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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맥주가 대세?··작년 맥주 수입량 사상최대 2016-03-30 10:08:17
중국 맥주의 약진이 눈에 띠는 대목이다. 2014년까지 하이네켄으로 대표되는 네덜란드 맥주가 일본·독일과 함께 `3강`을 이뤘으나 지난해 중국 맥주가 전년(11,490t)보다 수입량이 무려 70.6% 늘면서 네덜란드를 제쳤기 때문이다. 수입맥주 수요가 늘고 유통업체 할인행사 등으로 다양한 수입맥주를 쉽게 구할 수 있게...
[영·수야! 놀자]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배시원 쌤의 신나는 영어여행 2016-03-28 07:00:53
수입산 맥주 전쟁’…. 우리말에 ‘수입산’이 유령처럼 떠돌고 있다. 여기저기 가져다 쓰는 데도 많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2000년대 들어 한국이 세계 각국과 무역협정 협상을 벌이면서 신문에 가장 빈번히 오르내린 용어는 아마도 fta(자유무역협정)일 것이다. 그와 함께...
[Cover Story] '신선한 아이디어'로 업계 최초 매출 2조 돌파한 CJ프레시웨이 2016-03-25 07:10:00
수제 맥주 전문점 ‘생활맥주’…. 최근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잘나가는 이들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다. 빙수 등 디저트, 파스타와 피자, 맥주와 안주 등으로 메뉴는 다르지만 모두 cj프레시웨이에서 식재료를 공급받는다.식자재 유통업과 급식업을 영위하는 cj프레시웨이는 다소 생소한 회사다. 매출의...
[사설] 맥주 규제 손본다는 공정위, 우리도 맛있는 맥주 마셔보자 2016-03-23 18:23:36
판매만 허용되고 있다. 롯데주류가 맥주시장에 뛰어들어 클라우드 바람을 일으키며 선전하고 있지만, 대기업이 아니었다면 원천적으로 불가능했다. 국산 맥주에 대해 출고가 이하로 할인 판매하지 못하도록 한 국세청 고시도 문제다. 수입맥주는 출고가를 몰라 할인 판매에 제한이 없다. 명백한 역차별이다. 국산 맥주는...
[뉴스의 맥] '수출절벽' 돌파구, 중국·선진국 명품 소비재 시장에 있다 2016-03-22 17:58:39
2011년부터 5년간 과자류는 13.6%, 제과류 12.0%, 음료 11.6%, 맥주 6.6%의 견조한 연평균 증가율을 기록했다. 내구소비재 중에서는 선풍기, 카메라, 라디오수신기, 면도기의 증가세가 눈에 띈다. 선풍기(25.1%), 카메라(18.2%), 라디오수신기(14.5%), 면도기(13.7%)의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비(非)내구소비재...
수입맥주에 치이는 국산맥주…공정위, 가격·진입 규제 푼다 2016-03-22 17:39:23
주류 3사 과점으로 경쟁력 '뚝'…수입맥주 점유율은 2배 이상↑공정위, 상반기 경쟁촉진방안 마련…기재부 등에 규제완화 권고 [ 황정수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맥주시장의 경쟁을 제한하는 규제를 풀어 주류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질 좋고 다양한 국산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할 수 있는 방안을...
FC서울, 아사히 맥주와 파트너십 체결 2016-03-16 11:39:38
최고의 관람 환경을 팬들에게 선사하게 됐다. 아사히 맥주 역시 K리그에서 가장 역동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FC서울과 함께 수입맥주 No.1 이미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FC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수입맥주 최고 브랜드 아사히 맥주와의 만남은 FC서울 관람 문화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앞...
작년 법인세 45조원…50년간 4131배 늘었다 2016-03-07 18:49:05
자료에 따르면 국세청이 개청한 1966년 700억원에 불과했던 국세 수입(국세청 소관 세수)은 지난해 208조2000억원으로 50년간 2974배 증가했다. 국세 수입은 1975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겼고, 2003년 100조원을 돌파했다.법인세 증가폭이 가장 두드러졌다. 1966년 109억원에 불과했던 법인세는 1985년 1조1287억원, 1995년...
법인세 50년간 109억→45조원 4천131배 늘어 증가율 최고 2016-03-07 12:00:25
국세청 반세기…국세수입 대비 징세비용 ⅓로 줄어맥주 인기가 막걸리 꺾고 1위…작년 출고량 217만㎘ 국세청이 처음 문을 연 1966년 이후 지금까지여러 세목 가운데 법인세수가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7일 국세청이 내놓은 '통계로 보는 국세청 50년' 자료를 보면 개청 첫해인 1966년...
`엣지 스몰족` 들어봤어? 작은 소비, 큰 가치 추구한다 2016-02-17 10:08:47
맥주 맛과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해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했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새로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한정판으로 판매하여 1차, 2차 물량이 전량 소진되며 인기를 끌었고, 3차 추가 생산까지 진행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응팔 바람을 타고 크라운맥주가 팔리기 시작했다”며 “1차 생산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