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이 된 그 제품 소비자는 왜 선택했을까? 2023-12-28 16:12:59
건강·재미 잡는다동서식품은 올해 초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선보였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의 맛을 구현했다. 캡슐과 함께 전용 기계도 출시해 편의성을 더했다. hy의 ‘스트레스케어 쉼’은 지난 2월 출시 후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기존의 발효유가...
동서식품, 캡슐 8종 출시…내달 28일까지 성수동 팝업스토어 2023-12-28 16:06:08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캡슐 커피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커피머신에 캡슐만 넣으면 취향에 맞는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캡슐 커피 시장이 작년 기준 약 4000억원 규모로 커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도 이런 추세에 맞춰 올해 초...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확산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한 결과다. 캡슐 커피 시장 1위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네스프레소다. 커피믹스 1위 동서식품 역시 올해 초 한국인 입맛에 맞춘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선보이며 캡슐 커피 시장에 뛰어들었다. 다이소의 참전은 불황으로 과시형 소비가 아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따지는...
㈜컵풀(CUPFUL)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파우더'…국내 유일 특허 등록 2023-12-22 13:24:44
'컵풀 딸기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파우더', '컵풀 캡슐커피 2종', '컵풀 매니아 스틱커피 2종', '컵풀 매니아 커피믹스' 등 홈 카페 시장의 확대에 따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음료베이스 파우더와 커피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 및 유통 중이다. 상품의 각 특성에 맞게...
커피 MBTI 테스트 북극곰과 성탄절 파티…속까지 꽉 차야 팝업이지 2023-12-14 18:47:14
나오도록 설정됐다. 영상이 끝나면 테이블에 커피 한 잔이 놓인다. 방금 전 영상에서 본 그 캡슐 커피다. 이곳은 단순히 커피를 소개하는 공간을 넘어 방문객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경험을 하도록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를 모두 둘러보면 처음 골랐던 자신의 취향에 일치하는 커피를 시음할 수 있다. DIY 샘플 패키지를...
동서식품,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운영 2023-12-11 08:54:42
브랜드의 스틱, 원두, 캡슐 등 제품별 특징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매장 방문객은 취향에 맞게 제조된 카누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대형 소품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앞으로도 카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티몬, 식품 전문 PB '베리밸류' 론칭…첫 상품은 캡슐커피 2023-12-07 10:40:57
'베리밸류' 론칭…첫 상품은 캡슐커피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이 식품 전문 PB(자체 브랜드) '베리벨류'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캡슐커피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은 "고물가에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가성비 식품 선호도가 높아지기에 자체 식품 브랜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커피 공화국' 수천t씩 버려지는 캡슐들…어디로 가나 봤더니 [현장+] 2023-11-29 22:00:01
마대에 쏟아졌다. 현장에서 분류된 커피박은 친환경 퇴비, 축사 바닥재 등으로 사용된다. 가공을 거쳐 발전용 바이오 에너지 연료인 바이오 펠릿으로도 재탄생한다. 국내 캡슐커피 시장 1위인 네스프레소는 올해 10월까지 1807t의 폐커피캡슐을 재활용해 1174t의 커피박과 200t의 알루미늄을 재활용했다. 올해 커피박의...
동서식품,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 출시 2023-11-28 08:22:32
커피 2종과 캡슐 커피 3종으로 나왔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커피 산지에서 엄선한 원두를 최적의 방법으로 로스팅해 제조했다. 유규상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신제품은 원산지별 원두 특성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에 맞는 커피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얼어 죽어도 아이스"…캡슐커피도 한국인 입맛에 맞췄다 2023-11-25 19:04:36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초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내놨다. 카누 바리스타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맛과 용량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점이 특징이다. 엄선한 원두를 시판 에스프레소 캡슐보다 1.7배가량 많은 9.5g의 용량으로 담아냈다. 이에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