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 리치 잡자"…백화점4사, 경기남부 '쟁탈전' 2022-02-20 18:03:59
신세계는 상권 방어를 위해 투자를 택했다. 지난해 2월 리빙, 7월 식품, 10월 명품·화장품관을 잇따라 리뉴얼했다. 명품·화장품관은 ‘럭셔리’를 강조하기 위해 미국 최고급 건축회사인 올슨쿤딕에 설계를 맡겼다. 현대 판교점은 지난달 6950㎡ 규모의 유플렉스를 리뉴얼 오픈하는 대규모 투자를 했다. 박한신 기자...
매출 1000억…45년 토종 브랜드가 백화점 1등 하는 이유는? 2022-02-13 14:12:09
브랜드가 됐다. 1990년대 유행하던 패션 브랜드 중 현재까지 백화점 매출 1, 2위를 다투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 한섬의 시스템과 스튜디오 톰보이가 전부다. 주요 소비층이 나이가 들면서 브랜드도 함께 노후화됐다. 조이너스, 꼼빠니아 등 전통 패션 브랜드는 50~60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담 브랜드가 됐다. 브랜드 논노는...
"백화점에서 쇼핑을? 꼰대 같네"…MZ세대 인식에 '충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9 12:20:29
롯데의 영플라자, 현대백화점의 유플렉스 등 영패션 전용관이 전국에 줄줄이 들어섰다. 패션 기업들이 잇따라 증권 시장에 상장한 것도 이 시기다. X세대와 함께 누렸던 백화점의 영화는 2010년대부터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했다. 힙합퍼를 필두로 1020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온라인 유통 채널이 등장했다. ‘무진장 신발을...
무신사 1등, 백화점선 '퇴출 굴욕' 2022-01-26 18:11:28
영패션 전문관인 유플렉스를 2030세대를 겨냥한 공간으로 재단장하면서 퇴출시킨 20개 브랜드 가운데 커버낫이 포함됐다. 2019년 입점 이후 3년 만이다. 커버낫은 윤형석 배럴즈 대표가 2008년 선보인 브랜드다. 영국과 일본을 다니며 옷 수입과 학업을 병행하던 윤 대표가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겠다며 선보인 커버낫은...
'무신사 1등' 브랜드, 백화점서 퇴출…커버낫, 낙제생 된 이유[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6 14:37:29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 목동점 유플렉스를 새단장할 때 커버낫을 입점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커버낫은 왜 유독 판교에서만 실패를 맛본 것일까. 해답은 “판교점은 더현대서울 다음으로 전국 현대백화점 매장 중 가장 트렌드가 빨리 변하는 점포”라는 현대백화점 관계자의 설명에서 찾을 수 있다. 워낙...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2-01-18 16:31:00
│57,252.0 │인터플렉스│207,497.5 │121,954.0 │ │스 ││ │ │ │ │ ├────┼──────┼─────┼─────┼─────┼─────┤ │라파스 │178,254.0 │55,960.0 │메지온│181,721.1 │9,246.0 │ ├────┼──────┼─────┼─────┼─────┼─────┤...
군대 동기 이정재·유재석, '유퀴즈' 만남 2022-01-12 11:02:59
보유 신발만 무려 140켤레, 신발 전용 방까지 있다는 패션 사랑꾼답게 회사에서도 스포츠 MD(머천다이저)로서 남다른 업무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 직원들의 쇼핑 플렉스(FLEX)를 돕는 패션 회사의 깜짝 베네핏도 흥미를 돋울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들의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직장인 커뮤니티 앱의 문성욱...
'한국의 실리콘밸리'에서 '영앤리치' 잡는 현대백화점 2022-01-11 18:05:15
현대백화점은 경기 성남시 판교점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U-PLEX)를 ‘영&리치’를 위한 백화점으로 재단장해 11일 개장했다. 카카오 네이버 등 정보기술(IT) 기업에 종사하는 20~30대 고소득 종사자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서울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의 유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감성을 대폭 강화했다....
"MZ고객 비중 50%로"…현대백 판교점, MZ전문관 선보여 2022-01-11 10:39:15
만든단 목표다. 현대백화점은 경기 성남시 판교점 4층 유플렉스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MZ세대 맞춤형 큐레이션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2030세대 특화 힙 플레이스`로 구현했단 설명이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총 6950㎡(2100평)규모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72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MZ세대 전문관 개장 2022-01-11 09:45:30
현대백화점[069960]은 판교점의 영패션 전문관인 유플렉스를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전문관으로 재단장(리뉴얼)해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6천950㎡(약 2천100평) 규모인 판교점 유플렉스에는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의 브랜드 72개가 입점했다. 맞춤형 자동차 키홀더숍,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