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 기술 탈취하면 5배 배상…성과 낸 재직자에겐 주식 지급도 [Geeks' Briefing] 2024-01-02 16:19:04
직거래 체계를 구축한 커머스 플랫폼이다. AI 입는 ‘딩고’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달파가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 운영사 메이크어스에 AI 기반 쇼트폼 자동 생성 기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딩고는 SNS 채널 합산 44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주력 콘텐츠인 가수가 노래하는 영상 원본을...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홈과 지역, 두 축으로 올해 성장" 2024-01-02 15:34:31
대표는 “경기 침체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서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 전반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핵심 사업 전략으로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제시했다. 지역 중심의 사업을 추진해 홈 사업 외의 부문에서도 성장 동력을 확보하자는 주장이다. 송 대표는 “2024년은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LG헬로비전 "알뜰폰·렌탈 넘어 '지역 신사업'으로 확장" 2024-01-02 08:58:19
송 대표는 "기업을 둘러싼 경기침체와 미디어 환경 변화 위기 속에서 더 이상 방송·통신 중심 기업 체질로는 생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핵심 전략으로는 '홈 사업'과 '지역 사업' 두 축을 중심으로 한 성장전략을 골자로 방송·통신 사업의 지속적 성장 기반 확보, 알뜰폰·렌탈 사업 성장성...
[스타워즈] '이름값' 제대로 했다…신한證 황재수 최종 우승 2023-12-28 19:04:28
살펴보면 제약·바이오에 비중을 집중했고 화장품과 미디어커머스, 정보기술(IT) 서비스 등에도 주목했다. 황 지점장은 거래일 기준 대회 종료일 전일(27일) 보유종목들을 전량 매도 처리했다. 황 지점장은 대회 첫날부터 우승 후보였다. 첫날인 지난 9월 11일 그는 수익률 3.46%를 기록하면서 1위로 장을 마쳤다. 이 때...
위즈온컴퍼니, 글로벌 인플루언서 미디어커머스 시장 ‘출사표’ 2023-12-27 14:57:09
에이판 스타 어워즈’ 공동 주관사로 글로벌 인플루어서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는 '2023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12월 30일(토)부터 24년 1월 1일(월)까지 50여 개국 3000여...
에이피알 창업자도 IPO 공모 때 100억원대 주식 판다 2023-12-26 14:53:45
김 대표가 스물일곱에 창업한 1세대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의류 브랜드 널디, 뷰티브랜드 메디큐브,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를 선보이며 뷰티 테크 기업으로 전환했다. 에이지알은 국내외 누적 판매...
모비두 소스, 2023 연말 결산 '라이브 시청자 수 2억 8천만 명 돌파' 2023-12-26 10:54:53
빅스마일데이 기간 라이브 매출은 직전 동일 기간 대비 약 677% 증가했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올해는 특히 숏폼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을 출시하여 고객사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쇼퍼블 비디오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고객 유입과 구매 전환을 더욱 높이기...
홈쇼핑도 1분 시대…모바일용 '숏픽' 나온다 2023-12-25 10:51:19
압축한 동영상 서비스가 나온다. GS샵은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주로 패션, 뷰티, 식품 등 주목도가...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2023-12-25 08:56:13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주로 패션, 뷰티, 식품 등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1천여개...
에이피알, 내년 유가증권시장 1호 IPO 도전...기업가치 최대 1조5169억원 2023-12-22 18:22:26
의류 브랜드 널디 등으로 유명한 1세대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의 뷰티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널디,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를 선보이며 뷰티 테크로 기업 정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