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중소형 인디 브랜드의 성장성이 확대되는 양상"이라면서 "북미·유럽·일본 등 비중국 지역 등 해외 선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이 두각을 보이는 등 국내 화장품산업의 구조적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황의 빠른 회복세가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여기에 최근 다시 급증하고 있는 유커들의 발길도 추가적인...
올리브영 천하에 결국 '백기'…"한국서 영업 종료합니다" 2024-03-20 09:40:30
한 인디브랜드의 호조였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보다 85% 급증했고, CJ올리브영의 매출은 40%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세포라가 한국 진출 이후 코로나19와 올리브영의 독주 등으로 추가 매장 출점과 매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세포라가 취급하는...
"게임엔진 유니티, AI게임으로 주가 20% 뛸 것" 2024-03-19 18:26:18
주가 반등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디 게임 절반 이상 유니티 사용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유니티는 미국 뉴욕증시에서 올 들어 이날까지 32.79% 하락한 26.07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52주 최고가인 지난해 7월 48.50달러의 반토막 수준이다. 유니티는 2004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게임 개발사로...
네오위즈, 액션 게임 '스컬' 모바일 버전 사전 예약…6월 출시 2024-03-13 09:53:50
모바일 버전의 개발 및 서비스는 프랑스의 인디게임 전문 개발사 '플레이다이저스'가 맡았으며 오는 6월 4일 전 세계 175개국에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10개 언어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며, 정식 출시 전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약사 그만둔 30대女, 미국 가더니…입소문에 '대박' 터졌다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02-25 07:00:18
어느 정도 들었나요. "어도비 인디자인 구독 비용으로 30달러(약 3만9000원)를 썼어요. '이 돈을 벌 때까지는 해보자'는 생각으로 도전했죠. 처음에는 큰 수익이 나지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2~3달 만에 구독료를 벌었죠. 사실 저는 당시만 해도 태블릿PC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었어요. 구매자들이...
화장품 강국 日 사로 잡았다…판매 1위 'K뷰티' 뭔가 보니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17 10:00:04
한국 인디 브랜드인 ‘라카(Laka)’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립스틱과 틴트 등 립 메이크업 제품을 중심으로 일본 내 ‘K뷰티’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18년 라카코스메틱스가 론칭한 라카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국내 최초 ‘젠더-뉴트럴(성 중립적) 메이크업’ 브랜드를...
"10달러면 원피스 산다"…Z세대 '최애 앱' 中 쉬인·틱톡숍 2024-02-14 18:03:58
누적 매출이 약 240억달러로, 자라의 모기업 인디텍스를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쉬인은 뉴욕증시 상장도 추진 중이다. 10~15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틱톡도 위협적이다. 틱톡숍이란 이름의 틱톡 쇼핑몰은 판매자 등록 절차가 간단해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소...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신임 대표 "인디 게임·디지털트윈 집중" 2024-02-12 08:00:07
"인디 게임·디지털트윈 집중" "애플 '비전프로' 앱 국내 개발자 적극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인디·중소 게임 개발사 지원에 중점을 두고, 유니티를 통해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려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습니다" 송민석 신임 유니티코리아 대표가 지난 7일 연합뉴스와의...
[게임위드인] 중국에 추월당한 K-게임, 재미와 혁신에 집중할 때 2024-02-03 11:00:00
김정태 동양대 게임학부 교수는 "게임사들이 신규 IP 발굴, 신기술 연구개발(R&D)에 힘을 실어주는 개발 환경을 만들어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정책적으로는 도전적인 시도를 하는 중소 개발사,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중국 대문 열렸는데…韓게임 흥행이 없다 2024-02-02 15:53:22
있는 일본과는 사뭇 대조적인 모습이다. 일본 인디게임업체 포켓페어사가 개발한 팔월드는 최근 출시 2주만에 이용자가 1,9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를 판매량으로 단순 환산해도 최소 6천억원 이상의 매출 성과다. 팔월드의 성공은 RPG, 전략 등 기존의 장르 구분을 넘어 RPG와 건설, 육성, 전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