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이치 "韓 오피스ㆍ상업용부동산 시장 매력적" 2013-03-08 11:11:18
경제국에서는 백화점의 역할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면서 특화된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 전망이 더 밝다고 판단했다. 한편 공업용 부동산의 경우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전통적인 형태의 부동산보다통합형 물류센터와 같은 새로운 형식의 공업용 부동산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로버츠연구원은 전망했다. ykbae@yna.co.kr(끝)<저...
정부 "생필품 가격 더 내려야"…물가 '고삐'(종합2보) 2013-03-07 18:56:58
고려해 석유제품 가격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전자상거래 활성화 대책을 계속 펼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한국판 컨슈머리포트인 '스마트컨슈머'의 가격 정보 기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스마트컨슈머가 제공하는 생필품 가격비교 정보를 늘려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을주고 이를...
[책마을] 일 못하는 어리바리 직원…혹시 위장취업한 CEO? 2013-03-07 17:10:32
전자상거래 솔루션 회사 gsi 커머스의 창업자 마이클 루빈은 회사의 물류센터에 위장 취업한다. 박스 포장 업무를 맞게 된 그는 포장 라벨을 찢고 잘못 붙이기 일쑤였다. 목표량에 한참 못 미치는 작업을 한 그는 결국 해고당한다. 보스들은 밑바닥 현장 체험을 통해 기술이나 기계가 아닌 직원들이 회사 성공의 이유라는...
대구백화점, ‘3월 캔서트(Cancert)’ 진행 2013-03-07 13:35:43
마인드 훈련과 함께 사회 저명한 강사들의 교육을 받아 교양수준을 업그레이드시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보고 있다. 이날 캔서트에 초빙된 장장이 공정거래위원회 대구사무소장은 전자상거래와 할부 거래에 대한 소비자 보호, 대규모 유통업법 등 공정거래 관련 법령 및 사례를 직원들에게 자세히 소개해 공정거래제도를...
정부 "가격인하 품목 더 찾아라"…물가정책 '고삐'(종합) 2013-03-07 12:02:34
고려해 석유제품 가격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전자상거래 활성화 대책을 계속 펼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한국판 컨슈머리포트인 '스마트컨슈머'의 가격 평가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품질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구성했는데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도록 가격을 중심으로 한...
겟몰쇼핑몰솔루션, 무료 쇼핑몰 창업 이벤트 진행 2013-03-06 15:09:32
8년간 4천 개 이상의 쇼핑몰을 제작한 기술력으로 ‘겟몰쇼핑몰술루션’에 대형 쇼핑몰 제작이 가능한 기능을 탑재했으며 고퀄리티의 쇼핑몰제작 및 쇼핑몰창업 관련 통합서비스, 웹에이전시, 웹 및 응용프로그램개발, 전자상거래 시스템운영대행이 가능한 전문업체로 쇼핑몰구축, 온라인마케팅 및 창업컨설팅서비스,...
적자기업들 주총시즌이 기회?…우후죽순 사업목적 추가 2013-03-05 14:25:42
사업 추가에 나섰다. 유전자치료제 개발과 전기자동차 제조 및 판매, 전자상거래 및 통신 판매업 등의 기존 사업 목적을 삭제하고 창업자 투자, 기업 구조조정 관련 업무 관광숙박업, 카지노업등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나섰다. 씨그널 정보통신은 각종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왔으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자영업자 30%, 월 220만원도 못벌어 2013-03-04 07:58:12
증가, 서비스업의 전문화·대형화,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자영업자의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악화하고 있다"며 자영업 수익구조가 점점 더 안좋아진다고 분석했다. 특히 베이비 붐 세대(1955~1963년생·현재 50대) 퇴직자들이 가계부채·교육비 부담·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 등을 이유로 소매점·음식점 등 진입...
"자영업자 30%, 월 220만원도 못번다" 2013-03-03 12:00:38
서비스업의 전문화·대형화,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자영업자의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악화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베이비 붐 세대(1955~1963년생·현재 50대) 퇴직자들이 가계부채·교육비부담·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 등을 이유로 소매점·음식점 등 진입 장벽이낮은 업권으로 몰려들며 경쟁을 심화하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가격·서비스 차별화…국내시장 석권 2013-03-03 10:09:56
g-market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누구나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열린 시장’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2000년 4월 첫선을 보였다. 이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독보적 1위 자리에 올라섰다. g마켓은 패션 의류 및 잡화, 전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