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물 물동량, 인천공항은 줄고 인천항은 늘고...왜? 2023-10-01 17:23:10
통한 컨테이너 운임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게 원인으로 분석된다. 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제선 화물 물동량은 총 131만4781t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55만2587t 대비 15.3% 감소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상반기(133만4153t)에 비해서도 1.5% 줄었다. 공사는...
추경호 "유류세 인하 추가연장 검토…지방공공요금 인상 최소화" 2023-09-15 08:43:53
대해서는 적기 출하를 유도하기 위해 다음 주부터 운임료 일부를 추가 지원하고, 시중가 대비 최대 20% 저렴한 실속선물세트도 8만세트에서 10만세트로 2만세트 추가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돼지고기도 기존 계획된 할당관세 1만5천톤(t) 이외에 추가로 1만5천t 도입 절차를 개시했다고 부연했다. 추 부총리는 "기존 9개...
8월부터 국제선 유류할증료 오른다…최고 11만4400원 2023-08-01 08:00:04
적용된다. 비행기표 가격은 항공운임료에 유류할증료와 세금을 더해 계산돼 최종 소비자 가격도 소폭 인상될 전망이다. 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의 8월 유류할증료는 편도 기준 최대 11만4400원으로, 7월 최대 10만7800원보다 약간 올랐다. 운항거리가 6500~1만 마일 미만인 인천~뉴욕, 시카고, 워싱턴 등 최장...
인천공항 상반기 화물 물동량 감소 2023-07-26 18:47:27
컨테이너 운임료 하락으로 관련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26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제선 화물 물동량은 총 131만4781t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55만2587t 대비 15.3% 감소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상반기(133만4153t)에 비해서도 1.5% 줄었다. 국제 정세 불안과 글로벌 경기 침체가...
HMM 새 주인 찾기 본격화…"결국 영구채가 관건" [마켓플러스] 2023-07-21 12:04:30
운임료는 떨어지는 추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HMM이 매력적인 이유는 뭡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국제해상운임료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떨어지고 있고, 반대로 선박 연료유는 오르는 추세여서 해운업황은 이중고를 겪고 있는데요. 하지만 HMM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가 바로 넉넉한 현금성 곳간입니다....
美 6월 CPI 3.0%,핵심물가 4.8%..2년만에 최저(상보) 2023-07-12 21:33:10
차량 보험료, 의류, 레크리에이션 비용, 항공운임료 등도 많이 올랐다.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에서 에너지 지수는 16.7% 하락했으며 식품 물가는 여전히 전년 동기보다 5.7% 오른 상태다. 사실상 주거비용과 식품을 제외하면 미국의 물가는 안정세로 접어든 셈이다. 전반적인 CPI 수치가 둔화되는 주요 원인은 지난해 6월이...
'한 지붕 두 목소리'…엇갈린 하반기 증시 전망 [GO WEST] 2023-06-19 19:04:03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이 두 노선의 운임료가 오를 때 BWET ETF도 수익을 보는 구조인 겁니다. 중국과 중동이 두 노선의 핵심 지역이기 때문에 중국의 원유 수요와 중동의 원유 생산량 증가세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데요. 지난주 주가 상승세는 계절성에 따라 단기 상승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탱커선...
"자존심 소송"…오리온, CJ대한통운에 '판정승' 2023-03-28 19:16:06
6천만원을 제하고 운임료를 줬고, CJ대한통운은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업계에선 충분히 합의가 가능한 소송 금액임에도 다툼이 계속된 건 두 회사 사이의 감정이 이미 크게 상한 것 때문이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습니다. 실제 오리온은 배송 지연 사건 이후 CJ대한통운과의 계약이 만료됐는데,...
반도체 앞지른 車수출…"배가 부족하다" 2023-03-28 19:06:07
것은 완성차 업체들이 해운사에 지불하는 운임료도 그만큼 혹은 그 이상 올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자동차 회사 입장에선 비용을 더 지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엔 그만큼 부정적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처럼 장기 계약을 맺고 있는 회사들도 당장 운임이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재계약 시점에 운임이 오를 확...
"차는 있는데 실어나를 배가 없다"…르노·쌍용차 '발동동' 2023-02-08 14:15:38
운반선 수요는 급증했다. 이 기간 수요가 폭증하면서 운임료도 크게 늘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6000CEU급(자동차 6000대를 실을 수 있다는 의미) 운반선의 용선료는 2021년 하루 2만달러에서 지난해에는 10만달러로 무려 5배 뛰었다. 이 같은 피해는 중견 완성차 업체들이 고스란히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