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업계 新트렌드 `3S`로 공략‥반응도 굿 2013-04-11 10:15:55
즉석에서 로스팅 한 후 에스프레소로 추출하는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보여준다. 커피 자동화 시스템은 투명 튜브를 통해 원두가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자동으로 운반된다. 고객들은 갓 로스팅 된 신선한 커피의 향과 맛은 물론 눈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내 입맛에 맞게.. ‘내 맘대로 메뉴’ 인기 소비자들의...
생필품 판매 급증한 까닭은 … 생수 37% 라면 20% 증가 2013-04-07 12:01:44
생필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30% 늘어났다. 이 기간 즉석밥 매출은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국산 생수도 30.1% 뛰었다. 부탄가스(28.2%), 라면(12.3%) 등도 지난해보다 많이 팔렸다.롯데마트에서도 주요 생필품 매출이 늘었다. 같은 기간 생수 판매는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라면과 즉석밥도 각각 19.6%,...
안보 불안 가중‥생수ㆍ라면 등 생필품 판매 증가 2013-04-07 11:12:17
이마트의 즉석밥 매출은 36%, 국산 생수는 30.1% 증가했고, 롯데마트는 라면과 즉석밥 판매가 각각 19.6%와 15.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전과 비교해 라면 매출은 24% 늘었고, 생수 25%, 부탄가스와 버너는 각각 40%와 39% 등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아직까지 사재기라고 판단할...
"사재기 없다"‥유통가 `차분` 2013-04-05 16:01:37
봄철 나들이 수요로 인한 신장세로 분석됩니다. 즉석밥 판매는 오히려 9.0% 줄었습니다. <인터뷰> 김형기 이마트 영등포점 지원팀장 "생수, 라면, 통조림 등 주요 생필품의 판매 동향은 지난주와 비교해 크게 달라진게 없습니다."롯데마트 역시 라면과 통조림, 부탄가스 등의 판매가 늘긴했지만, 반값행사 등 다양한 이벤...
피자&치킨 창업으로 5년 연속 억대매출 ‘소자본창업 성공사례’ 2013-04-03 10:31:14
직원관리도 철저하다. 매장에서 직접 따듯한 밥을 해 먹이는 건 기본이고, 장사 잘되는 날은 즉석 보너스에, 출퇴근이 힘든 직원에게는 숙식 제공도 해준다. 윤씨 부부는 “요즘 사람들 힘든 일 싫어하고 남들 보기에 번듯한 것만 하고 싶어 하잖아요?”라면서 “요즘 같은 장기 불황에는 임대료 저렴하고 소자본으로 장사...
초록마을, 친환경·유기농 먹거리 파격 할인 2013-04-02 15:34:00
4320원, 소금살짝구운김(3g·6봉지) 3450원, 유기농떡튀밥(70g) 1880원) 등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유기농 즉석밥을 덤으로 준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롯데슈퍼, 10대 생필품 할인판매 2013-03-19 08:44:44
구매하는 상품을 분석, 라면·우유·커피·참치통조림·만두·즉석밥·시리얼·세탁세제·섬유유연제·화장지 등을 10대 생필품으로 선정했다. 행사 기간 사조 마일드 참치는 9천790원에서 5천900원으로 값을 내리고, 오뚜기밥은 7천780원에서 3천4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10개의 행사상품을 모두 ...
[인터뷰] 강성진·이현영 부부 "사기당해 빚더미 앉았지만 반찬가게로 재기성공" 2013-03-15 17:54:15
엄청났어요. 50~60가지 반찬과 제철 즉석요리, 갈비찜, 고등어 조림등 식탁에서 환영받는 반찬들이 주변 주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같아요. 가장 바빴던 날에는 하루 매출이 260만원에 달하기도 했죠."강성진·이현영 부부가 꼽은 이 반찬가게 베스트 메뉴는 바로 생더덕무침과 비빔오징어젓갈이다.강성진 씨는 특유의...
[천자칼럼] 0.5인 가구 2013-03-11 16:51:01
것이다. 실제 2012년 편의점의 가정간편식(즉석밥 죽 즉석면 등) 매출은 44%, 소포장 반찬 매출은 53% 각각 증가했다고 한다. 그만큼 1인용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얘기다. 2006년 3조원이던 렌털 시장규모가 2012년 10조원 규모로 늘어난 것도 ‘나홀로 가구’ 확산과 무관치 않다. 이런 추세를 반영, 금융회사들은 요즘...
'일본 도쿄 식품박람회' 가보니…김치·막걸리 이어 냉면·삼계탕 뜬다 2013-03-10 16:55:41
짬뽕밥, 삼계탕 등 일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식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즉석 냉면을 선보인 중소기업 백제물산(충남 홍성)의 부스에는 시식을 위해 줄을 서기도 했다. 10개 지역 중소업체를 모아 참가한 전라남도관은 짬뽕밥라면 70만달러, 벌교 꼬막 9000의 공급계약을 일본 유통업체들과 맺었다. 광동제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