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회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브랜드 팬덤을 구축할 것이다”며 하반기 사업 계획을 밝혔다. 또 “사업 포트폴리오 안정화를 위해 기초 화장품 매출 비중을 확장하면서 각 브랜드별 ‘킬러 제품(인기 제품)’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달, 더마토리, 힐링버드, 타입넘버 등 주요 브랜드의 국내외 유통채널을 확장해 중장기적으로 색조...
하이퍼코퍼레이션, 딩고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 나서...태국 중심으로 동남아 진출 2024-05-10 15:30:02
확보한 콘텐츠를 팬덤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 ‘엑스클루시브(Xclusive)’ 내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첫 드라마 시리즈 ‘비긴즈유스(Begins≠Youth)’를 선보인 엑스클루시브는 세계 최초로 웹3.0 유통 방식을 적용한 플랫폼으로, 국내외 소비자로부터 주목받는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P의 거짓' 성과에 네오위즈 영업이익 12배로 급증(종합) 2024-05-10 13:26:27
수 7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팬덤을 기반으로 안정된 판매 추이를 보였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4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어났다. 지난해 출시한 '브라운더스트2'의 매출과 이용자 지표가 상승하고, 1분기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과 '오 마이...
더핑크퐁컴퍼니, '문샤크' 웹툰 日 라인망가에 론칭 2024-05-07 11:38:55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디딘 모멘텀”이라며, “이번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트랜스 미디어 전략으로서 음원,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일본 현지 독자층 확대 및 팬덤 확장에 힘쓰고, 앞으로도 국경과 장르, 포맷을 넘어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아들아, 선물은 포카로"…임영웅 파워에 1000만뷰 터졌다 2024-05-05 12:13:43
임영웅을 내세운 광고가 온라인상에서 팬덤의 '폭풍 클릭'을 부르고 있다.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열흘 만에 조회수 1000만뷰(회)를 돌파했다. 한발 앞서 그를 '얼굴'로 기용한 제주삼다수 광고도 채 한 달이 되기 전 조회수 1200만뷰를 넘어섰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놀랍도록 다채로운 'NCT 드림'이라는 팔레트…성장형의 표본 [리뷰] 2024-05-04 22:43:47
6만명. 1층부터 4층까지 공연장을 꽉 채운 초록색 응원봉 물결, 시즈니(공식 팬덤명)의 우렁찬 함성이 데뷔 9년 차에도 변함없이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이들의 저력을 대변했다. 메인 무대를 주축으로 좌우 양측에 각 2개씩 설치된 대형 스크린, 돌출 무대와 본 무대를 연결하는 7자 모양의 돌출 로드가 공연의 규모감을...
NCT 드림 "오프닝부터 찢은 막콘, 모든 힘 쏟아붓겠다" 2024-05-04 19:45:43
고척돔을 많은 시즈니(공식 팬덤명)분들이 채워주셔서 감사하다.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성은 "오늘 마지막인데 후회 없이 놀 자신 있냐. 나도 오늘 후회 남기지 않고 온 힘을 다 불사를 테니 여러분들은 안전하게 다치지 말고 끝까지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해찬 역시 "첫째, 둘째 날한테...
"황당한 일 벌어졌는데"…하이브 사태가 놀랍지 않은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04 18:42:49
한 명 영입하는 게 성공으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팬덤 산업이기 때문이지요. 대신에 ‘사람 리스크’가 커지죠. 불닭볶음면 같은 제품은 개발자가 나가도 회사 제품이지만, 사람의 마음은 어디로 튈지 모르거든요. 엔터사에서 매번 진흙탕 싸움이 벌어지는 것도 엄밀히 말하면 팬덤...
"어른이들, 철들지마"…'만 18세 이상' 레고 쏟아진다 2024-05-03 18:27:01
등 팬덤이 두터운 애니메이션 및 영화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 판매량 가운데 성인 팬덤이 차지하는 비중을 20%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키덜트 신제품을 지난해보다 약 40% 늘려 올해 총 25개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철들지마 레고...
'신동빈 특명' 콘텐츠 사업, 순조로운 출발...과제는 2024-05-03 17:44:01
특히 유명 IP와의 협업뿐 아니라 자체 IP 사업 확대에도 나설 의지를 밝혔습니다. 콘텐츠 사업은 굿즈 판매뿐 아니라 타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IP 벨리곰은 굿즈 판매 등으로 누적 2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