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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4500억 확보해 산업은행에 2000억 갚았다 2015-11-12 01:51:15
발행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산업은행에 변제하고 남은 2500억원과 영구채 발행으로 모이는 3000억원을 포함하면 연말까지 5500억원의 유동성 확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산업은행은 현대상선에 직접 담보대출을 해주지 않겠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유동성 위기를 잠재우기...
기업 구조조정 '훈수'만 두겠다는 정부 2015-11-11 19:00:03
해운 석유화학에 대한 업종별 업황보고서를 연내 작성해 채권단 주도의 구조조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기간산업 구조조정에 정부가 직접 개입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못을 박았다. 정부 주도의 ‘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설’ 등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금융위도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마켓인사이트]기업 구조조정에 훈수만 두겠다는 정부 2015-11-11 17:59:00
예정에 없던 브리핑을 개최해 “조선 건설 철강 해운 석유화학에 대한 업종별 업황보고서를 연내 만들어 채권은행 구조조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었다. 또 “기간 산업에 대한 구조조정에 정부가 직접 개입하는 일은 없다”고 못을 박았다.한진해운과 현대상선 합병설 등 기업에 메가톤급 충격을 주는...
중소기업계 구조조정 칼바람…대기업 살생부도 내달 '윤곽' 2015-11-11 14:00:24
기간산업의 경쟁력 차원에서 접근하는 게 특징이다. 대우조선해양을 포함한 국내 주요업체들이 대규모 부실을 드러낸 조선업종과 장기 침체에 시달리고 있는 해운, 석유화학, 철강, 건설 등 5대 업종이 일단 검토 대상이다. 금융위는 채권은행의 기업 신용위험평가를 토대로 부실기업에 대해서는 자구노력을...
남인희 드림크루즈해운 회장 "내년 상반기 국적크루즈 운항…부산서 해양관광시대 열 것" 2015-11-10 18:41:02
것은 드림크루즈해운이 처음이다.남인희 드림크루즈해운 회장(63·사진)은 10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에 외국을 오가는 첫 국적 크루즈선을 운항해 해양관광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드림크루즈해운은 지난해 12월 국내 및 한·중·일 등 동북아시아를 운항할 수 있는...
[글로벌 해운업계 재편 가속] 머스크도 실적 반토막…해운업계 살떨리는 'M&A 생존경쟁' 2015-11-10 18:13:46
ccni의 정기선 부문을 1억6000만달러(약 1650억원)에 사들였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싼값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터미널 활용 경쟁력, 인건비 절감 효과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m&a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과거 유럽 선사 간 거래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대륙 간 m&a도 증가하는 추세”...
[글로벌 해운업계 재편 가속] 현대상선 매각땐 누가 인수할까 2015-11-10 18:12:19
해운업계도 인수합병(m&a)을 통한 몸집 불리기에 돌입한 만큼 국내 선사도 생존을 모색해야 한다는 논리가 최근 구조조정 추진의 근거로 작용하고 있다. 세계 시장에 통할 만한 국적 선사를 갖는 게 낫다는 논리도 강력한 구조조정을 부추기고 있다.하지만 두 방안 모두 결론을 내기 쉽지 않다. 당장 현실적인 걸림돌이...
일본 츠루가항 부산서 포트세일즈 2015-11-10 13:11:27
다카노부 츠루가시장, 다오카 다카키 후쿠이현 산업노동부장 등 일본 지자체 관계자 10여명과 부산항 및 주변 지역 화주, 물류, 항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츠루가시 관계자의 츠루가항 현황 설명에 이어 기업 이용사례, 보조지원제도 등을 소개하면서 국내 화주 등의 교역 확대를 요청하고, 후쿠이현 특...
금융위 "개별기업 구조조정, 채권단-기업 협의로 진행"(종합) 2015-11-10 11:32:53
관계 기관이 참여하는 범정부 협의체를 만들어 기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구조조정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해운업 구조조정과 관련해 현대상선[011200]-한진해운[117930]의 강제 합병 추진설을 비롯해 개별 기업에 대한 구조조정안이 언론보도 등을 통해 나오면서 해당사의주가가 급락하는 등의 시장혼란을 빚은 바...
조선업 올해 수주액 27% 감소 전망…"내년도 어렵다" 2015-11-10 06:41:36
조선해운 시황·전망`을 보면 국내 조선산업의 올해 1~3분기 누적수주액은 190억5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주량 기준으로는 1~3분기 누적치가 877만 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줄었다. 연구소가 국제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