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루미디어, 마님닭발과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2023-08-31 12:15:10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바이럴 캠페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크루미디어는 올해 초부터 푸드 카테고리의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푸드 풀케어 마케팅’이란 푸드 마케팅을 종합 지원하는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또 전략PR 영역에서도 성과를 내며 현재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의과학 분야...
아모레·LG생건도 아니다…외국인이 쓸어담은 화장품주는? 2023-08-29 07:53:49
법인은 손실을 줄이며 전사 이익 성장에 기여했다. 증권가에서는 하반기에도 코스맥스의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중소형, 인디 브랜드에 대한 수요 증가는 세계적인 현상으로 신규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날...
[한경에세이] 딸의 파자마 파티, 숨은 공신은 아빠 2023-08-09 17:41:43
것을 알까? 2012년 필자가 마케팅 PM으로 처음 맡은 프로젝트는 SPA 브랜드의 여름 상품 전략이었다. 더위로 옷을 자주 갈아입는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기 위해 1만 건의 온라인 빅데이터 조사, 1000건의 관찰 조사를 하며 깨달은 키워드는 ‘예쁜 옷’이 아니라 ‘예쁜 캐릭터’였다. 요즘 말로 ‘전사 티셔츠’로 불리는...
LG전자, 2분기 매출 19.9조…'역대 최대' 2023-07-27 15:37:55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줄었지만, 마케팅 비용 투입 효율화와 수익성 높은 플랫폼 기반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에 따른 수익구조 다변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늘었다. LG전자는 제품 중심의 TV 사업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으로의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세계 최초 무선 올...
'세대간 소통' 나선 신창재…경영현황 설명회에 MZ세대만 초청 2023-07-27 09:32:09
설명회에서 회사 경영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마케팅과 혁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세대간 소통이 주된 화두로 제시됐다. 신 의장은 "건강한 조직문화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 간의 상호이해가 중요하다"며 "팀장, 임원들에게 늘 MZ세대를 잘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오늘은 거꾸로 여러분, MZ세대에게...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회의 돌입…"하반기 경기 예상보다 좋지 않다" 2023-06-20 18:23:24
영업·마케팅을 책임지는 지역 총괄 사장·부사장들이 판매 목표와 점유율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하반기 경기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하반기 반등’이 쉽지 않을 것이란 우려가 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전, 스마트폰 등의 수요가 살아나지 않고 있다”며 “하반기 목표치 달성에...
삼성에 무슨 일…경영진·해외법인장 '총집결' 2023-06-20 08:27:13
예정인 갤럭시Z 폴드5·플립5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하순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 행사를 처음으로 국내에서 연다. 경기 침체로 고전 중인 VD·가전 사업부는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시장 변화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주력 제품 판매 전략과 경쟁력...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회의 돌입…하반기 위기 돌파 전략 짠다 2023-06-20 05:01:00
스마트폰 마케팅 전략 공유…가전·반도체 등 위기 대책 논의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20일 글로벌 전략회의에 돌입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하반기 경영 환경이 안갯속인 가운데 복합 위기 상황을 타개할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재계에 따르면 한종희 부회장이 이끄는 디바이스경험(DX)...
NH농협생명, 모바일 청약…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가속 2023-05-17 16:07:29
1월부터 전사 분석 환경 조성 및 분석 모형 활용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빅데이터 포털 시스템을 구축해 분석 모형 개발을 지원하고 시각화 작업을 통해 각 부서에서 업무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협생명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머신러닝에 기반한 예측 모형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지금까지...
메디톡스, 1분기 매출 7% 증가…필러·코어톡스 성장 2023-05-15 14:22:12
더마코스메틱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 가운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최근 대대적 리뉴얼을 통해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신경과학과 피부과학이 결합한 '뉴로더마 코스메틱'이란 컨셉으로 병원 중심의 기존 사업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