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격은 같은데 양이 줄었네"…'꼼수 인상' 37건 확인 [1분뉴스] 2023-12-13 09:26:10
먼저 '바프'(HBAF)의 허니버터아몬드 등 견과류 16개 제품, CJ제일제당의 백설 그릴 비엔나(2개 묶음 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체다치즈 20매 상품과 15매 상품 등의 용량이 적게는 7.7%에서 많게는 12.5%까지 줄었다. 이 가운데 바프의 경우 허니버터아몬드 등의 용량 변경 사실을 자사몰을 통해 알렸다. 정부가...
'슈링크플레이션' 현실로…37개 확인 2023-12-13 08:07:04
상품의 용량이 줄었다. '바프'(HBAF)의 허니버터아몬드 등 견과류 16개 제품, CJ제일제당의 백설 그릴 비엔나(2개 묶음 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체다치즈 20매 상품과 15매 상품 등의 용량이 적게는 7.7%에서 많게는 12.5%까지 감소했다. 이 가운데 바프의 경우 허니버터아몬드 등의 용량 변경 사실을 자...
'꼼수인상' 슈링크플레이션 현실로…1년새 37개 상품 용량 줄어 2023-12-13 08:00:0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바프'(HBAF)의 허니버터아몬드 등 견과류 16개 제품, CJ제일제당의 백설 그릴 비엔나(2개 묶음 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체다치즈 20매 상품과 15매 상품 등의 용량이 적게는 7.7%에서 많게는 12.5%까지 줄었다. 이 가운데 바프의 경우 허니버터아몬드 등의 용량 변경 사실을 자사몰을...
외식 물가 상승률, 전체 평균보다 30개월째 높아 2023-12-06 06:01:03
│아몬드│ -0.2 │-1.3│ ├───────────────┼─────────┼──────────┤ │ 망고 │ -0.1 │-1.9│ ├───────────────┼─────────┼──────────┤ │ 체리 │ -12.7 │ -14.3│ └...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아몬드 대추야자’, 경상북도 영천의 ‘레드 자두 와인’ 등 총 8종이다. 롯데마트는 외국인이 많이 찾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콘텐츠 전문 매장과 테넌트 중심으로 재단장해 지난 9월 문을 연 결과, 방문객과 매출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재단장 이후인 9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장 방문객 수는 지난해 같은...
"식물성 불고기·콩 함박스테이크에 '대체식품' 표시하세요" 2023-11-27 10:02:25
아몬드 우유'처럼 표기할 수는 없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본래 식품표시광고법에서는 다른 식품 유형의 명칭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성분을 강조하면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에 해당하지만, 대체식품에 한해 이 경우를 허용하도록 한 것이다. 식약처는 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법령 개정 전에 예외적으로 사용을...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소비자가 늘어나는 경향이 포착됐다. 업계에서는 아몬드, 귀리 등이 원료인 식물성 대체유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식물성 원료 기반 기능성 우유 올해(10월 기준)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 뛰었다. 구매 고객 중 60% 이상이 20~30대 고객으로 집계됐다. 국내 대체육 시장도 성장세를...
"얼어 죽어도 아이스"…캡슐커피도 한국인 입맛에 맞췄다 2023-11-25 19:04:36
돋보이는 ‘브라이트 가든’, 구운 아몬드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프라우드 오션’, 와인향에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아이스 블렌드 ‘조이풀 스노우’, 달콤하고 고소한 캐러멜 향이 특징인 ‘케어링 스타 디카페인’ 등이 대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아라비카 원두를...
"크림빵 인기 이어간다" 세븐일레븐, 식물성 크림빵 출시 2023-11-24 11:33:52
아몬드, 귀리 등 식물성 원료 기반의 기능성 우유의 올해 1~10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30%나 증가했다. 특히 구매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20~30대 젊은 고객이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생크림빵 열풍속에 가치소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편의점 크림빵 열풍…버터·달걀·우유 없는 식물성 크림빵도 등판 2023-11-24 10:22:10
기능을 살렸고, 풍미를 살렸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아몬드 페이스트를 넣어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자신이 가치 있다고 느끼는 제품을 구매하는 '미코노미'(Me+Economy) 소비 트렌드가 확산해 식물성 원료로 구성된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