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순회 콘서트…내달 5일 서울부터 2024-03-20 15:43:02
1매씩 구매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입장권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공연 현장에서 신분증과 스토브(STOVE) 앱 접속을 통한 캐릭터 인증 후 티켓을 나눠줄 방침이다. 공연장을 찾은 팬들에게는 프로그램 북과 함께 포스터, 아트 티켓, 장패드, 키링,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도 증정된다. jujuk@yna.co.kr (끝)...
현대차,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후원…차량 18대 지원 2024-03-19 10:09:27
이동에 활용된다. 서울 시리즈 참가 선수들과 팬들을 위한 행사들도 준비됐다. 현대차는 오는 20∼21일 열리는 개막전 1차전 또는 2차전에서 처음 홈런을 친 선수에게 아이오닉5를 제공하는 '더 퍼스트 아이오닉 홈런' 이벤트를 연다. 또 서울 시리즈 기간 고척스카이돔 야외 공간에 특별 제작한 아이오닉5...
"경영과 예술 공통점은 끝없는 '精進'…내 인생, 은퇴는 없을 것" 2024-03-17 18:49:39
회장이 아트컬렉터로 주목받은 건 2019년 11월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서 김환기 화백의 점화 ‘우주’를 낙찰받으면서다. 당시엔 낙찰자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음해 S2A갤러리에 소장품을 공개하며 이 사실이 알려졌다. 김 회장은 김환기 예술세계의 정수라고 평가받는 ‘우주’가 꼭 한국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경매...
세계 미술시장도 中 급부상 2024-03-14 09:24:00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3일(현지시간) 아트바젤과 UBS가 펴낸 '글로벌 아트마켓 보고서 2024'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미술시장 매출은 약 650억달러(약 85조4천4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4% 줄었다. 하지만,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644억달러보다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지드래곤 작품 'Youth is Flower' 경매 나온다…시작가 얼마? 2024-03-13 14:08:32
지난 2019년 미국 유명 미술 전문지 아트뉴스가 선정한 ‘주목할 만한 컬렉터 50인’에도 든 적이 있다. 하지만 직접 제작한 작품이 경매에 나오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드래곤의 인기와 인지도를 고려하면 낙찰을 받기 위해 치열한 경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홍콩 등 중화권 팬들도 입찰에 나설...
학군 우수한 분당구 새 아파트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금일 특별공급 접수 2024-03-11 10:27:05
성남아트센터, 탄천종합운동장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도보로 출퇴근 가능한 거리에 분당테크노파크, KETI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이 위치해 있고, 단지 앞 야탑로를 필두로 인근 분당내곡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산울림 1~3집, 유럽서 LP로 발매된다 2024-03-07 09:10:30
커버 아트를 통해서는 유럽의 팬들이 산울림 음악을 어떤 모습으로 받아들이는지 엿볼 수 있다. 김창완은 "K팝이 전세계의 사랑을 받는 요즈음, 1970년대에 발매됐던 산울림의 앨범들이 사랑을 받는다는 점이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 우리나라와 다른 시선으로 구성한 컴필레이션 앨범도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이번...
[MWC] ①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한 최대 모바일쇼 …10만명 넘게 관람 2024-03-03 09:01:03
기술력도 뽐냈다. SK텔레콤이 스타트업 '투아트'와 함께 선보인 AI 기반 시각보조 음성 안내 서비스 '설리번 파인더'가 '접근성·포용성을 위한 최고의 모바일 사용 사례' 부문에서 공동 수상했고, SKT의 AI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레이다'도 '최고의 클라우드 설루션'...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대폭 확대 2024-02-26 09:17:54
국내 최초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의 특별전 '줌-인 (zoom-in)'의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한다. 2023년 포르쉐 특별상을 수상한 젠박 작가와 타이칸 아트카 제작을 포함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는 등 전시 이후에도 신진 작가들에게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기회를 제공하며 예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미술계의 블랙핑크 나올까"…YG, 'K아트'에 꽂힌 이유가 2024-02-25 18:24:34
전속 작가를 두고 전시회를 열거나 아트페어에 작품을 출품해 컬렉터들과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YG는 순수 예술 영역과 대중 예술 영역의 접점을 찾아 미술 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국경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예술’로 만든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중성과 예술성 사이에서 줄타기하던 기존 갤러리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