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지방 점포도 리뉴얼 2024-04-17 18:12:04
홈플러스 경주점이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재탄생한다. 그동안 수도권·광역시 점포를 중심으로 이뤄지던 점포 리뉴얼이 중소도시로 확대된 것이다. 홈플러스는 17일 경북 경주 용강동에 있는 점포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바꿔 18일부터 영업한다고 밝혔다. 지방 중소도시 소재 점포가 메가푸드마켓으로 바뀐...
20대에 '돈 아끼는 앱'으로 인기…'이마트'도 제쳤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17 16:24:29
우리동네GS 앱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앱의 초점은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는 데 맞췄다. GS리테일은 2022년 10월 ‘더팝’(GS25) ‘GS더프레시’(GS더프레시) ‘우리동네딜리버리’(퀵커머스) ‘GS25편의점택배’(택배) 등으로 흩어져 있던 앱을 우리동네GS로 통합했다. e커머스 전문 업체와 온라인 배...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기준 1달러당 매장 환율이 1,320원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페이를 최대 10만원 추가로 증정한다.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페이 증정행사와 카드사 제휴 할인 등을 포함하면 최대 16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도 오는 18일부터 온라인몰에서 '고환율에는 고할인으로, 최대 60%'...
농식품부,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수출확대 지원" 2024-04-17 06:00:14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오후 간담회를 열어 주요국 바이어와 국가별 수입 동향과 전망 등을 논의한다. GS25와 꽈배기 도넛 매장을 운영하는 봉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제1호 K-푸드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 협약'을 맺는다. GS25는 봉땅 제품을 수출용으로 현지화해 몽골과 베트남 GS25 매장 약...
"올리브영 출세했네"…'만년 꼴찌→1등' 대반전에 파격 대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4-16 13:42:01
할 만한 일은 아니었다. 초반엔 명동 매장에서만 매달 수억원의 적자가 났다. 그래도 이 회장은 올리브영의 경영진을 끝까지 믿었다. 때마침 ‘유커’라 불리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명동으로 몰려들었다. 기사회생이란 말이 딱 맞았다. 오너의 뚝심과 스타트업 정신의 결합승기를 잡자 올리브영의 경영진은 중요한 실험...
'삼양식품' 52주 신고가 경신, 못 하는게 뭘까 - 한화투자증권, BUY 2024-04-16 09:44:20
식품에 대해 "2021년 8월 설립 이후 2022년 2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한 미국 법인의 경우 안정적인 유통 체계가 잡혀 가는 중. 지난해 입점이 완료된 월마트와 코스트코의 경우 초도 물량에 대한 긍정적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가 매장 입점및 라면/스낵/소스 제품군 확대 기대. 2022년 2월 영업을 개시한...
치킨·버거 가격 올렸다…외식·식품·유통가 '인상 움직임'(종합) 2024-04-15 16:17:12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파파이스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물가 인상과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비용 상승 압박이 커져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굽네와 파파이스에 이어 다른 외식기업이나 식품기업들이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추 대표는 식품 제조, 온오프라인 유통, 콘텐츠 커머스 기업 등에서 경력을 쌓은 업계 베테랑이다. 창업 계기에 대해 추 대표는 “건강한 걸 맛있게 먹고 싶었다. 유럽이나 일본 등에는 맛있는 기능성 과자들이나 그 나라를 대표할만한 기념품들이 많은데 우리나라는 그런 것들이 많지 않았다. 산업적으로도 F&B...
'굽네치킨' 즐겨 먹었는데…한마리에 1900원씩 올렸다 [종합] 2024-04-15 12:03:08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파파이스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물가 인상과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비용 상승 압박이 커져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면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 인기 메뉴인 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스파이시 치킨샌드위치의 가격은 유지한다"고...
총선 끝나자 인상 '러시'…치킨·버거값 등 '들썩' 2024-04-15 11:14:09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한다. 지난해에는 bhc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각각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렸다. 이에 더해 최근 코코아, 설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