈' 등이다. 삼성, 지마켓, 나이키, 한샘 등이 모비두와...
R선생에 쫄지 마라 그래봐야 지구다[김태엽의 PEF썰전] 2022-12-21 16:00:02
반면, 우후죽순처럼 활황을 누렸던 라이브커머스 기업들이 최근 매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은, 라이브커머스라는 구매 행동이 ‘유행’일지 ‘근원적인 행동의 변화’일지에 대하여 고민할 필요성을 던져준다. 시장이 핫할 때는 우르르 올라갔지만 이런 위기 상황에서 진정한 위너가 빛을 발하는 것이다. 2. 마진...
모비두,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 도입 2022-12-08 13:10:00
모비두㈜가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 최대 주주가 이마트에서 ㈜신세계로 변경됨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계열사 연계를 통한 `프리미엄 컨셉 차별화`를 통해 라이브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모비두,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소스` 서비스 제공 2022-12-05 15:19:51
통해 고객사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소스는 자사몰 라이브솔루션부터 방송기획 제작,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솔루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패키지형 서비스로, 이커머스 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
아임닭, 소스플렉스 도입...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론칭 2022-11-16 14:44:10
자사몰 공식 솔루션으로 도입되었다고 전했다. 소스플렉스는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SaaS기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기업이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방송 중 실시간 시청 및 매출 데이터 대시보드와, 광고 경로 별 성과 분석이 가능한 FC 유입...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추성훈 잘라컴퍼니 대표, “AI가 컷 위치 자동 추천, 누구나 손쉽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어요” 2022-10-27 14:54:09
숏폼 동영상 플랫폼의 선두를 다투고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의 장점은 시청자와 소통하는 방송 자체가 편집본의 소스가 된다는 점입니다. 잘라가 제공하는 하이라이트 추천 편집점은 이러한 스트리밍 방송에서 숏폼 동영상을 뽑아내기에 적합합니다.” 잘라컴퍼니는 최근 ‘잘라 프로’ 버전을 베타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