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새 매출 200배…지평 "막걸리는 손맛 아닌 과학" 2021-12-23 17:24:56
것을 즐기는 트렌드도 반영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지평막걸리 해시태그는 5만3300건으로 업계 1위 장수(4만8300건)를 앞선다. 지난해에는 샴페인이 인기를 끌자 스파클링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을 선보였다. 2019년엔 1925년부터 막걸리를 빚어온 지평주조의 첫 레시피와 주조법을 복원해 ‘지평 일구이오’를 출시하는 ...
소주파, 슬라이스 족발…맥주파, 매운 새우깡…와인은 치즈 많이 사 2021-12-17 17:08:33
콜라나 생수, 바나나맛 우유 등 마실거리를 함께 사는 비율도 소주 못지않게 높았다. 한 종류의 술만 사기보다 여러 종의 주류를 곁들여 사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소주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장수막걸리, 청하 같은 술을 같이 찾는 경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와인 구매자들은 발렌타인, 조니워커, 잭다니엘,...
GS리테일, 서울장수 손잡고 막걸리에 사이다맛 더한 '막사' 출시 2021-11-14 10:50:06
서울장수 손잡고 막걸리에 사이다맛 더한 '막사'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서울장수와 손잡고 막걸리에 사이다 맛을 더한 '막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막사는 3040 세대가 막걸리와 사이다를 2대 1의 비율로 혼합해 즐기는 데서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GS리테일과...
곰표·말표 맥주 '대박' 나더니…이거까지 나온다고? 2021-10-05 08:12:17
막걸리는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만 병을 돌파했다. 이에 곰표, 말표에 이어 ‘표’ 콜라보 3탄 해표 시리즈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공전의 히트를 치며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앞으로도 기존의 틀을 깨는...
"필드에선 벙커전·안전빵이 최고죠" 2021-07-19 18:16:39
장수는 지난달부터 ‘장수 생막걸리’와 ‘달빛유자’를 슬러시 형태로 만들어 전국 골프장에서 여름 한정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골프장 클럽하우스 식당 운영권을 따내기 위한 단체급식업체의 경쟁도 치열하다. 업계에서는 골프장 식음서비스 시장 규모를 약 55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가장 맛있는 '벙커전'"…식품업계, 골프장 식음료 사업 강화 2021-07-19 08:30:01
시금치 가루를 얹어 그린을 형상화한 메뉴다. 서울장수는 지난달 '장수 생막걸리'와 '달빛유자'를 슬러시 형태로 만들어 6개 골프장에서 팔고 있다. 앞으로 20여개 골프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골프장 클럽하우스 식당 운영권을 따내기 위한 식자재 업체의 경쟁도 치열하다. 기업이나 학원의...
[단독] 너무 오른 쌀값…지역 막걸리도 줄인상 2021-07-08 17:49:55
막걸리 업체들은 올초부터 대대적인 가격 인상에 나서며 원재료 가격 상승 부담에 대응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서울장수가 `장수 생막걸리` 출고가를 120원 올렸고,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도 이달 들어 제품 가격이 500원 인상됐다. 이밖에 순천주조의 `나누우리 막걸리`, 대전주조 `원생막걸리`, 경주법주의...
[게시판] 서울장수, 장수 생막걸리에 에코탭 라벨 부착 2021-07-06 15:58:15
[게시판] 서울장수, 장수 생막걸리에 에코탭 라벨 부착 ▲ 서울장수가 6일 장수 생막걸리 전 제품에 에코탭(Eco-Tap) 라벨을 부착한다고 밝혔다. 에코탭은 끝부분을 잡고 당기면 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6월 장수 생막걸리 병을 친환경 무색 페트 용기로 전면 교체한 데 이은 두 번째 친환경...
예천양조㈜, 전통 막걸리 `영탁막걸리` 이은 신제품 출시 2021-05-25 15:02:32
막걸리는 백구영 회장의 이름 끝 자인 ‘영’과 탁주(막걸리)의 ‘탁’을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2020년 1월 최초 상표 출원했다. 예천 쌀로 빚어 부드럽고 진한 맛에 톡 쏘는 탄산이 특징이다. 이에 힘 입어 서울 장수막걸리, 경기 지평막걸리 등에 뒤를 이어 전국 7위 판매량을 기록했고, 전국 편의점과 대형매장 이마트...
예천양조㈜, ‘영탁막걸리’로 2021년 막걸리 열풍 앞장서다 2021-05-25 11:57:17
‘영탁막걸리’라는 이름으로 2020년 1월 최초 상표 출원했다. 이후 이 방영된 2020년 5월 정식 출시했고, 예천 쌀로 빚어 부드럽고 진한 맛에 톡 쏘는 탄산이 깔끔한 막걸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서울 장수막걸리, 경기 지평막걸리 등 대표 막걸리의 뒤를 이어 전국 7위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전국 편의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