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봄 페스티벌 대명사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 예매 1위 2024-02-27 16:00:50
'뷰민라'는 2010년부터 감성적인 아티스트 라인업과 톡톡 튀는 현장 콘텐츠들로 관객들에게 '인생 봄날'을 선사해 왔다. 특히 신인급 아티스트들을 과감히 선보이며 향후 페스티벌 시장의 바로미터 역할을 해왔고, 코로나19 기간에는 엄청난 방역 준비 끝에 유일하게 진행된 음악 페스티벌로 공연계를...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세상에서 가장 유니크한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 ‘키뮤’ 2024-02-26 22:12:33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아트웍을 디렉팅 하며 높은 수준의 아트웍을 매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매년 키뮤의 작품을 콜렉팅 하는 콜렉터들과 브랜드로써 키뮤를 지지하고 사랑해 주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키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확장을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아트브래드로...
하이브 연매출 2조원 돌파...국내 엔터사 최초 2024-02-26 16:46:41
방탄소년단 뷔 225만장(13위) 등으로 나타났다. 공연을 연 아티스트 수도 전년에는 4팀에 그쳤지만 작년에는 7팀으로 늘어 전체 공연 진행 횟수가 78회에서 125회로 크게 증가했다. 하이브는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슈가 투어를 비롯해 세븐틴 '팔로우'(Follow) 투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
하이브, '엔터 최초' 매출 2조 등극…영업이익도 사상 최대 2024-02-26 16:29:50
지난해 3591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공연 진행 아티스트 수가 전년 4팀에서 7팀으로, 전체 공연 진행 횟수는 78회에서 125회로 각각 늘어난 결과다. 전회차 매진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슈가 투어와 세븐틴 ‘Follow’ 투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의 첫 북미 스타디움·일본 돔 투어, 르세라핌 첫 월드투어 등의...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대폭 확대 2024-02-26 09:17:54
신진 아티스트 지원을 위한 예술 분야도 더욱 세분화한다. 서울문화재단과 '포르쉐 프런티어'를 새롭게 선보이며 순수 예술 분야 시상식인 '서울예술상'에 해당 부문을 신설하고 우수작품 발굴과 공연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문화예술 산업 육성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창작 예술을 위한 인프라를...
세븐틴·TXT·뉴진스…'IFPI'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나란히 올라 2024-02-22 10:58:03
중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해 순위를 매겨 그해 가장 큰 인기를 끈 아티스트를 가늠하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로 여겨진다. 2021년 이 차트 톱 10에 9위로첫 진입한 세븐틴은 해마다 순위를 높여왔다. 2022년 6위에 이어 이번에는...
[쿠바를 가다] 살사의 나라, K팝에 빠지다…댄스 삼매경에 공연장 흠뻑 2024-02-18 15:00:02
중 '2월의 아티스트'를 뽑는 자리였다. 이곳을 찾은 150여명의 쿠바 현지 팬들은 방탄소년단(BTS), 뉴진스, 르세라핌, 엑소 등 유명 그룹들의 대표곡이 스피커에서 흘러나올 때마다 환호성과 함께 댄스 실력을 뽐냈다. 공연장 앞에 설치된 스크린에서는 K팝 그룹들의 '칼군무' 연습 영상이 나와 '쿠바...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아티스트 노엘 반다이크와 협업해 봄철 백화점 내·외부를 장식할 비주얼 테마를 선보였고, 롯데온은 작년 6월부터 글로벌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상품 추천 AI를 도입해 활용 중이다. 아울러 롯데쇼핑이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전국 6곳에 건립하는 고객풀필먼트센터(CFC)는 AI에 기반한 수요...
SM, 자회사 KMR 시동…"글로벌 창작가 대거 영입할 것" 2024-02-17 21:07:14
황현), 더허브(총괄프로듀서 유병현)등 3개의 프로덕션팀이 CIC(사내독립기업) 형태로 속해 있으며 CIC 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SM은 “올해는 한국,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최상위 작가 영입이 주된 목표”라며 “KMR이 보유한 다수의 프로듀서와 우수한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까지 진출해 SM 3.0...
"이게 뮤비야 영화야?"…잘 나가는 감독들, K팝 만나더니 [연계소문] 2024-02-12 14:40:23
팀이 지닌 색깔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메시지나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는 데에는 비주얼적인 요소도 큰 역할을 하는데 뮤직비디오는 좋은 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타 분야 감독과의 협업도 다양해졌고, 팬들도 좋은 반응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K팝에만 한정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반대로 광고 업계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