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스토리는 조 대표와 중고거래를 했던 당사자가 2020년 인증글을 남겨 다시 화제가 됐다. 그때 내다팔았던 스니커즈는 나이키의 한정판 제품 ‘인디포스’. 2022년 나이키가 25년만에 복각 형태로 인디포스를 재발매했을 때 무신사가 창업자와의 중고거래 당사자에게 고마움의 인사로 인디포스를 선물하기도 했다. ‘패션에...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있다. 주요 커머스 플랫폼들도 숏폼 도입에 적극적이다. 11번가는 올초 숏폼 서비스 ‘플레이’를 도입하고 전문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현재 정식 계약을 맺은 크리에이터는 100여 명. 향후 500명까지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48시간만 노출되는 숏폼인 ‘스토리’ 기능을 출시했다. 중고품 거래...
화해쇼핑 출범 6주년, 누적 거래액 1600억원 돌파…ONLY화해로 400억원 달성 2024-04-12 18:23:10
기반 커머스로 고객 연령대, 피부 타입, 특이점 등 830만여 개의 실사용자들의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우수한 인디 브랜드의 제품을 재조명하고 성장시켜왔다. 지난 2월 화해쇼핑은 누적 거래액 1600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가운데 ‘ONLY화해’의 누적 거래액은 전체의...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콘텐츠와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일본 돈키호테의 경우 매장별로 입점 상품이 다르고 진열 방식 도 다르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소비자뿐 아니라 관광객을 끌어모으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았다고도 했다. C커머스의 공세가 결국 국내 유통업계뿐 아니라 소비자와 제조업 피해로 돌아온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로 중국...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의미 있는 선물하기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위시즈’ 2024-03-19 21:11:01
진행 중임을 알리는 게 중요한데, 위시즈는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링크로 연결된다”고 말했다. 위시리스트는 작년 대비 올해 사용량이 40%가량 증가했다. 유 대표는 “과거에는 한국문화 특성상 원하는 걸 잘 드러내지 않았다면 이제는 조금 더 원하는 것을 말하고 선물할 수 있는...
봄맞이 몸단장 관심 '쑥'…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 2.9배↑" 2024-03-13 09:16:56
전성훈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브랜드 패션 부문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문 수는 160%, 주문자 수는 각각 140% 늘었다. 일평균 거래액도 210% 급증했다. 신발과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이 각각 210%, 120% 증가하는 등 새 학기 관련 상품이 거래를 견인했다....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가 실제적인 경영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며, 심상보 SFI 본부장은 패션기업 지속가능성 향상시키는 ESG 경영을 발표한다. △ 글로벌 부문은 알리바바 티몰국제와 이베이 큐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했다. 티몰국제는 코로나 이후 다시 불붙고 있는 중국 내 한국 브랜드 성공사례를,...
카카오 작년 매출 8조 첫 돌파…4분기엔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2-15 11:16:04
카카오톡의 진화를 토대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톡비즈 매출이 카카오 연결 실적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 등 '플랫폼 기타'로 분류되는 매출은 연말 소비 증가 등 계절적 요인에 힘입어 29.6% 증가한 4천521억원이었다. 반면 포털비즈(다음 등을...
카카오, 연매출 첫 8조 찍었지만…무리한 투자에 '1.5조 순손실' [종합] 2024-02-15 09:34:36
깎였다. 4분기 실적은 광고와 커머스 등 주력 톡비즈 부문과 페이와 모빌리티 등 기타 부문 호조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710억원으로 23% 늘었다. 카카오톡 등이 포함된 플랫폼 부문 매출은 4분기 1조1217억원으로...
카카오, 연매출 8조 돌파...4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09% ↑ 2024-02-15 09:27:21
카카오가 기존에 하고 있던 콘텐츠 사업 매출은 감소세였다. 스토리 매출은 213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 줄었다. 뮤직(4988억원), 미디어(1066억원) 등도 같은 기간 매출이 각각 17%, 15% 감소했다. 게임(2306억원)은 비수기 영향을 받아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인공지능(AI)을 붙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