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외테라스서 술 한잔…하루 피로 말끔히 해소 2015-05-18 11:26:00
▲ 쿠시카츠를 전문으로하는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쿡플'의 대표 메뉴. 제공 쿡플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서울 대학로와 강남을 중심으로 음주문화가 변하고 있다.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나 하루의 피로를 풀기 위해 퇴근길 편하게 술 한 잔 하기 위해 술집을 찾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창업 뉴 트렌드] 고품질·합리적 가격…'매스티지 점포' 붐빈다 2015-05-18 07:02:07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미들비어’는 스몰비어의 단점을 보완한다는 기치를 내걸고 탄생했다. 미들비어는 고급스러운 크래프트 맥주와 와인도 취급한다. 안주류는 치킨호프점보다 저렴하지만 스몰비어보다는 더 비싸고 푸짐하다. ‘바보스’, ‘할리비어’, ‘국민맥주’...
쿡플, 일본식 꼬치요리에 스몰비어 접목 인기몰이 2015-05-14 11:21:02
스몰비어를 접목했다.초기 투자비용도 다른 외식업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하다. 12평 기준 3000만원대(인테리어, 집기 등 영업에 필요한 일체)이지만 차별화된 메뉴와 고객중심의 서비스, 신선하고 안정적인 식자재 확보 시스템,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 등으로 소자본 창업자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쿡플(cookpl)은 폐점율...
[창업 뉴 트렌드] "적자 6개월 이상 지속땐 과감히 업종변경을" 2015-05-11 07:01:03
2~3년간 창업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스몰비어나 프리미엄 김밥집 등이 그런 경우다. 최근에는 부대찌개와 순댓국 등 전통 한식이 브랜드화되면서 세련된 한식전문점으로 거듭나고 있다.브랜드 선택에서는 장수 브랜드가 안정적이란 점을 고려해야 한다. 시장에서 장수하는 브랜드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외식업이...
[창업 뉴 트렌드] 외식 가격파괴…7000원대 스테이크 등장 2015-05-04 07:00:10
2~3년간 창업시장에서 급성장 추세를 보인 스몰비어의 인기도 마찬가지다. 1만원이면 2명이서 술과 안주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희망자들도 스몰비어에 쏠렸다. 안주 메뉴의 조리가 간단해 전자레인지와 튀김기 하나면 모든 메뉴를 만들어낼 수 있고 홀과 주방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서다. 무한리필로 불황을 돌파...
유망창업아이템 쏘닭, 마석점 창업 성공사례 인터뷰 2015-04-30 14:31:00
특징이 있다. 여성창업자들이 기존 스몰비어의 약점을 보완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미들비어 쏘닭을 선택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기존 매장 구성을 업그레이드시키고 메뉴구성에 다양성을 합쳐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미들비어 쏘닭의 마석점 가맹점주 권미경씨를 만나봤다.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드린다....
소자본창업의 대표아이템 쏘닭, 인테리어 화려한 업그레이드 2015-04-24 10:22:16
경쟁력을 보유했다. 기존 스몰비어의 특징들 중 단조로웠던 메뉴구성과 매장의 답답함을 업그레이드시킨 미들비어 쏘닭은 젊은 세대부터 장년층까지 포괄적인 연령층을 흡수하기에 적합한 인테리어로 주목받고 있다. 인테리어에 트릭아트 요소를 결합해 먹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 한 것이다. 쏘닭 측은...
미들비어 쏘닭의 동탄점 창업 성공사례, "이유있는 선택" 2015-04-20 14:24:11
미들비어 쏘닭은 스몰비어의 형태에서 성공할 수 있는 부분들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해, 미들비어 프랜차이즈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미들비어 쏘닭의 가맹점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탄점 노희용 점주를 만나봤다. 전직 축구선수였던 노희용 점주는 올해 34살로 아내와 아들...
미들비어 쏘닭, 점주 및 조리 체험 학습설명회 개최 2015-04-15 14:00:01
치맥 스몰비어 쏘닭이 22일 오후 2시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쏘닭 직영점에서 메뉴 조리 체험 학습설명회를 개최한다. 쏘닭은 미들비어를 알린 선두주자로 스몰비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소지자의 음주패턴이 단체손님에서 가족 혹은 소수단위로 옮겨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인테리어와 매장...
창업시장, 명품브랜드 바람이 분다 2015-04-14 09:32:31
‘펀비어킹~’오감만족 다양한 마케팅으로 인기몰이본격적인 창업성수기에 돌입하면서 창업시장에 명품브랜드 바람이 불고 있다.창업시장에서는 하나의 아이템이 히트를 치면, 유사한 컨셉의 매장이 우후죽순 생겨난다. 그 대표적 사례가 바로 용구비어, 용구비어, 최군맥주 등 스몰비어다. 그러나 스몰비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