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1000억원을 투자한다. 알리바바가 국내 e커머스 기업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알리바바와 1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중개하는 사업 모델을 앞세워 무신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 모바일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3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805만 명이다. 알리가 투자한 국내 첫 e커머스…2030 女고객만 700만명 ...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플랫폼이 없어서 각 브랜드 자사몰에 접속해 제품과 가격을 직접 비교해야 합니다. 브랜드마다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주문관리 또한 개별적으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운동복 판매자로서도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사이즈 및 체형별 추천에 대한 많은 CS에 고통을 겪고 있고, 일반 패션에 비해 효과적인 마케팅...
K패션 "中 짝퉁 막아라"…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8:52:21
무신사와 40여 개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가 중국산 짝퉁 제품 유통을 막기 위해 집단 대응에 나선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이들은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를 설립하고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등록을 마쳤다. 브랜드보호협회는 국내외 e커머스 플랫폼에서 회원사 브랜드를 베낀 저가 제품의...
"中 짝퉁 막자"…K패션업체들, 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5:06:39
패션 브랜드와 무신사가 중국산 짝퉁 제품 유입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한 집단 대응에 나선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는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브랜드보호협회는 국내·외 e커머스 플랫폼서 회원사 브랜드를 베낀 저가 제품에...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 중국계 종합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면서 플랫폼 이용자 수는 큰 폭으로 늘었으나 거래액은 여전히 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통한 지식재산권 침해 사례가 급증하자 패션업체들이 직접 방어에 나선 것이다. 브랜드보호협회는 C-커머스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특히 오픈마켓에서 회원사 패션제품을 따라 한 위조품 모니터링과 단속에 집중하기로 했다. 협회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서 주관하는 '위조상품 유통방지 협의회'에 참여하고...
신세계百, 온라인 선물하기 전문관 오픈 1주년 행사 2024-04-21 06:00:00
=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 '신백선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22일부터 일주일간 열리는 행사에서는 명품과 화장품, 패션, 가전 등 상황별 선물을 제안한다. 미국 브랜드 코치는 인기 상품을 20% 할인하고 여성복 라인과 케네스레이디는 이월 상품을 최대 70%...
'차이나 머니' 떠나자…롤렉스·오메가도 못 버텼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19 14:37:2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팬데믹 기간 초호황기를 누렸던 글로벌 럭셔리 시장이 높은 금리, 불안정한 경기 등으로 차갑게 얼어붙었다. 패션뿐만 아니라 시계 업계에서도 소비 둔화 흐름이 나타난다. 세계 명품 시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위스 시계업체들은 최대...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아웃렛 전문관' 개관 2024-04-19 08:54:36
패션 '아웃렛 전문관' 개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남성 패션 전문 '4910'(사구일공)의 '아웃렛 전문관'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캐주얼, 스포츠, 프리미엄 등 카테고리의 8만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까지 상시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