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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라이프] 삼성중공업, 2등의 절박함으로 심해 드릴십 '신시장' 을 열다 2013-06-25 17:46:52
고민을 거듭한 이유다. 그렇지만 유조선 등의 수주가 부진해 위기 타개를 위한 새 전략이 필요했다. 그 무렵 엔 약세를 등에 업은 일본의 경쟁력이 높아진 데다 국내 1, 2위 업체인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 설비를 늘리면서 3등 삼성중공업의 입지는 갈수록 좁아졌다.리스크가 컸지만 결국 드릴십 개발에 나서기로...
조선업계 "효자 드릴십 너마저…" 2013-06-18 17:03:06
5억~6억달러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유조선 가격의 10배가 넘는다. 고유가 등의 영향으로 심해 원유와 가스 개발이 잇따르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삼성중공업이 지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4402억원의 영업이익이라는 ‘깜짝 실적’을 발표한 데에도 드릴십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삼성중공업은...
<성공투자오후증시> 마켓키워드 2013-05-31 18:49:33
약화 -유조선 수요 증가 ->물동거리 증가 ■ 한국전력 저점 매수 유효 -에너지 가격 안정화 추세 -정부, 전력부족 부담 기업 전가 -민자발전 관련 기자재업체 관심 ■ 중국 경기부양 제한적 -유동성 확대 시 투기자금으로 연결 ->위안화 강세 우려로 통화안정증권 발행 제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친환경 선박 건조 의무화…이산화탄소 배출 10% 감축 2013-05-14 17:30:56
2025년부터는 30%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 가스운반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냉동화물운반선 등 400 이상 선박이 대상이다. 다만 2015년 이전에 만든 선박에는 이산화탄소 배출 제한 의무를 적용하지 않는다.세종=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조선사 수주 증가' 희소식 들려도…'후판의 눈물' 못 그치는 이유 2013-05-14 17:27:54
등 조선 ‘빅3’가 과거처럼 후판이 많이 필요한 유조선이나 컨테이너선, 벌크선과 같은 상선이 아닌 해양플랜트 수주에 집중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빅3의 전체 수주 물량 가운데 70% 이상이 드릴십,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 해양플랜트였다. 삼성중공업은 올 1분기 해양플랜트 덕...
"현대상선, 연내 유상증자 가능성 높을 듯"(종합) 2013-05-01 14:37:20
남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올해 현대상선은 이미 유조선을 매각했고, 항만 장비인 대형 크레인 매각도 추진 중이다. 장비의 소유권을 양도한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STX그룹 이어 현대상선도 유동성 논란" 2013-05-01 05:51:07
남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올해 현대상선은 이미 유조선을 매각했고, 항만 장비인 대형 크레인 매각도 추진 중이다. 장비의 소유권을 양도한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에쓰오일, 8천억짜리 해상 원유수송시설 2호기 건설 2013-04-24 06:15:06
유조선에서 직접 원유를 공급받을 수 있는 해상계류시설(SPM)을 추가로 건립한다. 24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8천억원을 들여 울산 온상공장 인근 해상에두 번째 SPM을 건설 중이며 이르면 올해 말 완공, 운영에 들어간다. 이 시설은 시간당 4만배럴(약 635만ℓ)을 처리하는 1호기와 비슷한 규모라고...
위기의 해운업, 5월 운임인상 승부 "지금 요금 수준으론 올해도 적자 불가피" 2013-04-21 17:38:51
수 있는수)급 유조선을 매각해 약 200억원의 현금을 챙겼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은 지난해 각각 1435억원과 519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올해도 중국 춘제 특수 등의 실종으로 분위기가 어둡다. 증권사들은 두 회사가 올 1분기 각각 600억~700억원대의 영업적자를 발표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운경기 흐름을...
1분기 韓조선소 256만CGT 수주, 전년 比 23% 증가 2013-04-16 11:00:39
중형 유조선을 다수 수주했다. 또 액화천연가스(LNG)선 8척, 시추선 1척, 해양 플랜트 1기를 주문받았다. 선박 건조량은 957만CGT로 작년 1분기보다 29.2% 줄었다. 지난달 말일 기준 수주 잔량은 작년 같은 시기보다 24% 감소한 9천111만CGT였다. 선박 가격 동향을 나타내는 '신조(新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