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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간판' 걸지 않아도 OK… 노하우만 물려받아 '실속 창업' 2018-05-13 15:53:38
족발보쌈 국밥 고깃집 곱창 부대찌개 등의 업종에서 지역 맛집들이 전수창업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돼순이네왕족발’ ‘방가네소고기국밥’ ‘월화고기’ 등이 대표적이다. 적게는 200만원, 많게는 2000만원까지 전수창업에 드는 비용은 다양하다. 이들 업종은 대중적인 품목으로 구성돼...
대학가별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은? 2018-04-20 16:38:52
36%로 가장 낮았다. 마포-서대문 지역의 주문 비율은 치킨 48%, 족발 8%, 삼겹살 7% 등의 순이었다. 관악 지역에서는 치킨에 이어 도시락이 10%로 2위를 차지했다. 동대문-성북 지역에서도 도시락이 11%로 2위였다. 노원 지역에서는 치킨(57%)에 이어 회(12%)와 보쌈(9%)이 인기였다. 광진-성동 지역에서는 치킨 54%, 곱창...
마왕족발, 혼밥·혼족 위한 인기메뉴 ‘우아한 싱글세트 1인 족발도시락’ 판매 2018-04-05 09:59:26
족발 프랜차이즈 마왕족발(Mawang Pork)이 혼밥·혼족을 타깃으로 선보이고 있는 우아한 싱글세트 1인도시락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혼족은 ‘혼자’라는 공통된 생활양식을 지닌 사람들을 뜻하는 신조어로 1인 가구가 늘어나는 흐름에 맞춰 대두됐다. 혼밥 또한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더 이상 일상 속에서...
홍대칼국수와족발,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눈길 2018-03-09 15:59:17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 족발과 보쌈을 본연의 맛으로 즐길 수도 있지만 매콤한 불족발, 숯불에 구운 숯불구이족발과 보쌈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하여 성별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바지락칼국수 무한리필을 하고 있어 젊은 세대는 물론이고, 중장년층 세대까지 단골손님으...
이시언 열애 ‘서지승’ 누구? 과거 뷰티 모델 이어 족발 광고 등장 2018-02-28 19:51:25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최근에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광고 모델로 발탁돼 뉴미디어 광고를 촬영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사진이 공개된 광고 촬영 현장에서 그녀는 상대 모델과 다정한 모습으로 보쌈을 나눠 먹으며 싱그러운 매력을 뽐냈다. 서지승의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광고 촬영 현장...
[연합이매진] 입맛 사로잡는 강원도 음식들 2018-01-06 08:01:04
보쌈, 콧등치기국수, 감자붕생이밥(포슬포슬한 상태로 삶은 감자에 완두콩을 곁들인 메뉴), 황기닭백숙, 황기족발, 느른국(메밀국수 끓인 물을 그대로 육수로 활용한 음식), 채만두(갓김치 등 채소로 속을 채운 만두), 옥수수푸딩을 내놨다. 한편 강원도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기간이 포함된 2월 3~25일, 패럴림픽...
인기 족발체인점 `족발야시장 수유점` MBC 파워매거진 소개, 매출은 얼마? 2018-01-05 17:27:05
`족발야시장 수유점` 방경석 사장의 성공사례를 카메라에 담았다. 작년 12월 6일(수) 배달의 민족이 주최한 대한민국 배달대상`에서 족발&보쌈상을 수상을 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족발야시장 수유점`의 방경석 사장은 족발을 좋아하던 마니아로 직접 맛있는 족발을 만들기 위해 요식업에...
`아이돌의 조건` 네온펀치, 99초 미션 수행 통해 `팀워크+매력` 발산 2017-11-02 09:09:19
자신 있게 외치는 멤버들 앞에 펼쳐진 족발과 보쌈 등 식욕을 돋우는 음식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네온펀치 멤버들은 순번대로 99초내에 얼음 녹이기, 휴지불기, 제기차기 등의 미션을 수행해야만 족발과 보쌈을 획득할 수 있다.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며 한 번 실패할 때마다 음식이 하나씩 사라진다는 큰...
[Industry] 신배달전쟁…유명 맛집, 안방으로 드루와~ 드루와~ 2017-08-07 17:12:06
통이면 짜장면이나 치킨 피자 같은 음식부터 족발 보쌈 등 야식까지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모바일 주문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배달 음식을 먹기가 더 쉬워졌다. 분명한 한계도 있었다. 집에서 배달로 받을 수 있는 음식의...
10년 주기로 변화…4세대 프랜차이즈는 가치·문화에 초점 2017-06-29 19:10:10
1세대 프랜차이즈는 보쌈, 족발, 설렁탕 등 한식 중심이었다. 올림픽을 기점으로 외국 식문화가 한꺼번에 들어오자 프랜차이즈도 바뀌기 시작했다.이때부터 10년간 등장한 2세대 프랜차이즈 상당수는 치킨과 피자 브랜드다. 교촌치킨, bbq 등과 미스터피자, 빨간모자피자, 피자에땅 등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도 1990년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