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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 북문 골목·불로화훼단지, 지역 특화거리로 2024-04-28 09:37:50
지역의 대표적 청년 상권으로 코로나19 유행 시 대학가 거리 곳곳이 텅 비게 되면서 한때 상권이 침체한 적도 있었으나, 최근 상인회가 중심이 된 골목상권 공동체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상권이 차츰 활력을 찾아가고 있다. 올해 사업에서 경북대 북문 상권은 방문객들에게 상권 내 정보를 제공하기...
'먹핑'도 그림의 떡?…치솟는 먹거리 물가에 캠핑족 '한숨' 2024-04-28 07:15:00
마시는 '먹핑'이 유행이라는데 지금과 같은 물가 상황에선 엄두를 내기 어렵다"고 했다. 기다리던 캠핑 시즌이 찾아왔음에도 캠핑족들의 얼굴은 밝지 않다. 캠핑을 준비할 때조차 계산기를 두드리며 주머니 사정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이들에겐 낯설기만 하다. 실제 식품 물가를 보면 이는 엄살이 아니다. 28일...
"현금이 시총보다 많아"…베팅 기회라는 '저평가주' 뭐길래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4-04-28 06:38:21
피해 중장기 배당투자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금융투자소득세가 시행되면 국내 주식의 시세차익에 대한 세율이 3억원 이하는 22%, 3억원 이상은 27.5%입니다. 배당소득세 분리과세가 도입돼 종합소득과세를 피할 수 있다면 15.4% 세율로 배당소득세만 내는 게 절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배당 키워온 CJ, 올해...
작년 외식업체 5곳 중 1곳 문 닫았다 2024-04-28 06:15:20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행기던 2020~2022년 평균치 15.03%에 비해서도 6%포인트 이상 높은 수준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8일 발표한 지난해 외식 부문 가맹점 폐점률 14.5%보다 높은 것이다. 오픈업의 조사는 당국에 폐업 신고를 하지 않았더라도 전년에 매출이 있던 외식업체가 1년간 매출이 없는...
코로나 때보다 높은 폐업률…작년 외식업체 5곳 중 1곳 문 닫아 2024-04-28 06:01:01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행기던 2020~2022년 평균치 15.03%에 비해서도 6%포인트 이상 높은 수준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8일 발표한 지난해 외식 부문 가맹점 폐점률 14.5%보다 높은 것이다. 오픈업의 조사는 당국에 폐업 신고를 하지 않았더라도 전년에 매출이 있던 외식업체가 1년간 매출이 없는...
적절한 '카테크'는 괜찮습니다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4-27 06:00:01
가성비를 추구하는 '짠테크' 등을 추구하는 소비가 유행하고, 합리성과 효율성을 따지는 '체리슈머(cherrysumer, 전략적 소비자)'가 당연해지고 있어 이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 카테크 = 아는 만큼 챙긴다 카테크를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신용카드를 이용해 월...
"테마형 ETF 수익률 고작 2%…지수형이 낫다" 2024-04-26 17:35:25
김동하 기자입니다. <기자> 당대 유행하는 테마를 좇아 투자하는 테마형 ETF. 지수형 ETF와 달리 주가 변동성이 높아 고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개인 순매수 누적 금액만 10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최근 경쟁이 심화되는 운용업계에서도 후발주자들은 시장 선점이 끝난 지수형 ETF가 아닌 테마형...
"3년 내 '1조 클럽' 간다"…'매출 3400억' 급성장한 회사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4-26 15:24:26
유행으로 끝나지 않으려면 전 세계 유통망에 촘촘하게 들어가는 전략과 함께 K팝 등 다른 문화와 시너지를 낼 필요가 있다"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K뷰티와 K팝을 연계한 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전략을 짜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최근엔 대형 물류센터를 최신화하는 등 풀필먼트 시스템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김...
[단독] 박보영, 이나영 자리 꿰찼다…맥심, 모델 전격교체 이유 2024-04-25 13:06:13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커피믹스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매출에도 비교적 기복 없는 제품인 만큼 모델을 장기로 끌고 가는 경향이 있지만, 10~30대 젊은 소비자 비중이 떨어진다는 점은 고민이 됐을 것”이라며 “고정 소비층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세대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고...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도 숏폼 유행과 함께 특유의 현금 살포 이벤트를 통해 국내 5위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입지를 굳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틱톡은 국내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