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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결국 공염불이 될 中企적합업종 정책 2013-02-21 17:11:18
편리하며 자신이 생각하기에 더 좋은 재화를 제공하는 대기업으로 발길을 돌린다. 유권자로서 중소기업적합업종 같은 것이 있다고 믿지만 소비자로서는 그렇게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아무리 대기업 활동을 억제하고 법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려고 해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 골목상권...
남의 타워팰리스를 내집처럼 사용하는 방법 2013-02-21 14:27:03
등 다양한 재화 서비스를 소유한 개인이 재화를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자원활용을 극대화하는 경제 활동이다.2008년 미국발 경제위기의 충격 이후 새롭게 탄생한 개념으로 미 하버드 법대 로런스 레식 교수가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이후 공유경제라는 개념에 기반을 둔 렌탈 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KT, 유·무선 조직 통합…김일영 사장·남규택 부사장 승진 2013-02-20 17:16:28
바꿔 가상재화 사업을 담당하게 했다. 코퍼레이트센터장인 김일영 부사장은 사장으로, 시너지경영실장인 남규택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t&c 부문 마케팅본부장인 박혜정 상무, 커스터머 부문 사외채널본부장인 구현모 상무, 커스터머 부문 고객서비스본부장인 박용화 상무는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김 신임...
KT, 유ㆍ무선 조직 통합…시너지 경영 강화 2013-02-20 16:41:55
스마트에코본부는 버추얼굿즈(가상재화)사업본부로 바꿔 가상재화 사업을 담당하게 했다. 커스터머 부문의 고객서비스본부와 cs운영본부로 분리돼 있던 cs관련 기능은 cs본부로 통합해 기능을 일원화 했다.시너지경영실과 코퍼레이트 센터는 통합해 그룹cc로 명칭을 바꿨다. cc 센터장이었던 김일영 부사장은 사장,...
KT, 유무선 조직 통합..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2013-02-20 16:26:08
가상재화 사업을 담당케 했고, Customer부문의 고객서비스본부와 CS운영본부로 분리되어있던 CS관련 기능을 CS본부로 통합해 기능을 일원화 했습니다. G&E부문은 글로벌사업개발단과 글로벌영업본부로 나눠져 있던 조직을 글로벌사업본부로 재편하고, SI부문은 P&I부문(Platform& Innovation)으로 명칭을 바꿔 CIO 기능을...
신용카드 발급량 금융위기 때 수준…국민 1인당 4.5장 2013-02-19 08:01:06
경제활동인구 2천576만명의 4.5배다. 경제활동인구란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려고 노동을 제공하거나 제공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만 15세 이상 65세 이하인 사람이다. 취업자 또는 구직활동을 하는 실업자가 1인당 4.5장의 신용카드를 가진 셈이다. 2011년과 비교하면 0.4장이나 줄었다. 1인당 신용카드 수는 ...
<徐국토 내정자 저술로 본 새정부 부동산 정책은> 2013-02-17 14:21:44
"임대주택 공급이나 주거복지를 강화하다보면기존 재화로서 거래되는 주택 활성화 대책을 쓰는데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며 "특히 가계부채 부담이 큰 상황에서 시장이 요구하는 화끈한 대책은 나오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산업연구원 김현아 박사도 "평소 서 내정자의 스타일로 볼 때 반시장적 규제는 나...
하운즈, RPS장르의 서막을 올리다! 2013-02-15 19:49:41
수 있고, 반대로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재화를 타 유저들에게 팔아서 이득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파쇄 파쇄는 무기 및 방어구를 분해하여 재료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다. 파쇄 시스템을 통해 획득한 여러 재료 아이템은 '아이템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혹은 위탁상점을 통해 제작을 원하는...
[시론] 스스로를 거지로 만들 아베노믹스 2013-02-14 17:04:00
수입재화 가격을 끌어올려 무역수지만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 무역수지 적자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해외에 엄청난 자산을 갖고 있어 경상수지 흑자를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 외국보유자산을 매각해 현금화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낮은 글로벌 이자율로 수익도 줄어들면서 앞으로 경상수지 흑자를...
KT·SKT 수뇌부 MWC 총출동…이석채 회장 기조 연설 2013-02-14 09:10:30
재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항상 연결된, 언제나 kt(always connected, always kt)'란 슬로건으로 단독 전시관을 운영한다. all-ip, 가상재화,글로벌, 컨버전스'를 주요 테마로 하는 31개의 최첨단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