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W컨셉 "지난달 '스프링 페스타' 브랜드 매출 2배↑" 2024-04-02 09:08:47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지난달 11∼24일 '스프링 페스타' 기간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기능성과 실용성 위주의 간결하고 절제된 '미니멀리즘' 트렌드 속에 여성 컨템포러리 의류와 캐주얼 카테고리 매출이 각각 141%, 146% 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봄철...
'美IPO 추진' 中쉬인, 순이익 1년 새 3배로 2024-04-01 18:20:52
스커트’ ‘9달러 청바지’ 등 저렴한 가격과 빠른 공급망,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급성장했다. 쉬인의 이 같은 실적이 반영되면 기업가치 평가액은 최대 900억달러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지난달 상장한 미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 기업가치(공모가 기준 64억달러)의 14배가 넘는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IPO 허용...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中 시장 진출 2024-04-01 18:10:07
진행했다. 중국 내 법인 설립을 위한 금융과 행정은 물론 인사, 홍보 등 서비스는 이랜드의 EIV가 제공했다. 던스트는 이랜드의 지원을 바탕으로 티몰글로벌은 물론 더우인숍, 샤오훙슈숍 등 중국 주요 내수 플랫폼으로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EIV를 거점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 2024-04-01 17:09:21
맞은 이랜드는 풍부한 중국 내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던스트는 이랜드의 지원을 바탕으로 티몰글로벌은 물론 도우인샵, 샤오홍슈샵 등 중국 주요 내수 플랫폼으로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EIV를 거점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성장을 함께하고, 시너지를...
명품 플랫폼 젠테, 최대 매출 올려…58% 뛴 488억 2024-04-01 16:59:29
플랫폼 적자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광고선전비가 줄었다. 광고선전비는 2022년 23억원에서 지난해 19억원으로 17.4% 감소했다. 그럼에도 젠테의 지난해 11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만3000명을 기록하며 최다치를 기록하고 있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54억원으로 전년 대비 40억원가량 늘었다. 물류센터 확보를 비롯해...
"샤넬 백, 사기만 하면 대박"…가격 계속 올리는 이유 있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1 15:38:50
LVMH 패션·가죽 등 명품 브랜드의 선전 속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에르메스는 공급 부족으로 더 뛰어난 실적을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제한됐다고 판단해 오히려 생산 시설을 늘리는 실정이다. 샤넬도 두자릿 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르메스 백' 사기만 하면 대박…리셀가 얼마길래...
"거짓말 같지? 진짜야"…'만우절' 80% 할인 초특가 쏟아진다 2024-04-01 14:58:37
방식이다.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의 경우 오는 7일까지 '가짜 홀릭 패키지 찾기’ 이벤트를 벌인다. 총 10개의 패키지 상품 중 가짜일 것 같은 상품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춘 고객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홀릭 패키지 예약 시 사용 가능한 200만원 상당 포인트를 제공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제품 소개 플랫폼 ‘공구모아’ 런칭 2024-04-01 14:02:27
전국의 인플루언서와 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 공구모아가 지난달 29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최근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그들이 추천하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공구모아는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그동안 SNS상의 공동구매 정보를 얻기...
현대백화점 '더현대 글로벌' 론칭…국내 브랜드 해외 공략 지원 2024-03-31 17:46:03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현대백화점이 해외 백화점·쇼핑몰에 매장을 열고 국내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방식이다. 해외 유통사와의 매장 위치 및 운영 방식 협상이나 통관, 운송,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의 절차는 모두...
여의도서 '구름 인파' 모으더니…쏟아진 '러브콜'에 일본 간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31 16:07:45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기성 패션 MD에 머무르던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없던 브랜드와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안하는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K패션 브랜드 등과 동반성장하며 더 많은 고객에게 인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