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 구도심 확 바꾼 아라리오…'2030 핫플레이스'로 부활 2021-05-19 15:21:06
1층은 카페와 음식점, 2층은 편집숍, 3층은 게스트하우스로 구성돼 있다. 모든 시설이 허투루 기획된 곳이 없다. 2층 편집숍에선 1년 내내 작품이 전시된다. 세계 각지에서 최소 20년 이상 지난 제품의 디자인 스토리와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지난해는 ‘파세코 석유난로’가 전시됐다. 1974년 난로용 심지를 생산하는...
[더 라이피스트-국제경영 컨설턴트 이야기] 변화된 소비 트렌드, 그리고 변하지 않는 것들 2021-05-12 10:13:12
일상이 장기화 되면서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소비하며 충족했던 만족감은 키친웨어와 홈쿡, 피크닉과 관련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소비로 대체되기 시작했다. 이웃에 사는 친구는 수제맥주를 만들기 시작하고 나는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공유하며 집앞 공원 산책로에서 테라스의 추억을 떠올리고,...
[酒먹방] 냄새 없이 고소한 영주 부석태 청국장 2021-03-05 07:30:02
콩의 두 배쯤 되는 데다 고소한 맛 또한 일품이다. 이 부석태로 만든 청국장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한 고장의 제대로 된 맛집을 찾는 일은 얼핏 쉬워 보이지만 절대 만만치 않다.돈을 주고 후기를 쓰는 블로거 등을 고용하는 식당도 많기 때문이다. 경북 영주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와 카페 등을 검색하다 결국...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블루밍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 출시 2021-02-24 16:20:00
라운지 카페 갤러리는 3월 한 달간 화사하게 피어난 장미꽃 테마의 ‘블루밍 로즈’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분홍 장미와 색이 같은 루비 초콜릿이 주재료로 사용됐으며, 식용 장미와 장미 시럽이 식재 사용되어 디저트에서 은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티어...
[호텔소식] “올해 설 선물 키워드는 ‘프리미엄’” 풍성한 특급호텔 설 선물세트 2021-01-20 17:34:20
설 명절 선물세트를 카페 원에서 선보인다. 더 마고 그릴에서 사용하는 한우 스테이크와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된 양념 LA 갈비 등 10종의 육류 세트로 구성한 비프 셀렉션, 영광 법성포의 알배기 굴비와 완도 활전복으로 준비된 시푸드 셀렉션, 클래식 발사믹 & 올리브 오일, 부드러운 질감과 깊은 풍미가...
보험과 주식거래가 이루어진 곳, 커피하우스 2020-12-28 09:01:50
있던 오스만제국 군대가 퇴각한 자리에 낯선 콩 모양의 포대 500개가 발견됐다. 낙타 사료인 줄 알았는데 아라비아에서 살아본 적이 있는 폴란드 출신 통역사 콜시츠키가 커피임을 단박에 알아보고 빈으로 가져가 커피하우스를 열어 성공했다. 프랑스는 18세기 후반 서인도제도의 식민지 산도밍고에서 커피를 재배했다. 19...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는 '설빙 국화빵'은? 2020-10-26 18:12:23
디저트 카페 설빙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해당 편의점에서 찰떡 모나카 ‘설빙 국화빵’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세븐일레븐과의 세번째 협업 상품으로 떡과 아이스크림, 달콤한 콩시럽을 더한 제품이다. 설빙 관계자는 "지난해 스테디셀러 ‘인절미설빙’의 누적판매량이 2500만개를 돌파한 후 지속적으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카페는 전국 7200여 개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2015년 1월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2억3000만 잔에 달한다. 지난 7월엔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쿠폰을 결제하면 한 달간 세븐카페 커피를 할인된 가격에 마실 수 있는 서비스다. 세븐일레븐은 최근엔 유통업계 최초로 일회용...
韓돼지고기·계란 불티…홍콩서 코로나19 확산으로 '특수' 2020-09-21 07:40:05
홍콩 소비자들이 중국산 대신 주로 외국산 계란을 찾는 가운데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한국산 계란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홈쿠킹, 홈카페 등의 유행으로 간편한 냉동생지와 제빵믹스 등 베이커리 제품의 수출이 전년 대비 113% 늘어나며 524만2000달러(약 61억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라면 등 면류는 전년보다...
코로나19 확산에 홍콩 식탁서 '특수' 누린 한국 수출품은 2020-09-21 06:06:00
홍콩 소비자들이 중국산 대신 주로 외국산 계란을 찾는 가운데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한국산 계란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이어 홈쿠킹, 홈카페 등의 유행으로 간편한 냉동생지와 제빵믹스 등 베이커리 제품의 수출이 전년 대비 113% 늘어나며 1~6월 524만2천달러(약 61억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라면 등 면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