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말 앞두고 가격 올리려던 오뚜기…결국 '인상 철회' 2023-11-27 21:00:04
맥주도 지난달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바 있다. 1위 브랜드 카스 500mL 캔 제품 가격은 유지하되 이를 제외한 캔 제품과 식당에서 판매하는 업소용 500mL 병 제품에 대해 1년7개월 만에 인상을 단행했다. 그러자 정부는 최근 식품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물가 관리에 한창이다....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가격·수급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현장·업계의 애로 요인들을 신속히 해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표] 3분기 가공식품·외식 세부 품목별 물가 상승률 (단위: %) ┌────────────┬─────┬───────────┬──────┐ │ 품목 │ 상승률 │ 품목 │ 상승률 │ ├───...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대체 계란으로 만든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대형마트 업계에선 최근 이마트가 PL 노브랜드를 통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피자와 만두, 아이스크림을 내놨다. 2015년 노브랜드 시작 후 식물성 식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은 '베지 피자'는 치즈 대신 야채 토핑으로 맛을 냈다. 밀...
'빵·우유·맥주·홈쇼핑·제약' 가리지 않고…눈물의 '희망퇴직' 2023-11-22 21:00:02
칭다오 맥주(국내 수입명 칭따오 맥주)의 이른바 '소변 맥주' 파문에 시달리고 있는 국내 수입사 비어케이도 전 직원 대상으로 희망퇴직에 돌입했다. 비어케이는 매출 대부분이 칭다오·라오샨 맥주에서 발생하는 구조라 이번 사태 파장이 컸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긴축 경영이 필요한 상황으로 회사의 존속을...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24.6%로, 30대는 31.3%에서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집 앞 구멍가게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40대는 24.6%에서 29.8%로 높아지면서 전체 1위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고 분석한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비슷한 비율로 동반 하락했기 때문이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지금의 40대는 10대부터 쭉 편의점을 옆에 두고 살아온 세대여서 정서적으로 편의점의...
AI로 제조·유통 관리…서울, 푸드테크 유니콘 키운다 2023-11-21 18:51:22
스윗드오 대표는 “수제 맥주를 제조한 뒤 남은 보리 찌꺼기로 건강보조식품을 만들기 시작했고 사업 아이템을 요거트로 확장했다”며 “출원한 특허 기술만 20개”라고 설명했다. 최근 2023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표창과 2023 한국식품연구원 식품 기술 금상을 받은 4년차 기업이다. 위가코리아의 ‘크로롤’은 ‘음식을...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선양 소주’의 제품명을 활용하는 동시에 맥주처럼 병따개로 따는 뚜껑인 ‘크라운캡’을 채택했다. 옛 선양 소주의 모습을 구현해내기 위해서다. 소주 병도 기존 주력 상품인 ‘이제우린’과 달리 투명한 병을 사용했다. 팝업스토어는 주 타깃으로 삼은 수도권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선양 브랜드를 친숙하게 만들기...
중소 주류업체·대기업 손잡고 '국산 전통주' 수출한다 2023-11-20 17:00:01
오비맥주, 국순당[043650], 롯데칠성[005300] 등 주류사의 수출 망을 활용, 중소 주류업체의 전통주를 수출하는 '콜라보 수출'을 추진했다. 지난 6월 전국 세무서장으로부터 주류 수출을 희망하는 85개 업체의 명단을 받은 뒤 통관 가능 여부와 성분 분석, 첨가물 정보 확인 등을 거쳐 9개 업체 19개 제품의 수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