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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서 부산까지 2시간17분…"햇빛 가릴 때 뒷사람 눈치 안봐도 되네" 2024-04-22 18:00:01
시 이동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차역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KTX-청룡은 경부선 기준 서울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에만 선다. 서울역~부산역 기준 2시간17분 소요된다. 기존 경부선 KTX가 평균 5~6개 역에 정차해 서울부터 부산까지 2시간35분~2시간41분 걸리는 걸 감안하면, 18~24분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100년 후 오사카는…" 日 경제학자 충격 예측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18 07:49:48
따라서 대도시에서 지방으로 인구를 이동시키자는 논의는 무리라는 게 모리 교수의 생각이다. 그는 “특히 청년들의 이주를 촉진하자는 제안이 중심인데, 무리”라며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해도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일축했다. 오히려 인구가 줄어드는 것을 전제로 고민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지방에 사람이 줄어도 ...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20분…44만원 대 프리미엄 이동수단은? 2024-04-18 00:13:44
1시간 30분가량 걸리는 이동시간을 20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1분 1초가 중요한 대기업 회장뿐만 아니라, 응급환자 이송 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고객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자유롭게 지정하면, 요청된 장소 인근의 헬리콥터 이착륙 가능 지점을 확보 후 서비스를 시작한다. 업계에 따르면 본에어가...
"10분 일찍 출근해" 시켰다가…벌어진 날벼락 같은 일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4-14 09:00:03
작업 전 회의, 교대 시간, 작업 후 목욕시간, 작업종료 후 정돈 시간, 출장 중 이동시간 등 실제근로에 부속되는 시간이라면 사용자의 지휘·명령 아래서 이뤄진 경우 근로시간으로 보는 게 대법원 판례다. 예를 들어 부하직원에게 "조금 일찍 와서 정리정돈을 하면 효율적인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된다"며 충고하는 차원이면...
괴롭힘 신고인의 분리조치 요구… 회사는 무조건 받아줘야 할까 2024-04-09 17:23:23
신고를 하면서 해당 팀장을 부서 이동시키라고 요구하는데, 가벼운 징계를 한 후 부서 이동을 하려고 하니 팀장은 너무 심한 조치라며 반발하고, 사실 그 팀장에게 걸맞는 다른 포지션이 없습니다. 부서이동을 강행하면 너무 비효율이 큽니다. 꼭 분리조치를 해야 할까요?" #"팀장의 직장 내 괴롭힘이 인정되어 경징계 및...
국민 하루 2.5시간은 이동에 쓴다…외출시간 평균 10.3시간 2024-04-09 14:55:09
김포한강 등으로 나타났다. 성별·연령별로 이동시간을 분석한 결과 여성의 집 밖 활동 시간은 남성의 86%였으며, 이동 거리는 남성의 50%였다. 연령별로는 40∼50대의 하루 평균 이동 거리가 44.5㎞이고, 20∼30대는 31.4㎞로 중년층보다 짧았다. 국토연구원은 축적된 모빌리티 빅데이터 자료를 적절히 분석하면 주거지,...
집밖에서 평균 10.3시간 보내고 이동에 2.5시간 쓴다 2024-04-09 14:39:51
꼽혔다. 성별·연령별로 이동시간을 분석한 결과 여성의 집 밖 활동 시간은 남성의 86%였으며, 이동 거리는 남성의 50%였다. 연령별로는 40∼50대의 하루 평균 이동 거리가 44.5㎞이고, 20∼30대는 31.4㎞로 중년층보다 짧았다. 국토연구원은 축적된 모빌리티 빅데이터 자료를 적절히 분석하면 주거지, 출근지, 출장지...
DL이앤씨, 건물용 전기차 화재진압시스템 개발…"10분이면 진압" 2024-04-02 09:50:17
이 시스템은 소화 장치에서 레일을 통해 진압장비를 화재 위치로 이동시키는 '이동식' 외에 주차구역 하부에 소화 장치를 매립하는 '고정식', 소화전 형태로 보관할 수 있는 '수동식' 등 세 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각 건축물 형태와 주차장 여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정차 시간 등을 고려한 평균 운행 속도는 시속 101㎞로, 일반 지하철보다 2~3배 빠르다. 광역버스로 75분 걸리던 동탄에서 수서까지 출퇴근 시간이 2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GTX는 지하 40~50m 깊은 공간에서 달린다. 하지만 지상 출입구에서 탑승장까지 이동시간이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다. 예컨대 성남역 2번...
스피드플로어, 인하대학교 ‘INtroduce 기술실증’…노동 부하 감소량 데이터 현장 검증 2024-03-14 16:23:41
솔루션이다. 적재물을 화물칸 안에서 이동시키는 하드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상차 및 하차를 자동화하고 적재함 내부 공간을 시뮬레이션하여 화물차를 효율적인 화물 운송 기기로 탈바꿈한다. 스마트플로어는 화물차가 가진 물리적인 한계를 수평 상하차 기술을 통해 극복함으로써 화물차 한 대가 벌어들이는 수익을 증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