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종 OTT 앱 사용자 점유율, 외산 OTT 넘었다 2024-04-25 08:53:37
이후 티빙의 신규 설치 건수는 지난달 기준 약 71만 건으로 넷플릭스 대비 약 2.5배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AFC 아시안컵 스포츠 중계, '소년시대'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의 흥행에 힘입은 쿠팡플레이의 지난해 12월 월간 사용자 수는 직전 달 대비 약 1.3배 증가한 약 723만 명을 기록했다. lisa@yna.co.kr (끝)...
서울랜드, 엠스토리허브·칵테일미디어와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MOU 맺어 2024-04-23 13:30:54
연재를 시작해 완결된 ‘흔한 빙의물인 줄 알았다’는 웹소설과 웹툰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가 레몬개구리의 작품이다.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시즌1을 마치고 시즌2를 준비 중이다. 웹소설 ‘흔한 빙의물인 줄 알았다’는 이번 MOU를 통해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확장될 예정이다. 해당 작품은...
토종 OTT 약진에 사용자 줄었다더니…'화제성'은 넷플릭스 2024-04-16 11:01:36
티빙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691만명으로 전달보다 4.5% 증가했다. 넷플릭스 MAU가 같은 기간 1173만명으로 6.3%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보면 웨이브의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628.5분으로 조사됐다. OTT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어 티빙 507.5분, 넷플릭스 485.5분,...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티빙의 올해 기세가 심상치 않다. '환승연애3', '피라미드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는 화제성과 완성도를 모두 인정받았고, 3년 동안 1350억원이라는 거액을 베팅한 한국프로야구(KBO) 온라인 중계 독점 효과로 유료 가입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하지만 내외부적으로 티빙의 다음 행보를 우려하는...
'SSG 대 KT' 슈퍼매치로 생중계…티빙, 야구팬 공략 박차 2024-04-11 13:55:25
티빙의 이용자 수를 늘린 효자 콘텐츠로 꼽힌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KBO 리그 개막 후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1일 하루 평균 활성이용자 수(DAU)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연달아 흥행한 영향도 크다. 실제로 티빙 월평균 DAU는 지난 1월 157만명을...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티빙의 기세가 심상찮다. 올 시즌부터 국내 프로야구(KBO) 뉴미디어 중계권을 따내면서 이용자 유입이 껑충 뛰었다. 초반 중계 품질 논란으로 야구 팬들 비판을 받는 등 어려움도 겪었지만 빠르게 안정화시키면서 날개를 달았다. 오리지널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가 연달아 흥행한 덕에 유료가입자 수도 급증했다. 9일 업계에...
티빙 신규 유료가입자 50% 늘어났다…오리지널 콘텐츠 흥행 2024-04-09 14:42:27
집중할 계획이다. KBO 리그뿐 아니라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 UFC 등을 통해 스포츠 팬을 확보하겠다는 것. 티빙 관계자는 "티빙의 새로운 시도와 프랜차이즈 지식재산권(IP) 전략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과 도전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타율을 높이고...
"프로야구 효과 톡톡…실적 상승" 2024-04-08 08:41:49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3월 초 출시한 광고 요금제도 야구 시청 수요 및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현대차증권 "티빙, 야구 효과 톡톡…CJ ENM, 계단식 실적 상승" 2024-04-08 08:28:31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3월 초 출시한 광고 요금제도 야구 시청 수요 및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어묵공장 문 닫을 뻔 했는데"…850억 대박 '화려한 부활'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4-06 06:00:01
빙의 조합 상상해보셨나요." 지난 5일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망해가던 가업을 다시 일으킨 비결로 다른 업종과의 과감한 결합을 꼽았다. 삼진어묵의 작년 매출 850억원으로 2013년(83억) 대비 10배 넘게 늘었다. 박 대표는 "깔끔한 매장에서 방금 만든 빵과 커피를 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