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래비티, 이세탄 백화점 입점…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 2023-12-28 15:11:59
화장품 브랜드 브래비티가 일본 대표 백화점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이세탄 백화점의 VIP 고객 전용 온라인샵에서 입점한 기념으로 연말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준비됐다. 이세탄 백화점은 일본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지난해에도 영국의 해러즈 런던...
"알뜰한 MZ 지갑 열어라"…저가 화장품 인기 수혜주는? 2023-12-18 09:07:24
화장품보다 접근성이 좋은 인디브랜드의 효용이 더 높아진 것이다. 증권가에서는 불황형 소비 확산과 온라인, 헬스&뷰티(H&B)의 구조적 확대로 중저가 브랜드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사를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주 코스맥스는 12만1500원에 거래를...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일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10일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작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775억엔으로,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까지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를 운영 중인 라카코스메틱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매출은 전체(125억원)...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기업들이 존재력을 키우고 있다. 10일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작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775억엔으로,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까지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를 운영 중인 라카코스메틱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매출은 전체(125억원)의...
중기부, 상생결제 확산의 날 개최 2023-12-07 17:04:44
아세아볼트, 미래코리아, 진양오일씰, 무등기업, 한국화장품제조 등 7개사가 받았다. 개인 포상은 지영종 SK스토아 매니저, 전인호 LG이노텍 선임, 한상언 LG유플러스 팀장, 박예신 이랜드월드 본부장, 이현정 공영홈쇼핑 팀장, 김미정 부산교통공사 팀장, 최혜진 국민은행 과장, 윤재우 농협은행 과장, 최민재 부산은행 ...
상생결제 확산의 날 기념식 개최…유공자·기업 포상 2023-12-07 14:00:03
미래코리아, 진양오일씰, 무등기업, 한국화장품제조 등이다. 개인 부문에서는 지영종 SK스토아 매니저, 박예신 이랜드월드 본부장, 이현정 공영홈쇼핑 팀장, 김경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과장 등이 받았다. 상생결제는 원청과 거래관계가 있는 하위 협력 중소기업에 안전한 납품대금 지급을 보장하고 자금 유동성 ...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드', 올리브영 글로벌 2023 패드 베스트 3위 2023-12-05 13:36:08
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플랫폼이다. 데일리 토너 패드는 저자극으로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수분패드이다. 이마, 볼을 다 덮을 수 있는 지름 80mm 넉넉한 사이즈와 280g 대용량의 넘치는 에센스가 특징이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물론 마지막 한장까지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가 편안한 약산성을 유지하며 BHA와...
"31년 앞만 보고 달린 사람…남편 정말 열심히 잘했죠"…부인·지인들이 본 이경수 2023-12-04 18:15:04
화장품업계가 모두 인정한다”며 “이는 연구개발과 인재 등용, 해외 전략 등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있었던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임직원이 7000명에 달하는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의 오너지만, 임직원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내 사내에서도 그를 존경하는 직원이 많다. 이날...
"가입만 하면 나도 방판원"...온라인서 '방판 신화' 재현하는 코리아나화장품 2023-11-30 15:09:12
문화를 선도하며 1990년대 태평양·한국화장품 등과 함께 국내 3대 화장품회사로 꼽혔던 코리아나화장품이 방문판매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확장한다. 코리아나화장품이 몇 년 전부터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다. 오랜 방문판매 노하우를 온라인으로까지 확장해 유통경로를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직접 방문...
증시 상장 기업인데…패션 기업 ESG 등급 '취약' 2023-11-29 06:26:41
화장품 상장사 중에는 한국화장품[123690], 한국화장품제조[003350], 제이준코스메틱[025620]이 D등급을 받았고 에이블씨엔씨[078520], 잇츠한불[226320],토니모리[214420]도 C등급에 그쳤다. 이에 반해 아모레퍼시픽[090430]과 애경산업[018250],LG생활건강[051900] 등 6개는 A등급을 받았다. 식품 기업 중에선 A등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