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클래스부터 웹툰, NFT까지 디지털 에셋이 뜬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대중화 이끄는 IT플랫폼 2022-03-07 11:19:50
등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을 뜻한다. 실제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 국내 1인 미디어 시장은 2018년 3조 9000억 원에서 2021년 6조 원대로 성장했다. 미디어미래연구소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2023년 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심지어 요즘 초등학생들의 희망 직업 순위에도 유튜버, 틱...
신문·방송·닷컴·매거진…한경 미디어그룹 콘텐츠는 24시 'ON AIR' 2022-03-01 17:22:03
뉴욕 현지에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연 것도 국내 언론으론 처음이다. 한경 글로벌마켓 특파원들이 생산한 고품격 콘텐츠는 한국경제신문 지면, 한국경제TV의 방송 프로그램, 한경닷컴의 해외투자 포털사이트(hankyung.com/globalmarket) 그리고 유튜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하루 24시간 전방위로...
라이브커머스 기업 모비두, 상반기 전직군 채용···합격 축하금 100만원 지급 2022-02-15 09:24:30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비두는 자사몰에 간편도입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와 ‘전 세계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브쇼핑 큐레이션 앱 ‘소스라이브’, 브랜드 기업고객사 대상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대행 서비스 ‘소스애드’와 라이브 방송...
롯데푸드, `밀키트` 시장 진출…한영실 교수와 협업 2022-02-14 14:08:03
넘어 사계절의 맛과 멋이라는 요리의 가치까지 담은 밀키트를 선보인다”며 “고객들이 매일 먹는 식품에 대해 바르게 고민하고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 ‘신상 EAT쇼’를 통해 처음 론칭한다. 이날 오후 9시 방송을 통해 최고 42%...
이재명, 하루 170㎞ '바닥 다지기'…윤석열, PK·충청 '텃밭 챙기기' 2022-01-28 15:58:13
시작으로 창원, 부산, 울산을 3일에 걸쳐 훑었다. 경남 밀양이 고향인 안 후보는 “대선 주자 중 유일한 PK 적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공식 일정이 끝난 뒤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안철수 라이브’를 직접 진행하는 것은 안 후보의 ‘필살기’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안 후보가 지지자들과 직접적인 소통 의지가...
집콕 '돌밥돌밥'에 지친 주부들…밀키트·간편식 쑥쑥 컸다 2022-01-18 16:45:51
보고 있다. 실제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라이브방송 등에서 즐겨 먹는 떡볶이와 '불닭볶음면'은 남미와 유럽에서도 화제가 됐다. 조사팀은 "최근 해외 시장에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통한 한국 음식문화의 노출이 증가하고 있고, SNS에서 먹방 영상이 인기를 끌며 직접 먹어보려는 사람이 늘어난 영향으로...
인터컨티넨탈, 2022 설 선물세트 선봬…셰프가 만든 시그니처 메뉴도 예약판매 2022-01-10 08:00:06
느껴지도록 자연 재료만을 이용해 만든 갈비 소스로 완성한 아시안 라이브의 갈비와 아롱사태 찜 세트, 30년 이상 축적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노하우로 탄생한 특허 소시지,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그랜드 델리의 마스터 셰프 홈메이드 세트 등이 그것이다. 2022 인터컨티넨탈 설 선물세트는...
옐로, 9일 새 싱글 '링반데룽' 발매…모노트리 프로듀싱 2022-01-07 09:44:14
얽매여 돌고 도는 서로의 상황을 풀어내는 곡은 리드미컬한 드럼 소스와 유니크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미디엄 R&B 팝이다. 소속사이자 작곡팀 모노트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 존 박과의 듀엣 '비행 중(수신끔)', 맥대디와 함께한 '배드 띵(Bad Thing)' 등 국내 활동은...
2021년 네이버 3대 키워드는 '초거대AI' '메타버스' '글로벌' 2021-12-29 21:00:01
라이브’‘위버스’의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 등을 통합한 새로운 글로벌 팬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오랜 기간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빅히트가 사업을 주도하고 네이버는 서비스와 사업을 단단하게 받쳐줄 기술 역량에 주력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내년에 선보일...
화사 곱창·박막례 국수·류수영 파스타…완판 부르는 '셀럽 HMR' 2021-12-28 21:00:52
출시한 ‘박막례 비빔국수’는 라이브 방송 1분 만에 2만1000개가 전량 완판 됐고, 지난달 출시한 '박막례 국물 떡볶이'는 방송 2회 만에 7만개가 동 났다. 이러한 이유로 레스토랑과 협업한 간편식(RMR) 상품 중에서도 유명셰프와의 협업 상품이 특히 잘 팔리고 있다. 지난해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유명 셰프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