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BQ,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매장 열어…"배달시장 선점" 2024-02-16 08:38:14
등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매장을 개소하는 동시에 상권 특성에 따라 배달·포장 전문 매장 수도 더 늘린다는 방침이다. BBQ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지난 2020년 6월 국내에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열기 시작했고, 지난해 5월에는 미국 뉴저지주에 첫 글로벌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선보였다. sun@yna.co.kr (끝)...
"빵지순례, 신강으로 가요"…43개 브랜드 총출동한 '디저트 신세계' 2024-02-15 15:27:31
브랜드 ‘한과 미의식’과 한식 다과 및 궁중 병과 전문점이 협업해 만든 ‘만나당X감선옥’ 등이 문을 열었다. 강남점은 끝없이 새로운 맛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전용 구역도 마련했다. 스위트 파크 개점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오픈런(매장 개점을 기다려 개점과 함께 입장하는) 빵집 '초량온당'과...
한국, '北 형제국' 쿠바와 전격 수교…"공관 개설 추진" 2024-02-14 23:14:16
체험과 한국식 화장법 강좌, 한식 요리법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한국문화센터와 한글학교도 문을 열었다. 다만 향후 북한의 반응은 변수로 남을 전망이다. 2016년 윤병세 당시 외교부 장관이 쿠바를 방문할 당시 북한 김영철 등이 직전에 쿠바를 찾아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하며 견제에 나선 적이 있다. 외교 소식통은...
4만5000원으로 맛보는 미쉐린 가심비 맛집…올해는 어디? 2024-02-14 10:30:34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뽑았다. 유럽의 경우 35유로, 미국은 40달러로 책정됐다. 미쉐린 가이드는 오는 22일 부산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도 공개할 예정이다. 미쉐린 가이드 측은 "이번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6곳은 전통 한식부터 태국, 멕시칸, 라멘 등 세계 별미들로 다채로운 서울의 다이닝 문화에 개성을 더했다"고...
"구내식당 맞아?"…고급식당 뺨치는 메뉴로 직원들 홀리는 이유 2024-02-11 19:33:23
포함해 총 11가지 코너가 제공된다. 한식, 양식, 건강식 등의 메뉴가 매일 새롭게 나온다. 엔씨소프트 직원 A씨(27)는 "메뉴가 샐러드 코너 포함해 여러 개 나오기 때문에 먹고 싶은 걸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다"며 "선식이나 테이크아웃해 먹을 수 있는 메뉴도 많아서 그날 상황에 맞춰 선택해 먹고 있다"고 말했다....
[단독] "진짜 심각해요"…日에 밀린 제주도 충격 근황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2-09 17:17:53
있다. 일반·휴게 음식점에는 한식·중식·일식·분식·커피전문점 등 대부분 외식업종이 포함된다. 제주도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뉜다. 2021년에는 폐업률이 각각 6%대로 비슷했으나, 제주시는 2022년 7.07%, 2023년 7.41%로 전체 도 폐업률을 웃돌았다. 서귀포시는 2022년 6.26%, 2023년 7.22%로 마찬가지로 2년째...
'명절 대목' 휴게소에 로봇 셰프 등장 2024-02-07 17:53:29
셰프는 한식, 라면, 우동코너에 총 3기가 설치됐다. 로봇 도입으로 인해 휴게소 내 부족한 일손을 보완하고 표준화된 맛과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한국도로공사 측은 밝혔다. 로봇은 갈비탕, 해물라면, 김치우동 등 13가지 메뉴를 최대 14인분 동시 조리할 수 있다. 이날 시연을 보인 한식 로봇 셰프는 소분된...
트리니티에프앤비, 새로운 도약… "본점 신사동으로 이전하고 '밀집' 유상증자 참여" 2024-02-07 10:59:52
대표 글로벌 한식 및 퓨전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준비에 나선다. 성민수 대표는 “2024년은 트리니티에프앤비의 커다란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다. ‘부엉이 산장’ 50개 매장 오픈과 가맹점 연 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SNS 운영, PPL 등 다방면의 홍보에도 힘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K푸드] 놀부, 가맹점 납품대금 카드로 받는다…"수수료도 본사가" 2024-02-06 16:42:16
=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놀부는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가맹점이 납품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가맹점주들은 제휴카드를 발급받은 뒤 가맹본부로부터 식자재 등 계약된 품목 구매 시 현금과 카드 중 선택해 결재하면 된다. 납품 대금을 카드로 낼 경우...
비비고, 7년 만에 로고 새단장…한글 넣어 'K푸드' 정체성 강조 2024-02-05 18:04:03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비비고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을 벌인다. 비비고는 지난 10여 년간 국내 간편식 시장 확대를 주도해왔다. 이렇게 키운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장 먼저 해외시장을 개척해 K푸드 확산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9년 미국 식품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