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 '고객 몰입 경영'…中企와 동반성장, 전시회 동반참가 등 해외 진출 지원 2023-02-06 16:10:36
크레오라 워크숍’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미국·중국·홍콩·인도네시아 등 5곳에선 크레오라 ‘패브릭 라이브러리’를 상시 운영하며 협력사가 개발한 원단을 세계 유명 브랜드에 소개한다. 협력사 자체의 경쟁력 제고에 도움 되는 교육·컨설팅도 제공한다. 효성그룹은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효성티앤씨, 세계 아웃도어 전시회서 친환경 섬유 선보여 2022-11-29 09:34:13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섬유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 등을 전시했다. 국내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스타트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든 '폐어망 에디션' 가방과 의류도 소개했다. 효성티앤씨[298020]는 2007년 세계 최초로 폐어망을 재활용해 나일론 리사이클 섬유...
효성티앤씨, 옥수수로 만든 스판덱스 국내 첫 선 2022-08-24 17:15:11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는 옥수수를 원료로 만든 스판덱스 섬유다. 우수한 신축성 및 회복력을 앞세워 스포츠웨어와 란제리 등 기존 스판덱스가 활용되는 모든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국내 1위 의류 제조·직매형(SPA) 브랜드 탑텐과 캐주얼웨어 브랜드 지오지아 등을 보유한 신성통상과 협업해 다양한...
효성티앤씨·태광산업, '프리뷰 인 서울'서 친환경 소재 선보여 2022-08-24 09:34:38
국내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는 옥수수를 원료로 만든 스판덱스 섬유로, 우수한 신축성 및 회복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웨어와 란제리 등 기존 스판덱스가 활용되는 모든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또 국내 1위 SPA브랜드 '탑텐'과 캐주얼 웨어 브...
"옥수수로 스판덱스를?"…효성티앤씨, 세계 최초 상용화에 `급등` 2022-08-11 09:34:33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creora® bio-based)`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우선 국내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생산을 시작해 향후 베트남 등 글로벌 생산기지까지 바이오 스판덱스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자연 원료 사용 비율도 지속해서 높여나가기로 했다.
효성티앤씨, 세계 최초 바이오 스판덱스 상용화…"옥수수 활용" 2022-08-10 09:27:14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를 가공해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creora® bio-based)'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판덱스는 석탄과 석유에서 각각 원료를 추출해 생산되는데, 효성티앤씨는 이 중 석탄에서 추출되는 원료 'PTMG'(폴리테트라메틸렌글리콜)를 옥수수에서 추출...
'효성 삼총사' 작년엔 좋았는데… 2022-08-08 17:37:23
크레오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33%에 달한다. 하지만 중국 등 해외 경쟁업체들도 공격적으로 스판덱스 생산량을 늘리면서 판매가 부진했다. 이 때문에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현금을 뜻하는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올 1분기(-750억원)에 이어 2분기(-1164억원)에도 마이너스를 냈다. 작년 7월 16일 역대 최고치인 주당...
실적·주가 나란히 부진한 '효성 3총사'…이익률 급감한 스판덱스 [기업 인사이드] 2022-08-08 08:45:47
대표 스판덱스 브랜드는 크레오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33%에 달한다. 하지만 중국 등 해외 경쟁업체들도 공격적으로 스판덱스 생산량을 늘리면서 판매가 부진했다. 이 때문에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현금을 뜻하는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올 1분기(-750억원)에 이어 2분기에도 -1164억원으로 마이너스를 냈다. 작년 7월...
"좋은 시절 끝났다"…효성·코오롱 동병상련 2022-05-16 15:15:29
브랜드는 크레오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33%에 달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이 스판덱스 소재의 편한 옷을 선호하면서 주문량이 폭증했다. 효성티앤씨가 지난해 1조4236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1조 클럽’에 가입할 수 있었던 것도 스판덱스 판매량이 급증한 영향을 톡톡히 봤다....
코로나發 섬유 특수 끝났나…효성티앤씨·코오롱인더 '부진' 2022-05-06 17:22:30
1위 업체다. 대표 브랜드는 크레오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33%에 달한다. 효성티앤씨는 작년부터 늘어난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해외 공장 증설 작업에 착수했다. 올해 중국과 브라질, 인도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이 회사의 스판덱스 생산량은 연 14만t에서 20만t으로 늘어난다. 문제는 중국 등 해외 경쟁 업체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