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봉 이상이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경쟁사도 속속 가세했다.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은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에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선보였다....
"만두·버거도 매운맛이 대세"…식품·외식업계 제품 잇단 출시 2023-11-09 10:14:17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이다. 앞서 오리온은 고추장으로 매콤한 풍미를 살린 신제품 '꼬북칩...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신라면’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략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면스낵 수출 비중은 2020년 58.6%에서 지난해 70.4%까지 커졌다....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하는 상황이다. 농심은 신라면과 짜파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라는 히트 상품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해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한국 식품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자 농심과 삼양식품은 이 물결을 타고 생산시설 증설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전용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우유 물가 상승률,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14:15
7월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4.5%, 6.9% 각각 인하한 것을 비롯해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라면 업체들이 제품 가격을 일제히 내렸고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도 스낵과자와 비스킷 등의 가격을 인하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빙과업체들이 원유 가격 인상을 이유로 과도하게 제품 가격을...
지난달 우유 물가 상승률 14.3%…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01:03
앞서 정부와 소비자단체 압박에 농심이 7월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4.5%, 6.9% 각각 인하한 것을 비롯해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라면 업체들이 제품 가격을 일제히 내렸고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도 스낵과자와 비스킷 등의 가격을 인하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빙과업체들이 원유 가격...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된다…한정판으로 나왔다가 인기몰이 2023-11-02 18:30:00
이뤄져 정식 제품으로 만들게 됐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농심은 다음달 중순께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 더 레드는 기존 신라면보다 청양고추를 더 넣어 매운맛의 강도가 두 배에 달한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단위인 스코빌지수가 신라면은 3400SHU, 신라면 더 레드는 7500SHU다. 양지윤 기자...
올해 최고 히트작…'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됐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2 14:34:11
용기면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 더 레드는 기존 신라면보다 청양고추를 더 넣어 매운맛이 약 두배다.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재료를 더해 국물맛도 더 진하다. 청양고추·후추·마늘·양파로 만든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기존과 다른 매운맛을 구현했고, 건더기도 신라면보다 풍성하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내달에 용기면도 나온다 2023-11-02 11:01:28
80일 만에 1천500만봉 이상 판매되는 등 올해 출시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더 맵고 진한 국물의 신라면 더 레드를 선보였다"며 "다음 달 중순에는 용기면을 출시해 소비자가 더 편리하게 신라면 더 레드를 맛볼 수...
80일 만에 1500만봉 '불티'…두배 매운 신라면, 컵라면 나온다 2023-11-02 09:54:08
중순에는 용기면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1986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신라면을 출시했다. '라면왕'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이 직접 만든 광고 카피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과 함께 내놓은 신라면은 1991년부터 시장 1위를 지킨 '국민라면'이다. 오정민...