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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살해 50대 범행동기 '오리무중'…'보험금 노린 범행'에 주목 2017-01-18 12:13:13
약관 때문이다. 경찰은 최씨를 경기도 남양주의 한 성인 PC방에서 검거할 당시 그가 도박게임을 하고 있었던 점으로 미뤄 도박자금 마련을 위한 계획적 범행 쪽에 무게를 두고 있다. 최씨가 차에 불을 지른 후 미리 인근에 가져다 둔 자신의 차를 타고 귀가하는 장면이 찍힌 CCTV도그의 계획적인 범행을 뒷받침하고 있다....
철도파업 탓 취소된 승차권, '환불+배상' 가능해진다 2017-01-18 12:00:10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약관 적용 대상은 고속·준고속·일반철도 사업자와 이용자이며 광역·도시 철도는 요금체계와 운영방법 등이 달라 제외됐다. 약관에는 부가운임이 부과되는 부정승차의 유형을 세분화하고 유형별로 구체적인 징수기준이 마련됐다. 가령 승차권을 사지 않고 무단 승차했다가 뒤늦게 승무원에게...
신용카드사, 이용정지·한도축소·해지시 사전 통보한다 2017-01-18 07:56:31
약관`이 이미 개정돼 카드사가 지난해 11월부터 이를 따르고 있다. 카드 해지의 경우 최소한 10영업일 이전에 해지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해야 한다. 이용정지, 한도 축소는 언제까지 알려야 한다는 규정은 없다. 카드가 승인 거절된 경우에도 모든 카드사가 고객에게 즉시 문자메시지로 관련 사실을 통지해야 한다. 이런...
카드 이용정지·한도축소·해지시 사전 통보 2017-01-18 06:00:07
표준약관'이 이미 개정돼 카드사가 지난해 11월부터 이를 따르고 있다. 카드 해지의 경우 최소한 10영업일 이전에 해지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해야 한다. 이용정지, 한도 축소는 언제까지 알려야 한다는 규정은 없다. 카드가 승인 거절된 경우에도 모든 카드사가 고객에게 즉시 문자메시지로 관련 사실을 통지해야 한다....
25만원짜리 8만원에 사서 환호했는데…황당하게 '거래취소' 문자(종합) 2017-01-17 10:33:05
대한 약관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이니 강제 환불은 합당하지 않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2015년에는 글로벌 기업 델사의 특별할인가 30여만원대 모니터가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13만원 가량까지 할인돼 구매 대란이 일었다. 델은 사흘간 이 가격을 유지했고, 나흘째 오전이 돼서야 주문을 전량 취소한다고 고객들에게...
189만원짜리 6만원에 사서 환호했는데…다음날 업체의 거래취소 2017-01-17 06:16:01
대한 약관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이니 강제 환불은 합당하지 않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2015년에는 글로벌 기업 델사의 특별할인가 30여만원대 모니터가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13만원 가량까지 할인돼 구매 대란이 일었다. 델은 사흘간 이 가격을 유지했고, 나흘째 오전이 돼서야 주문을 전량 취소한다고 고객들에게...
현대카드, 연회비만 250만원짜리 VVIP카드 나온다 2017-01-16 19:00:49
카드에 대한 약관 심사를 승인했다. 지금까지 연회비가 가장 비싼 신용카드는 200만원으로 현대카드(더 블랙)와 삼성카드[029780](라움), KB국민카드(탠텀) 등에서 내놨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항공기 좌석 업그레이드나 명품 브랜드의 상품권 제공 등의 혜택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기존의 더 블랙...
현대카드 '연회비 250만원' VVIP카드 출격 2017-01-16 17:58:48
16일 금융감독원의 약관 승인을 통과했다”며 “상반기 안에 출시해 회원 모집과 상품 홍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더블랙에디션2는 더블랙의 혜택 중 이용률이 높았던 여행·출장관련 바우처 발급 혜택 등을 강화했다.업계에서는 더블랙에디션2 출시를 계기로 다른 카드사들의 vvip 카드 연회비도...
[단독]항공권, 91일 전 환불하면 수수료 없다더니...대행료 청구 '꼼수' 2017-01-16 17:28:54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도록 약관 개정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등은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대신 환불 접수 대행료를 받아왔다. 환불 접수 대행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3만원, 진에어가 1만원이다.공정위는 환불 수수료가 면제됐음에도 환불 서비스 대행료를 지급하는 ...
네이버페이 적립률 '야금야금' 축소…소비자 고지 소홀 2017-01-16 04:20:02
네이버페이 약관에 이를 시정하는 내용을 넣도록 '약관 변경 권고'를 내릴 수는 있다. 상황을 지켜보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의 현 약관에는 이용자 고지와 관련해 '포인트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페이지에서 관련 링크 등을 통해 안내한다'는 규정만 있을 뿐, 고지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