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맥주, 북한보다 맛없다?…OB, 새 브랜드 준비 중" 2016-05-11 19:33:36
말했다. 오비맥주는 이달 새로운 형태의 발효주를 출시하고, 크래프트 비어(수제맥주)를 수입하는 방안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한국 맥주 시장에 변화 필요”프레이레 사장은 “내가 한국에 간다고 하니 사람들이 ‘한국 맥주는 북한 맥주보다도 맛없다’고 했다”며 “한국 ...
'정용진판 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 단독매장으로 판교 입성 2016-05-02 13:49:45
200여 종의 수입맥주를 갖춘 주류 코너, 바 분위기로 연출돼 커피부터 생맥주까지 구입 가능한 '일렉트로 바'도 만들었다.대형가전부터 소형가전, 디지털가전 음향·게임 등 다양한 상품군을 통해 통합형 가전전문점이란 경쟁력도 높였다고 이마트는 강조했다. 대형가전에서부터 소형가전, 디지털가전 등...
하이트, 송중기 용병술…3차 맥주전쟁 선전포고 2016-04-20 17:56:15
치고 올라오면 국내 맥주시장은 15년 만에 다시 3강 구도가 될 가능성이 있다. 국내 맥주시장에서 3자 구도가 형성되거나 변화한 시기에는 시장도 급변했다. 수입맥주의 점유율 확대 등 급변하는 시장에서 시작된 ‘맥주전쟁 3라운드’에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김용준/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하이트 "국내 1위 탈환 목표…이름빼고 다 바꿨다" 2016-04-20 13:24:26
한층 진화한 3세대 '올뉴하이트' 출시를 계기로 맥주 부분 실적 상승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기대했다.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목표로 올해 시장점유율 40%를 달성하는 것이 1차 목표"라며 "시장을 1∼2년 안에 뒤집을 수 없으므로 계획대로 올해를 보내면...
폴바셋, 내실 다지기 나선다…신규 출점 속도 조절 2016-04-11 15:49:46
생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로드샵 매장에는 삿포로 병맥주가 비치돼 있으며, 현재 삿포로 맥주는 매일유업 자회사인 엠즈베버리지가 국내에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 폴바셋의 수익성은 지난해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타격을 입었고, sk텔레콤에서 자체...
할랄시장서 빛났다…3월 농식품 수출 역대 최대 2016-04-10 18:57:49
중국 수입 농식품시장에서 한국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0.7%(20위)에 그치고 있다. 중국의 수입 농식품시장은 2014년 기준 1083억달러(약 125조원)에 이른다.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이 지난 7~9일 중국에서 한국 식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 것도 이 같은 맥락에서다. 올해 처음으로 한국산 쌀을 수출하게 됐고 이르면 상반기부터...
[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6-04-07 18:34:25
정상훈이 올해에도 칭따오 광고 모델로 활약합니다. 수입 맥주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는 배우 정상훈을 2016년 칭따오 광고 모델로 재 발탁하고 칭따오의 새로운 광고 제작을 위한 사전 미팅을 가졌습니다. tvN `SNL 코리아`에서 중국 특파원 양꼬치엔칭따오로 활약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상훈은 칭따오 ...
HMC증권 "롯데칠성, 주류 성장세 확인 필요…목표가↓" 2016-04-01 08:46:38
경쟁 심화와 수입 맥주 시장 확대에 따른 부담감이상존한다"며 지난해 소주 점유율 확대와 클라우드 맥주 등 외형확대에 따른 기저효과 부담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음료사업부는 선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롯데칠성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5천697억원과 388억원으로 작년...
편의점 2월 매출 30% ↑…즉석식품 판매 증가 2016-03-30 17:33:09
전체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4% 늘었다. 도시락, 삼각김밥, 수입 맥주 등 편의점 식품이 많이 팔렸기 때문이다. 음료 등 가공식품과 즉석식품 매출이 각각 전년보다 23.3%와 52.4% 증가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FC서울, KFC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KFC존` 운영 2016-03-30 17:27:11
수입맥주 브랜드 1위 아사히 맥주와 손을 맞잡으며 관람의 품격을 높인 FC서울은 치킨존에서 KFC 치킨까지 제공하게 돼 팬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FC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올 시즌 FC서울은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관람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특히 축구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