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사랑 톱클래스 韓, 왜 명품 브랜드 없나 2021-06-07 18:02:55
출발해 세계 50여 개국으로 진출한 대표 사례다. 백화점 명품 바이어들이 한국 브랜드 중 세계에서 통한 것을 꼽으라고 할 때 첫손에 꼽히는 몇 안 되는 브랜드다. 2010년 김한국이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젠틀 몬스터는 ‘셀럽 마케팅’과 거대 자본과의 협업을 통해 명품 반열에 서서히 근접하고 있다. 2014년 배우 전지현...
티젠 콤부차, 홍콩 수출 쾌거 ‘K-푸드’로 앞장 2021-05-22 13:00:09
홍콩 백화점 내 단독 매대를 차지하며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이어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BTS의 팬이 트위터에 해당 내용을 올리자 6만 개 이상의 ‘좋아요’와 1700만 개의 리트윗을 얻는 등 주목받았다. 해외 언론도 정국이 촉발한 콤부차 품절 대란을 집중 조명했다. 영국 일간지 메트로(metro)는 최근...
랄프로렌·퍼터 名家 피레티…한국 골프웨어 시장 뛰어든다 2021-05-11 17:42:30
있다. 한류를 등에 업는다면 한국에서 유행한 ‘영&리치(young&rich)’를 앞세운 고가 골프복 브랜드들의 수출길이 열릴 것이란 셈법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삼성물산의 빈폴과 LF의 헤지스가 중국, 동남아시장 공략을 시도했지만 판매량이 미미할 정도로 사실상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대형 백화점 관계자는 “폴로...
명품 '에루샤'도 뛰어들라…코로나가 키운 고가 골프복 시장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03 08:34:24
브랜드들도 여전히 선전하고 있기는 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중저가 시장에선 여전히 JDX, 루이까스텔 같은 한국 브랜드들이 대세”라며 “매출 면에서도 JDX가 연간 2000억원을 웃돌지만 백화점 인기 브랜드들조차 1000억원을 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타이틀리스트와 PXG 의류의 인기는 각각 아퀴시네트코리아와...
에이엠에프글로벌, 미디어아트 거장 ‘후랭키’와 NFT 프로젝트 런칭 2021-04-23 14:56:24
한 그의 작품 'hoo1906070149'는 지난해 국내 글로벌 백화점에서 판매가가 118억원으로 측정된 바 있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그의 컬렉션 작품 5점이 총 5000만 달러(약 590억원)에 계약을 성사시켰다는 사실은 당시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후랭키 화백은 지난 2020년 super kpa'...
야구장도 유통 플랫폼으로…이마트 '올라인 전략' 속도 2021-01-25 23:30:20
않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기존 유통의 한계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지 않고선 생존 자체가 어렵다는 얘기다. 쿠팡만 해도 빠른 배송을 무기로 지난해 거래액이 22조원을 넘어섰다. 이마트의 지난해 총매출(별도 기준) 15조원을 훌쩍 넘어선 규모다....
마치 한국산인양 태국서 판치는 중국산 배·단감…"적극 대응" 2020-12-27 08:00:01
= 동남아 지역 한류를 이끌고 있는 태국에서 한국산 과일 인기도 높아지면서, 한국산인 것처럼 교묘하게 표기된 '짝퉁' 중국산 배나 단감이 판을 치고 있다. 최대 4분의 1의 낮은 가격을 내세워 현지 소비자를 끌어들이지만, 한국산 과일 이미지 하락 및 농가 수출 감소로 이어질 수 있어 관련단체 및 업계가 적극...
최대 규모 코세페…카드 승인액 6%·車 판매 32% 뛰었다 2020-11-20 12:22:35
기간보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백화점 주요 3사 오프라인 매출은 5.4% 증가해 1조5418억원을 기록했다. 대형마트 주요 3사 오프라인 매출은 총 9247억원 규모로 1.4% 증가했다. 전국 주요 편의점 5개사 매출액은 1조원으로 3.9%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 주요 8개사 매출은 3조1900억원으로 27.0% 증가했다. 산업부는...
코세페 내수에 훈풍…카드사 매출 8.4%↑·자동차 23.3%↑ 2020-11-10 11:00:02
5천194억 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이후 감소세를 이어오던 백화점 주요 3개 사의 오프라인 매출도 4천138억 원으로, 작년보다 11% 늘어나 10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온라인 매출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졌다. 주요 8개 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6.6% 급증한 1조7천200억 원에 달했다. 골목상권에도 모처럼 온기...
한국 첫 방역 박람회…'K방역' 이끌 130여개 기업 총출동 2020-10-27 15:41:15
소독기기 ‘큐어링타워’도 호텔, 백화점,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설비로 주목받는 제품들이다. 살균 효과가 입증된 케이바이로의 ‘항바이러스 필름’, 비즈메카씨앤씨, 아하정보통신, 제니스TS 등의 ‘안면인식 발열체크기’, 제이디아이디어마켓의 ‘발열손목체크밴드’ 등은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인기 방역제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