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밀가루·계란·우유 없는 비건빵 출시 2020-03-08 10:52:56
11번가, 밀가루·계란·우유 없는 비건빵 출시 (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11번가는 밀가루, 계란, 우유, 버터 등을 넣지 않은 비건빵 '얌핑거' 3종을 국내 비건 베이커리 '망넛이네'와 공동 개발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얌핑거는 쌀가루와 무첨가 두유, 코코넛 오일, 소이 마요네즈 등...
껌에서 월드타워까지…식품·유통 '거인' 신격호 2020-01-19 17:26:13
이후 빠다쿠키, 코코넛바, 하이호크랙커 등 다양한 비스킷 제품도 쏟아냈다. 롯데제과는 1973년 당시 제과업체로는 드물게 기업 공개를 결정했고, 창립 8년만인 1974년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 신 명예회장은 1974년과 1977년 칠성한미음료, 삼강산업을 인수해 각각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을 설립해 국내 최대...
우유 안 먹는 美…95년 역사 '딘 푸드' 파산 2019-11-13 14:22:15
미 농무부에 따르면 2018년 미국인의 1인당 우유 음용량은 연간 146파운드(66㎏)에 그친다. 1975년 농무부가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래 최저 수준이다. 대신 미국인들은 아몬드 우유와 두유, 코코넛 밀크 등 우유 대체품 소비를 늘리고 있다. 딘 푸드의 지난해 매출은 78억달러에 그쳐 10년 전보다 38% 감소했다. 주가는 올...
[한경과 맛있는 만남] 루이스 엔히키 소브레이라 로페스 주한 브라질 대사, 40년 외길 달려온 직업 외교관 2019-10-18 19:19:56
등으로 종류가 나뉜다. 지방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코코넛 우유와 토마토 소스를 기초로 요리한다. 진흙으로 만든 브라질 전통 자기에 끓여내며 기호에 맞게 고추를 첨가해 매운맛을 내기도 한다. ‘버버(bobo·왼쪽)’는 브라질 북동부 지방인 바이아주에서 유래된 음식이다. 구황식물의 한 종류인...
'보물섬' 작가가 사랑했던 남태평양 천국의 섬, 사모아 2019-08-18 14:50:12
물이나 우유를 붓고 설탕을 넣어 마시는 ‘코코사모아’도 시장에서 구할 수 있다. 코코사모아는 사모안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로 씁쓸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난다.원시적인 매력이 듬뿍 사바이섬사바이섬은 우풀루섬보다 크고 인구는 적다. 자연은 원시적이고 길도 여유롭다. 2시간 페리 여행으로 도착한...
인기 절정 베트남 정통카페의 '오리지널 레시피' 2019-07-10 16:28:17
브랜드 ‘콩카페’와 협업해 ‘콩카페 2종’(코코넛라떼, 연유라떼)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유가 가미된 라떼를 앞세워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동원f&b의 콩카페 2종은 베트남 현지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국내 소비자...
무더위 식히는 '작은 사치' 한 그릇…호텔빙수 2019-06-23 07:00:03
서울 호텔도 '망고 코코넛 빙수'로 고객을 맞는다. 코코넛 열매 속에 진한 우유 얼음을 가득 담고 망고와 타피오카펄, 진한 코코넛 크림을 얹었다. 망고 셔벗과 단팥, 연유를 함께 준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녹차젤리와 오키나와산 흑설탕 시럽을 뿌린 '녹차빙수'도 함께 선보였다. 가격은 모두...
올드카…재즈…시가…시간이 멈춘 듯한 쿠바, 잊을 수 없는 아바나의 밤거리 2019-04-07 15:06:32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이 나왔다. 메뉴는 코코넛 음료, 닭고기 등. 굉장한 양이었다. 울창한 숲과 논밭을 풍경 삼아 먹는 점심은 매력적이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이 나와서 반도 먹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전통주 마시며 시가 연기에 취해식사 후 목적지인 담배농장으로 갔다. 평범한 농부의 가정집이었다. 직접 말린 담배를...
[1등의 품격] 한국인 75% 앓는 유당불내증…OOO 없었다면? 2019-03-02 07:00:08
비타민 a, c, d가 풍부한 애플망고의 영양과 나타드코코(코코넛) 알갱이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린 이 제품은 젊은층과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2018년 10월 기준) 2000만 개 이상 판매된 히트제품으로 등극했다.또 타깃 맞춤형 전략의 대표 제품으로는 2017년에 출시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